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롤 블라디미르 룬 템트리 공략

리그오브레전드 롤 블라디 룬 템트리 공략



후반 최강의 한타 하이퍼캐리를 기대할수 있는 시즌9 블라디 미르에 대해서 공략을 작성합니다. 기본적으로는 탑라인에 주로가기때문에 탑을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약간 특이한 매커니즘 상대의 피를 흡혈을 한다는점입니다.

패시브 피빛 계약으로 추가 체력 40당 1의 주문력을 얻으며, 추가 주문력 1당 1.4의 체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Q스킬 수혈을 통해서 단일 타겟에게 마법 피해를 입히고 자신의 체력을 회복을 합니다. 수혈을 두번 사용한뒤 세번째로 대기시간이 돌아오면 핏빛 격노 상태가 되며 핏빛격노는 이동속도를 잠시 증가시며 2.5초간 수혈의 피해량과 더많은 체력을 회복하게 해줍니다.

W 피의웅덩이는 적의 공격을 2초가 받지 않게 되며 잠시 이동속도가 증가하고 위에 있는 적은 이속이 40%로 감소 시킵니다. E스킬 선혈의파도를 충전하는 동안에도 피의 웅덩이를 사용이 가능합니다.

E 선혈의파도는 최대체력 8% 까지 희생해 피의 웅덩이를 체우며 선혈의 파도의 피해량을 늘립니다.

R 궁극기 혈사병은 다수의 타겟으로 공격이 가능하며 목표지역을 오염시켜 4초간 감염된 적이 받는 모든 피해를 10% 증가시키고 4초뒤 마법 피해를 입고 블라디미르는 체력을 회복하며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때마다 50%씩 체력을 더 회복합니다.





블라디미르의 장점은 후반까지 갔을때 한타에서 큰 파괴력을 주며, 나중에 일대일 구도에서도 지속 / 순간딜이 모두 가능해서 까다로워집니다

단점은 초반에 라인전이 많이 힘듭니다.라인클리어도 어렵습니다.

원거리캐릭터지만 사거리가 짧습니다.



오피지지에서 확인한 리그오브레전드 블라디미르의 최근동향입니다.

은근히 승률이 49.19%로 50%에 미치지못합니다. 이유를 생각하면 중후반까지 끌고가지못하고 게임자체가 터지기 때문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꽤 라인전에서 피의웅덩이생존기를 믿고 견제를하다가 상대갱킹에 무력하게 짤리는경우가 대다수입니다. 픽률자체는 10등이내로 상당히 높은 편에 속합니다. 제가 주로했던 하이머딩거의 슈퍼 카운터 역할도 하지만




탑에선 아트룩스 라이즈 제이스등에게 힘든 모습을 보이며 미드에서는 트페 탈론 아리 등에게 카운터역을합니다. 미드는 라인을 빨리밀어버리고 이동하면서 더성장해와서 힘들다는 말임. 하지만 이역경을 견디고 중후반을 가면 다시 반전이 됩니다.




주로 저같은경우는 난입을 들기 때문에 소환사 주문은 점멸과 텔포를 듭니다. 난입을 들었을경우에 점화와 함께 솔킬을 따기가 어렵다고 판단을 하기 때문입니다. 초반 라인전이 좋지 못해서 텔포를 들고 라인을 유지하면서 파밍을 하는게 최선의 선택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감전을 들었을때는 점화가 좋음.




초반은 주로 도란링을 들어 줍니다. 마나가 없는데 왜 도란링을 드냐면. 체력 및 주문력이 오르며 미니언에게 기본공격 적중시 5의 추가 피해를 입히기 때문입니다. 난입자체가 라인클리어가 안좋기 때문에 1코어로 마법공학 초기병 벨트를 갑니다.(쿨감도 챙길수있습니다.) 추후에 난입과 함께 벨트를 사용해서 돌진을해서 혈사병을 사용하는 용도로도 쓰임.





2코어로는 라바돈을 가는데 1코어가 유틸적인 측면이라면 2코어는 주문력을 보충하기 위해서 입니다. 3코어에서는 대부분이 존야를 갑니다. 혈사병을 쓰고 주로 사용을 하며 한타임을 벌어주기위해서 입니다. 2코어로 주문매듭 구슬도 갈수 있고 이건 선택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이속을 챙겨서 빠르게 한타 참여 등 을 할 수 있습니다.

1코어 전까지는 최대한 반반정도로 파밍을 해주고 라인전에서 터지지않게 조심을해줍시다.요즘 롤솔랭을 하면 블라디도 한번 쓰러지면 계속 디나이 당하기도 해서 후반에 진가를 못보여줄때가 있기때문. 성장이 중요하기 때문에 1.5코어정도 까지는 라인을 먹으면서 템을 뽑아줍시다.




개인적으로는 블라디미르의 눈선택을할때  난입도 자주들지만 때에 따라서 감전을 들어줍니다. 난입룬을 드는 이유는 3초간 기본 공격 3회 또는 개별스킬 3회를 적중시키면 이속과 둔화저항효과를 얻는데 이건 추후 강화수혈을 통한 딜교를 할때 추격후 이득을 보기위해서 들어줍니다. 빛의 망토도 위의 난입과 시너지가 좋으며 추후 라인전 및 한타에서 혈사병사용후 이속이 증가해서 빠질때 최적화가 되있다고 생각합니다. 깨달음 통해서 쿨감을 챙길수 있습니다.영감에선 마법의신발, 우주적 통찰력을 들고 재사용시간을 감소를 해줍니다.

감전으로 가면 장점은 초반부터 강하게 딜교가 가능하고 후반에도 강합니다. 선코어로 벨트를 갈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상황에서 점멸이 없으면 진입각이 이쁘게 나오지 않습니다. 자신의 숙련도나 상대의 픽에 따라서 룬을 선택해서 들어주는게 좋아 보입니다.


이것으로 리그오브레전드 롤 시즌9 블라디미르 룬 및 템트리 공략을 완료 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요즘 솔랭이 장기전으로 많이 가지 않아서 승률이 내려온것 같기도 한데 꼭 후반이 아니여도 라인전이 잘풀릴수록 전성기가 빨리와서 중반부터도 크게 활약을 할수 있는 좋은캐릭터라고 생각을 합니다. 최대한 안터지게 조심조심하면 나의 롤티어를 더욱 올려줄수있는 챔프가 아닐까 합니다. 내일도 다른 롤챔프로 올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