리그오브레전드 롤 탑 럼블 룬과 템트리 공략

리그오브레전드 롤 럼블 룬과 템트리 공략



이번준비한 룬과 템트리를 공략할 챔프는 럼블입니다. 제가 시즌 5때 롤챔스의 마린선수를 보면서 시작을 했던 챔프인데요. 본격적으로 하기전부터 슈퍼갤럭시럼블 스킨을 사두고 솔랭에 들어갔다가 얻어 터진 기억이 맨처음 납니다. 다리우스한테 호되게 혼남. 그뒤 일겜에서 열관리와 라인관리를 어느정도 할수있을때쯤 사용을 해보니 정말 좋은 챔프라는걸 알게되었습니다. 장점으로는 라인전에서 정말 강합니다. Q스킬 화염방사기를 통해서 불을 내뿜으며 미니언 및 챔프에게 공격을할수있으며 E스킬 전기작살을 통해서 상대에게 둔화효과를 줄뿐만아니라 원거리에서도 견제를 할수있습니다. 또한 고철방패를 통해서 피해흡수 및 이동속도를 올릴수있습니다. 




단점은 자연스럽게 Q스킬난사하다보면 라인을 밀게되고 갱각을 쉽게 준다는점입니다. 이게 최악의 단점입니다. 한번쯤은 괜찮은데 2~3번 죽다보면 쓸쓸하게 CS도 못먹고 바보 캐릭터가 됩니다. 물론 궁극기 이퀄라이저 미사일만 잘 쓸수만있다면 밥값을 합니다. 한타때 , 특수하게 패시브가 고철장 거인이라고 스킬사용시마다 열기를 얻고 열기가 50%가 넘으면 위협상태가 되며 위협상태가 되면 스킬에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100%로를 모두 채우면 기본 공격에 마법피해가 추가되나 몇초간 스킬사용이 안되기 때문에 이 열관리가 정말로 필수입니다. 저도 처음에 손쉽게 100%를 채워서 중요한 순간 스킬을 못써서 난감한 순간이 왔는데,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50%내외로 잘쓰게 되었음. 아실지 모르겠지만 한타가 주로 일어나는 롤의 칼바람? 무작위 총력전에서는 진짜 꿀챔프입니다. 한때 엄청 많이 했기 때문에 이번 럼블의 공략같은경우도 어느정도 숙련된 느낌을 받으실수 있을거에요!




OP.GG에서 확인한 롤 럼블의 트렌드 그래프 입니다. 꾸준하게 10위권이내의 승률을 보여주는 정말 꿀캐릭터 입니다. 9.12패치때 다소 31위로 하락을 했는데 현재기준은 18위의 높은 상위권 2티어 정도의 픽입니다. 


하지만 이게 단순한 캐릭터는 아니에요. 약간 숙련도와 이해도가 필요한만큼 픽률은 높진않습니다. 2.54%를 보여주며 20~30위권정도의 인기도를 보여줍니다.





럼블의 게임 길이별 승률을 보면 초반 25분사이에는 승률이 높아지나 급격하게 25분이후에 낮아집니다. 이건 리그 오브 레전드 캐릭터당 특성이라고 할수있겠는데요. 만약 상대에 스플릿푸시를 할수있는 캐릭터가 있거나 암살자가 있으면 럼블은 너무 괴롭습니다. 또 솔랭특성상 라인전이 끝나구 사이드 미니언을 정리할때 또 욕심내서 라인을 먹다보면 순식간에 로보트가 부서지는걸 볼수가 있습니다. 라인관리를 하기 좋으나 중후반 대인전에서는 손쉽게 녹기 때문에 초반 라인전부터 반반내지 승리를 해서 초반한타에서 승부를 보는게 좋습니다. 물론 중반이후 한타에서는 이만한 챔프는 없음.



주로 탑으로 가기때문에 저는 점멸과 텔포가 가장 이상적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저는 좀 럼블을 하면 회피기가 점멸한개다보니까 많이 의식하면서 반반파밍을 하려고 노력을 합니다. 안전하게 6렙까지 가기위해서 물론 아군의 정글이 도와주면 갱호응도 해주면서요. 초반에 라인복귀에 텔포를 사용하지않고 6렙쯤 귀한해서 가면 및 하위 코어 OR 마관신을 뽑고 탑을 가서 바텀라인전에 관여를 해서 이득을 보는 플레이를 많이했습니다. 

물론이런 플레이를 하려면 서포터님에게 상대라인 뒤쯤에 와드 부탁도 해야하고 라인좀 당겨서 먹어달라고 부탁을 해야함. 여기서 조금 이득을 보고 리안드리를 무난하게 가는식으로 저는 플레이를 했습니다.



럼블의 템트리 공략을하면 할말이 많긴하네여 ㅋ 도란방패와 1포로 시작을 하구요. 선코어로는 리안드리를 갑니다. 주문력과 체력을 얻을수가 있구요 스킬피해를 줄대마다 광기 & 고통의 효과를 부여합니다. 한타시에 어짜피 이퀄라이저를 쏘고 고철방패를 쓰면서 화염방사기를 쓰는데 무시무시한 폭딜과 지속피해를 줄수 있습니다. 2번째로는 신발인데 마관이 효율이 확실히 좋긴합니다만.





라인전이 너무 괴로우면 옵션으로 닌자까지 고려를 해줍니다. 2코어는 저는 존야가 좋다고 생각을하는데 이유는 어찌됬던 어제 썻던 하이머딩거는 사거리를 유지를 해서 꼭 갈필요는 없다고 생각을하나 럼블은 돌진을 딜탱의 역활을 해주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한턴 버텨주는게 좋음. 적진중앙에서 화방을키고 존야를 발동시키면 엄청납니다. 3코어로는 적이 너무 돌진이 많을경우에는 라일라이를 통해 유틸을 추가해주거나 공허의 지팡이를 올려서 딜적인 부분을 올려주는것도 좋습니다. 물론 베스트는 라바돈을 빨리 가는게 최고입니다.



마지막으로는 리그오브레전드 럼블의 룬 공략입니다.

주로 픽률1위로는 마법 + 지배 2위가 마법 + 결의 인데요. 차이점은 결의를 들면 어느정도 피해를 덜받는점이 좋아요. 라인전상대가 강하다싶으면 이렇게 하고 주로 지배를 선택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마법룬에서는


신비로운 유성을 통해서 라인전에 힘을 주며,

빛의망토와 기민함은 이퀄라이저 미사일 사용후 w와 함께 적에게 돌진을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마지막으로 주문 작열을 통해서 10초마다 공격 스킬시 적중시 적챔피언에게 추가 피해를 입히는 룬을 사용을 합니다.


지배 보조룬은


피의맛과 굶주린 사냥꾼으로 체력을 회복을 사용을 합니다. 이전에 흡총을 생각하시면 좋겠어요 마법피해를 입히면서 피흡수를 하던시절을 생각하면 편함


또한 결의를 간다면 보호막 강타와 뼈방패를 들어서 라인전에서 딜교환을 유리하게 가져갈수있습니다. 이건 선택적인 부분.


영감은 초시계가 있어서 존야를 올리기전에 한타임을 벌어줄수있어서 좋다고 생각은 하는데 자주 가진않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 롤 럼블의 룬과 템트리에 대해서 공략을 해보았는데요. 열관리를 하는 측면이 어렵기도하지만 숙련이된다면 근접전을 하는 탑라인에서 제가 가장좋아하는 하이머딩거보다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한타까지 바라보았을때, 하지만 라인전에서 상대가 이렐리아 다리우스 레넥톤 일라오이 정도 나오면, 너무 괴로운것 같아서 이때는 하이머를 그냥 픽을 주로 했습니다. 지금은 롤을 다년했기 때문에 다양한 챔프를 하지만 럼블했을때 저 챔프들은 딜교자체가 좀 성립이 힘들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