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롤 서포터 유미 룬과 템트리 공략

리그오브레전드 롤 서포터 유미 룬과 템트리 공략



이번글은 서포터 유미에 관련해서 룬과 템트리 등을 작성을 하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롤에 처음 유미 출시 당시 솔랭에서 아군이 유미를 하면 매우 싫어 했었습니다. 하지만 패치가 거듭하면서 선수들도 기용을 하면서 부터 일반 유저들도 어느정도? 유사하게 카피를해서 플레이 수준이 올라가고 있다고 봅니다. 실제로 초창기에 나올당시 유미와 팀을 하면 엄청 졌던 기억이 있는데 요즘은 그래도 반반정도로 이기지 않나 생각을 합니다. 저도 그렇고 여러분들도 생각하겠지만 봇라인전에서 생각보다 까다롭다고 느끼실겁니다. 평타견제와 사르르탄 때문에 힘들때가 있음. 또한 W 너랑 유미랑으로 한타때 아군에게 이리저리 붙어서 생존력이 좋아서 자주 메자이를 가는 모습을 보여주곤 합니다. 단점으로는 단독으로 다니면 정말 쓸모없습니다. 상대하는 입장에서는 와딩하러가는 유미를 짤라주는게 가장 베스트고 만약 아군이라면 정글러 정도가 같이 와드 박을때 따라가주면 좋습니다.








롤 유미의 소환사 주문은 점멸을 들지 않는게 특징입니다. 이유는 주로 아군에게 붙어서 활동을 하기 때문입니다. 생존기가 w가 있기 때문에 라인전에 최대한 강점을 둡니다. 픽률을 보면 탈진과 점화를 드는데 저도 이게 가장좋다고 봅니다. 우리 원딜은 텔포와 점멸을 들면 참좋아요. 이럴때



op.gg에서 참조한 유미의 승률인데요 Q사르르탄의 명중률이 올라가면서 부터 승률이 이제 25위까지 오른모습입니다. 32개 챔프중에 25등이기 때문에 높은편에 속하진 않습니다. 하지만 픽률은 꾸준하게 2~4등이 나오는 이유는 그만큼 라인전도 강하고 버스타기 정말 좋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시간때별 승률을 보면 30~40분 후반으로 갈수록 승률이 높습니다. 









룬세팅은 고정적으로 마법 + 정밀을 가는데


핵심은 저는 콩콩이 소환이라고 합니다. 기본 공격이나 스킬 사용시에 대상에게 콩콩이를 보내서 피해를 주거나 아군에게 보호막을 씌워줍니다. 또는 유성을 들기도 합니다. 저같은경우는 콩콩이를 더 선호 합니다.


2차적으로 유미의 룬으로 마나순환 팔찌를 들어서 마나통을 확보합니다. 적챔피언에게 스킬을 적중시킬때마다 최대 마나가 25씩 올라가고 (최대250) 도달하면 잃은 마나의 1프로를 회복을 합니다.


3차룬으로는 절대 집중을 가져갑니다. 체력이 70% 이상일 경우에 적응형으로 추가 공격력 최대 18 주문력 최대 30을 가져갑니다. 1레벨에 공격력 1.8 or 주문력 3이 올라갑니다.


마법의 마지막으로는 주문작열을 사용을 하며 스킬 적중시 레벨에 따라서 최소 15~35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다른 ap와 똑같이 룬을 사용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롤 유미의 정밀룬의 경우에는 침착과 체력차극복을 사용을 합니다.


침착은 처치관여시 최대의 마나를 20%회복하며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을 10% 돌려 받습니다. 대단원 쿨타임 줄일수있음. 


체력차극복은 적 최대 체력이 더 많을 경우에 해당 챔피언에게 추가를 부여를 합니다. 체력이 적은 유미에게 가장 최적화된 룬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아이템트리는 최초 주문도둑검과 2포션으로 시작을 합니다. 라인전을 진행을 하면서 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를 1코어로 필수적으로 올립니다. 재사용대기시간도 감소하고 주문력도 올라가고 마나재생량도 늘어나고 피해를 입힐때마다 피의중첩을 쌓아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보호막을 씌울때 회복을 시키는 꿀아이템입니다. 그리고 2코어로 메자이가 갔을때가 승률이 높은 이유는 메자이자체가 잘풀렸을때 가기 때문에 승률이 높게 나오는겁니다. 69.21프로 대부분은 불타는 향로를 올려서 재상용시간 및 주문력을 확보를 하고 아군원딜에게 힘을 실어줍니다. 3코어로 수호자의유물을 갈때가 승률이 가장낮긴하지만. 서포터임을 생각했을때 저는 이게 가장 맞다고 생각을 하지만. 항상 솔랭에서 대부분이 메자이를 선으로가시고 3코어로 향로를 많이 가시는걸 보았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 롤 서포터 유미의 룬 및 템트리 소환사주문등을 살펴 보았는데요. 음 저는 이렇게 생각을 합니다. 확실하게 아군 탑이나 정글에서 CC기가 보유가 되었을때 유미를 픽을 해주셨으면 좋겠구요.. 대단원을 쓸때 3타를 잘맞춰야 효과가 극대화되는 것 같습니다. 위에도 한번 적었지만 와딩을 할때 최대한 단독으로가서 안짤리고 한타때 아군에 몸에 빠르게 이동을 하면서 딜을 넣어준다면 모두에게 사랑을 받을것같습니다. 사실 그렇게 저는 지금 인식이 좋다고 생각하진 않지만 충분히 매력은 있는것 같아요. 봇라인전해보니 상대하기가 꽤 어렵다고 생각을 했었습니다. 이것으로 서포터 유미편을 끝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