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세스커넥트 프리코네 카야 분석

프린세스커넥트 프리코네 카야 분석

프리코네 전열 물리공격 딜러 카야가 추가되었다.

이번까지 통상이고 다음패치에는 크리스마스 캐릭터가 나오지 않을까 생각을한다.

지난번과 둘다 통상이기 때문에, 급하지 않다면 한번 참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본다. 물론 쥬얼이 없는 기준에서

어떤캐릭터인지 설명을 깔끔하게 해보겠다.

 

카야는 전장없이 8.0 전장있을때 9.0으로 수직상승하는 캐릭터다. 전체캐릭터중 19위정도 2티어에 속하는 챔프로 장점을보면 첫번째 강력한 유니온버스트와 상시버프를 유지하며 보스전에서 알맞은 딜러 캐릭터다.

단점은 1회 ub외에는 평범하다는 단점과 아레나에서는 좀 쓰기 애매하다.

 

 

전장이 추가된 시점부터 보스전에서는 SS등급이된다. 퀘스트와 보스전이외에서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고 보면 된다.

 

역활별로보면 공격역에서 S등급을 받기 때문에 크리스마스 한정캐를 뽑으면서 같이 나오길 빌어보자.

 

카야는 전열 물리공격 딜러이며 메모리피스는 36-3에서 나온다.

딜러이기 때문에 5성을 찍어두는편이다. 나중에 36-3까지 기다리려면. 한참이 남았다.

 

전열 딜러에 맞는 물리공격력이 상당히 높다. hp도 준수한편이지만 확실하게 방어력면에서 부족한게 느껴진다.

그래도 후열 딜러보다는 조금 높은편이긴하다.

 

카야의 스킬 구성

 

드래곤즈 엔드 피스트(ub) - 전방의 적 하나에게 물리(대)의 피해를 준다. 전투시작후 첫번쨰 발동시에는 2.5배 강력한 데미지를 준다. 다발성 공격이기 때문에 크리티컬이 터질때 무시무시한 파괴력이 나온다.

 

드래고닉 스매쉬(1스킬) - 적하나에게 물리(중)의 피해를 준다.

 

드래고 라이즈 스탠스(2스킬) - 자가 버프로 물리공격력과 물리 크리티컬(대)로 증가를 시켜준다. (지속시간 끝날때가 알맞게 다시 발동이 되서 상시라고 생각해도 좋다.)

 

블레이즈 업 드래곤(패시브) - 전투시작시 물리공격력 증가를 한다.

 

 

카야의 장점을 재정리하면, 첫타의 ub의 데미지가 매우 높다는점이다.

또한 자가버프를 통한 딜뽕이 가능해서 상시적으로 평범딜 이상을 뽑아낸다는점이다.

 

단점은 1타의 ub외에는 평범한 딜러수준의 데미지가 나오고 범위공격에 취약하다. 방어력을 보았을때 물몸이라는걸 모두 파악했을것이다. 즉 휩쓸려서 녹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아레나 컨텐츠에서는 취약하다.

 

개인적으로는 무과금이었다면 통상은 일단거르고 한정과 함께 노리는게 가장 바람직하다고 본다.

전용장비가 추가되는 시점부터는 확실히 강해지기 때문에, 천천히 얻어도 나쁘진않을것같다.

클랜전 딜러로써는 손색이 없다는점을 말해주고 싶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