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차트에 대해서 내 순위를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

Chirs입니다.


블로그운영 카테고리에 쓰고 싶었던 글이었던 블로그차트에 대해서 써보려고 해요.

사실상 블로그에 순위는 없다고는 하지만 어느정도 위치를 파악할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블로그차트라는 사이트인데요.


http://www.blogchart.co.kr/


링크는 위에 있습니다.


처음에는 이사이트 소개를 하고 내 블로그 순위 보는 방법 등으로

구성을 해보겠습니다.



블로그차트에 들어가서 보면 전체 블로그의 수 14671770의 블로그가 있다고 알려주고 토탈 생활 시간은 147595927?시간이겠죠. 이렇게 표기가 됩니다.

사실 이걸 보려고 들어온건 아니고, 전체 순위를 보기 위해서 많이들어옵니다.

월요일 아침에 들어가서 보면 업데이트가 한주마다 되기 때문에 내순위가 얼마나 올랐고 떨어 졌는지를 자주 참고 하고 있습니다.

순위는 네이버 티스토리 + 모든 국내의 블로그가 포함이 됩니다.



주간차트에서 전체 카테고리의 순위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여기 천상계는 정말 전업으로 하시는 분들이 있으시겠죠?

chris같은 경우는 네이버와 티스토리를 두개 운영하고 있고,

네이버는 이전부터 운영 티스토리는 18년 12월 부터 하고 있습니다.

본블로그에 투자하는 시간이 좀 많고 주제는 게임으로 잡고 있고 지금 티스토리는 다양한 주제로 올리고 있습니다. 네이버도 조금 자유롭게 하고 싶긴하지만 ..

이전부터 게임하나로 만 올린 블로그라서 다른걸 쓰기도 좀 그렇고 아는 사람들도 이웃으로 몇몇 있는 터라 티스토리를 주로 자유형식으로 이렇게 작성을 해요.



또 세부적으로 테마차트를 통해서 각테마의 랭킹을 볼 수 있는데 , 어떤 기준에서

블로그의 순위를 매기냐가 좀 궁금하시지 않나요?

저도 그게 궁금했었는데 물론 1등부터 10등까지를 들어가면 방문자는 15000~20000사이로 나와서 방문자로 매기나 생각을 하시겠지만 그건아닙니다.

왜냐하면.. 저의 네이버 블로그도 5천~1만정도 들어오는 블로그이기때문에 한테마에서 100등안에는 무조건들어야 하지만 그렇지 않기 때문입니다.


기준점은 바로 유효 키워드의 수입니다.







지금 파란색 줄이 저의 네이버 블로그의 수치인데..

유효키워드가 102~122까지 왔다갔다 하는걸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 이걸 어떻게 운영을 해야할지 요즘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저 같은경우는 다양하게 안쓰고 몇개의 게임만 올리기 때문에 유효키워드가 120개 이상을 못올라 가는 불쌍한 상황인것 같기 때문이에요.

게임으로 치면 예를들어서 서든어택이면 이게 유효키워드 1이라고 생각을 하고는 있습니다. 사람들이 검색을 많이해서 자동완성되는것들이 유효키워드로 보고 있는데..

지난주에는 다양한게임으로 매일 1~2포스팅을 했지만 증가한건 1개의 유효키워드 뿐이여서 머리가 아픕니다.. 어떻게 측정을 하는건지 알고 계신분은 좀 알려주세요.ㅋㅋ

제가 네이버에 그래도 글을 쓰면 파워블로거들이 거의 1페이지에 1,2,3,4,5를 장악을 한다고 할때 제가 1을 빼앗거나 2에 배치받거나 하는데.. 궁금하네요 어떤걸 유효키워드로 보는지 ..


사실 이게 정확한 척도가 아니고.. 그냥 여기서 만든 알고리즘에서 정한 랭킹이지만..

괜히 매주볼때마다 떨어져있으면 괜히 신경이 많이 쓰이기 때문에 랭킹 인 100은 들어가고 싶은 맘이 큰데.. ㅋㅋ 어렵네요.




조금 관찰도 많이 했습니다.

한명의 파워블로그급을 정해서 일주간 몇개의 포스팅을하고 어떤키워드를 쓰는지 분석을 했는데 하루에 4개씩 다른키워드로 28개의 포스팅을 한걸 확인을 한후 오늘 확인을 해보니 .. 1개의 유효키워드만 생겼다는점.. 정말 어려운것 같아요. 28개가 유효키워드가 되고 기존에 썻던게 이제 유효가 아니고 일반 키워드로 변경이 된건지.. ㅋㅋ

알수가 없으니 영..




지금 티스토리 블로그는 엄청 무럭무럭 자라고 있습니다.

기분은 좋으나 더 어려운점이 빨간색으로 표시한게 저의 유효타인데..

음.. 아직 72개도 작성을 안했지만.. 벌써 이렇게 잡힌다는 점이 ㅋㅋ

제목선정을 잘한건지 멀보고 이렇게 판단을 한건지 더 궁금하게 만든답니다..

저를 ㅋㅋㅋㅋ 그래서 이번주는 한가지 실험을 더해보려고하는데 티스토리는 머 이전처럼 작성을 하고 네이버는 진짜 하루에 안해보았던 게임 2개를 올려보고 다음주에 순위를 한번더 보려고 합니다. 어떤변화가 생겼을까요. 연휴여서 그런지 키워드는 한개 늘었지만 순위는 폭락을 했습니다. 방문자는 수직상승을 했구요.

단 저품질 블로그분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10개미만으로 잡힌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다음편에는 실험을 더해보고 한번더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트레스 받지 말고해야하는데. 크흠... 크리스였습니다. 즐거운 설날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