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롤 카이사 룬 템트리 공략

리그오브레전드 롤 카이사 룬 템트리 공략



요즘 롤에서 자주 나오는 원딜챔프 카이사에 대해서 룬 및 템트리를 작성을 합니다.

초반에 라인전에서는 크게 메리트는 없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Q에키시아의 폭풍 폭딜 데미지와(한명에게 적중 시)  W공허추격자로 포킹 E고속충전으로 이동속도를 높이며, R 사냥본능을 활용을해서 한타를할때 갑자기 기습을해서 적을 섬멸할수도 있습니다. 






오피지지에서 확인한 카이사의 동향입니다. 승률은 17개의 원딜챔프중 12등의 낮은 순위를 보여줍니다. 픽률은 2등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랭겜에서 주로 나오고 있죠.

게임길이별승률은 시간이 지날수록 올라갑니다. 한타에서 중후반부터는 이제 말도 안되는 딜링을 보여줍니다. ap, ad어떤걸로 올리던간에 파괴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초반의경우 승률이 낮은이유는 사거리가 긴 챔프들한테 많이 터지는 모습이 나오기 때문이지 않을까 추측을 해봅니다.







주로 롤 카이사는 점멸을 기본으로 생명이나 텔포를 듭니다. 생명은 원딜이 기본적으로 드는스펠이고 텔포는 라인전이 약한 카이사가 라인복귀나 다른 라인에 개입할때 좋게 쓰입니다. 주로 생명을 들고 상대 CC기가 많을때 정화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카이사의 템트리는 정말 다양합니다.


여눈트리도 올려서 마나무네를 가거나 폭풍갈퀴를 선으로 갑니다.

여눈으로가면 폭풍갈퀴보다 싸기 때문에 폭풍갈퀴보다 빨리 Q진화를 할수 있어서 좋고, AP로 갈때 W쿨이 짧고 패시브 데미지가 증가해서 암살 플레이가 간단해 집니다.




폭풍갈퀴를 가면 AD,AP 전환이 자유로우며 슬로우를 걸어서 카이팅하기가 편합니다. 또한 킬각잡기도 편하고 이케시아 폭우 진화를 하기 가장 좋은 템트리로 봅니다. 저는 주로 폭풍갈퀴를 갑니다. 가장 안정적이라고 생각을함. 2코어로는 구인수를 올리고 3코어에는 루난의 허리케인을 올립니다. 루난대신에 마법사의 최후도 올리기도합니다. AP챔프가 많을경우에 마법사의 최후를 가기도 합니다.

ap로 갈때는 구인수 이후에 내셔의이빨 총검 라바돈으로 갑니다.



카이사의 룬공략입니다.

메인룬으로는 집중공격을 사용을 합니다. 평타 5타와 패시브 집공3타가 동시에 터지면 바로 빈사 상태가 되버립니다. 승전보 - 전설 핏빛길 최후의일격을 사용합니다. 후반으로 갈수록 빛이 나는 트리 입니다. 영감에서는 마법의신발 비스킷배달을 사용합니다. 요즘 대부분의 원딜이 이렇게 사용을함.(집공케넨도 비슷한 룬트리를 가죠)


카이사 자체가 초반에 운용하기가 힘든점이 있는건 사실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2~3코어가 올린후부터는 다른원딜들 보다도 더 유동적으로 행동을 하고 더 파괴적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롤 자체가 상성이 존재하기때문에 라인전이 너무 힘들게 할만한 케이틀린, 애쉬, 바루스 정도가 나오면 다른 챔프를 하는게 더 좋다고 생각을 하고요. 상성이 좋은 반반정도 갈수있을대 카이사는 정말로 롤 바텀에서 최강자가 될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봇라인전은 내서포터가 어떤거에 따라서 크게 바뀌지만 말이죠. 이것으로 공략을 끝냅니다. 여눈트리로 가면 초반에 딜로스가 있어서 주로 가진 않습니다. 저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