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포스트 파워링크 하단 광고 변화 예정

안녕하세요.

크리스 입니다.


금일 글쓰기는 2019년 처음 변경이되는 애드포스트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독주를 했던 네이버가 점유율을 유튜브에 빼앗기게 되었습니다.

지식인과 블로그 카페등의 기반으로 쭉쭉 성장했던 네이버는 독주상태였고,

다양한 컨텐츠 제작자들도 무보수로 여러 컨텐츠를 생산을 합니다.

하지만 몇년이 지나서 여러 파워블로거의 갑질과 컨텐츠 질이 떨어지기 시작을 합니다. 왜냐하면 무보수였기 때문에 업체에 물건을 받거나 일정한 페이를 받게 되는데,

제공받은거에 대해서.. 나쁘게 쓰지 않기 때문


이런 독주상태에서 구글의 애드센스가 출시를 하게되고 좋은질의 컨텐츠를 만드는 사람들은 유튜브 및 다른 플랫폼으로 떠나게 됩니다.

그때 저도 막차를 타고 떠났어야했는데 지금까지 남아있게 되엇..

당연히 사람은 돈이 되는곳으로 몰리기때문에 점유율도 유튜브가 네이버를 압도하는 상황이 되었고 드디어 네이버도 칼을 꺼내게 되고 작년 블로썸데이때 애드포스트를 개선을 한다고 했습니다.

주제에 따라 크게 다르겠지만 일조회수 5천정도가 되는 제블로그는 한달에 치킨값도 안나오는 상황이고.. 이를 개선하기위해 본문에 광고를 넣어주기로 약속을 합니다.

기다렸던 2019년이 되엇고 첫번째 개편을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좀 실망감만있는 패치이고.. 약간 모아두었던 키워드도 약간 유통기한이 있다고 생각해서 네이버는 내일부터 하나하나 올리려고 합니다 ㅠㅠ


약 3월에서 6월쯤 본문광고가 적용되지 않을까 생각을 해요.!


이번에 변경점은 모바일에서 네이버 블로그를 볼시 하단 파워링크의 위치 변화입니다.



퇴근을하고 확인한 네이버 공식 블로그 애드포스트 위치변경이라는 말을보고 엄청 기대를 하며 글을 읽어보니 ㅋㅋ..모바일에서 볼때 파워링크의 위치를 변경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흠..


원래 파워링크의 광고는 블로그에서 확인할때 맨하단에 있었기 때문에

정말로 보지 않았죠..그점을 변환해서 프로필 바로 밑에 광고가 생긴다고 합니다.

또한가지 변한건 텍스트광고가 이제 이미지가 조금 생겼다는점?입니다.


확대해서 보시죠~



이렇게 텍스트 광고에서 이미지를 첨부를 한다고 하는데

크리스는 많이 아쉽습니다. 정말로 2019년을 기다려왔는데 ㅋㅋ..

본문광고는 아직 적용이 안되었기 때문입니다.

솔찍히 하루에 30원에서 500원사이로 수익이 나는데 용돈도 안됩니다. ㅋㅋ

글은 정말로 열심히 몇시간이 걸려서 작성을 하는데 창작자를 너무 배려를 안해주고 너무 기다리게만 하는게 아닌가 하는 아쉬움이 있어요.




그동안은 네이버블로그는.. 그동안 모아둔 키워드 및 컨텐츠를 올리고 더욱더 티스토리에 매진을 해봐야겠습니다. 이제는 열몇개 정도의 글을쓰다보니 이제 에디터도 익숙하고 그래요. 원래 가운대 정렬을 좋아했는데. 가독성은 좌측정렬이 좋아보여서 처음빼고는 ㅋㅋ 폰트및 크기를 바꾸진 않고 있어요. 어떠신가요..


그리고 이렇게 패치가 진행되는건 당장내일이 아닌 1월 23일이라고 합니다.. 허허허

짧게 글을 끝내고 내일도 고민해보고 좋은 정보글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