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세스커넥트 프리코네 클로에 분석

프린세스커넥트 프리코네 클로에 분석

지난 10월 중순 게임패치로 추가되었던 클로에 분석글 입니다.

작성을 좀 늦게한이유는 개인적인 사정도 있었고.. 대부분 저격을 하지 않을것이라고 판단했기 때문..

늦었지만 작성을 해보겠음. 이번글을 쓴 후로는 할로윈 쿄우카를..작성할 예정이다.

 

 

평점은 전장이 없을때는 8.0 있을때는 8.5로 준수한 평점을 받고 있음.

프리코네 등급표상으로는 3티어로 주로 사용하지 않는 캐릭터임.

역할군은 공격 지원형 공격자이자 서포터역할을 동시에 수행을 할 수 있음.

 

장점은 위축을 사용을하며 적에게 물리 방어력 감소를 시킬 수 있음.

단점은 위축이라는 조건부에 의존도가 높다는점이다. 또한 마방이낮아 마공에 약하다.

 

콘텐츠 별로는 퀘스트 및 클랜전에서는 쓸만한편이며 루나타워나 아레나에서는 사용하기 애매하다.

역할별에서는 준수하게 공격역 지원역에서 S등급을 받았다.

 

클로에는 전열 물리공격 딜러이자 서포터로써 초기레어도 3성이며

메모리피스는 하드 33-3에서 얻을 수 있다. 재능개화 난이도는 4등급을 받았다.

 

능력치 자체로 보았을때 너무 애매하다는 느낌이 든다. 공격력은 34위를 기록하고 있으나 마방은 104등으로 많이 낮은편에 속한다.

 

클로에 스킬 구성

 

암흑의 서광(UB) - 전방의 적 하나에게 물리 특대 데미지를 준다.

UB발동시 위축 스택이 20이 상대에게 바로 쌓이는 특징이 있다.

 

남보라빛 황혼(1스킬) - 클로에 공격을 받을때마다 적전체에게 위축 스택이 쌓이며, 최대 66스택까지 쌓을수있다.

자신의 공격력이 증가를 한다.

 

백은의 달빛(2스킬) - 전방의 적에게 물리중의 데미지를 부여하고 물리방어력 감소 효과를 부여한다. 위축스택에 따라서 물리방어력 감소량이 달라진다. 초반보다는 후반에 스택이 쌓였을때 확실하게 체감이 되는편.

 

깊어가는 밤(패시브 스킬) - 전투 시작 시 자신의 물리 공격력이 증가 한다.

 

 

클로의 강점은 위축이다. 최초로 상태이상 위축 부여가 가능한데, 적전체에게 쌓을 수 있기 때문에 퀘스트에서 좋다고 한것임. 또한 UB를 통해서 20스택을 한방에 쌓을 수 있기 때문에 전투가 지속 될 수록 좋다고 본다.

 

장점에서 지속 될 수록 좋다고 했는데 단점은 초반에는 위축스택이 낳을때 효과가 미비하다는점이 있음.

또한 TP상승 능력치가 낮은 편에 속하며, 마방이 낮아서 마딜러들에게 취약하다.

 

여기까지 프리코네 클로에에 대해서 간략한 분석을 진행을 했다.

어짜피 통상이기 때문에 한정캐를 뽑다보면 나올것이기 때문에.. 이번에 못얻었다고 슬퍼하진 말자.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