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롤 서포터 럭스 룬과 템트리 공략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리그오브레전드 롤 서포터 럭스 룬과 템트리 공략




이번글은 롤 시즌9의 서포터 럭스에 대해서 작성을 합니다. 먼저 현재 롤 9.13패치 기준으로 승률과 픽률에서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Q스킬인 빛의속박을 통해서 적을 2초 제자리에 묶어두는 효과를 가지며 W 프리즘 보호막으로 아군에게 3초간 보호막을 생성하며, E스킬 강휘의 특이점으로 딜링 및 느려지게하는 디버프를 부여를 합니다.






또 궁극기 R 최후의섬광으로 먼거리에서도 광역딜을 할 수있는점을 장점으로 볼수있습니다. 실제로 봇라인이 매우 강력해서 상대하는 입장에서는 매우 까다롭습니다. 또한 한타페이지에서 빛의속박을 통해서 밥값이상을 해내기도 합니다. 그러면 이제부터 시즌9 리그오브레전드 럭스의 룬과 템트리를 공략을 해보겠습니다.



첫번째로 OP.GG에서 참고한 현재 리그오브레전드 내에서의 럭스의 위치를 나타낸 동향 그래프 입니다. 서포터로 사용했을때의 승률 픽률 그리고 게임길이별 승률을 나타 냅니다.

9.11패치이후 현재 9.13까지 럭스는 승률및 픽률에서 압도적으로 1등을 기록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게임 길이병 승률에서도 후반을 제외하고도 1등입니다. 요즘 주로 서포터로 나오는 챔프들이 쓰레쉬,노틸러스, 파이크, 유미, 카르마, 모르가나 정도 많이 나오는데 비교를 했을때 라인전부터 후반까지 바라보았을때 럭스만한게 없다고 생각을 합니다.

(각자 라인전 한타에 약간 특화되있지만 럭스는 쭉 좋다고 보기 때문에)








롤 솔랭에서 주로 드는 소환사 주문은 점멸을 기본으로 점화와 보호막입니다.

선택지를 주어주자면 강하게 라인전을 한다면 점화가 좋고, 생존성이 필요할때 보호막을 들으며 적 탑에 AP케넨 및 암살자류 챔프가 나온다면 탈진을 들어주는게 기본 상식입니다.



럭스의 템트리 공략을 하면 선템은 주문도둑검을 갑니다. 적에게 피해를 입힐 때 골드를 획득을 할 수있습니다. 주문력 + 10과 10초당 골드를 2씩 획득하며 기본 마나 재생율이 25%증가를 합니다. 이유는 라인전에서 원딜과함께 적에게 무한한 견제를 하기때문에 주문력이 붙은 주문도둑검을 활용을 합니다.

1코어로는 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를 올립니다. 기본 마나 재생율과 재사용시간 감소가 붙어 있고 주문력을 소량 획득할수있습니다. 고유 지속 효과로 피의중첩을 쌓아 아군에게 보호막 및 회복을할때 피의중첩을 소모시켜 아군을 회복할수있기 때문입니다. 약간 원딜을 보조하는 개념차원에서 올려 줍니다.







2코어로는 주로 불타는향로를 올리지만 저는 수호자의유물이 더 서포터에게는 좋다고 생각을합니다. 이유는 유미편에서도 말했지만, 향로보다는 주문력이 덜오르지만 시야적인 측면에서 유리하게 가져갈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지막 3코어에서는 향로를 올리거나 상황에따라서 구원을 올려서 아군을 서포팅을 해줍니다. 미드 럭스로 갈때와는 좀 많이 다른 템트리지만, 어느정도의 주문력을 확보해서 딜도 조금 나오고 또한 서포터의 역활에 맞게 와드를 챙겨가는게 맞다고 생각을 합니다.

신발은 기동신, 마관신, 쿨감신을 올리는데 상황에따라서 아군에 AP가 부족하면 마관신을가서 딜에 신경을 써주시면 좋다고 봅니다.



롤 시즌9의 룬은 선택지가 다양합니다만, 저는 안정적인 서포터역활을 하기위해서는 여진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콩콩이소환쪽으로 올려서 딜링에 도움도 좋지만,

결의 + 지배가 더 좋다고 생각 이유는 상황에 따라서 다르지만


라인전에서 강제로 라인을 밀게되어서 적의 정글이 갱이 왔을때 럭스가 물려도 여진을 통해서 한타임을 벌어줄수 있기 때문입니다.그리고 원딜러들은 딜포터를 싫어하는데 여진을 들면 조금 몸이 단단해지기 때문에 원딜보다 앞라인을잡고 견제를 해주면 좋아해줌. 또한 원딜이 앞에 있으면 자기가 견제도 하고, cs도 먹어야하는데 이렇게 룬을 들어주면 어느정도 앞라인을 통해서 이러한 단점을 보완해주기 때문에 여진이 맞음. 그리고 다른룬으로가도 라인전이 강한건 마찮가지지만 순간적으로 녹아버리면, 라인전 상황이 확변하기 때문에 이렇게 들어주는게 안정성이 좋음. 추가적으로 보호막 강타를 통해서 W스킬과 시너지를 주고 뼈방패 소생을 통해서 몸을 최대한 보호를 해주는게 추후에 와드설치 및 한타때 더도움이 된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보조룬으로는 지배에서 피의맛 끈질긴 사냥꾼을 주로 듭니다. 체력 회복 및 이동속도 증가획득을 통해서 생존력을 보장을 해줄수 있음.

이렇게 시즌 9 롤 럭스의 공략에 대해서 작성을 해보았는데요. 룬 공략의 경우에는 필자의 생각이 많이들어가있어 자신이 있으시면 다른 마법쪽 룬을 선택하셔도 무방합니다. 라인전부터 정말 강력하고 후반까지 좋은 럭스는 아마 쭉 1승률 및 픽률 1등을 달리고 있어서 이제 라이엇에의해 너프를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다음패치쯤에 예상을하고 있음. 그래도 약간의 너프가 있어도 꽤 쓸만할것 같습니다. 오래되고 인기가 꽤 높은 챔프라서 스킨도 많은데 저는 제국 럭스가 가장 이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일러스트만 인게임들어가면 약간.. 슬퍼지는 여기까지 공략을 끝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