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롤 징크스 룬 템트리 공략

리그오브레전드 롤 징크스 룬 템트리 공략


이번글은 징크스로 정했습니다. 제가 시즌 4때부터 롤은 시작을 했는데요. 그때 나왔던 신챔프이기도 했습니다. 징크스 다음이 야스오? 이런식으로 나왔던걸로 기억을함. 오피지지에서 확인을해보니 현재 9.14기준 봇에서 승률1위와 높은 픽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어떤챔프도 그렇겠지만 망하면.. 노답이지만 징크스는 그래도 한타때 신난다!가 잘터지면 어느정도? 폭딜을 뿜어낼수 있습니다.





장점으로는 Q스킬 휘릭휘릭으로 로켓 런처로 먼사거리에서 공격이 가능한점.

W스킬 빠직!으로 적의 속도를 느리게 할수 있다는점. 맞추고나서 딜교를 주로 합니다.

E 와작와작뻥으로 CC기를 걸수 있다는점! 마지막 R 초강력 초토화 로켓으로 글로벌한 궁극기 활용이 됩니다. 또한 한타때 신난다!로 이속과 공속이 대폭 상승해서 추노를 할수 있는점 입니다. 포탑 및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관여할때

확실한 단점은 뚜벅이입니다. 내가 물리면 아무것도 못하고 없어질수 있습니다. 점멸의존도가 굉장히 큽니다.



오피지지에서 확인한 징크스의 승률입니다. 롤 봇에서 9.10부터 꾸준하게 2위의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또한 픽률도 8등이내로 준수하게 사용이 되고있으며 게임길이별 승률도 모두 우수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승률이 좋은 이유는 2코어정도 부터 서폿이나 아군이 잘만 지켜줘도 다른 원딜에 비해서 확실하게 강하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실제로 랭겜에서 징크스를 만나면 그주위로 엄호병들이 너무 많아서 진입하기가 까다로움.







소환사 주문은 대부분이 점멸 회복을 들구요. CC기가 많을때 정화를 듭니다. 그리고 가끔 텔포를 들기도 하는데 원딜은 기본적으로 점멸에 회복이 무난한것 같습니다. 회복자체에 약간의 유체화가 걸리기 때문에 갱회피에도 쓸수가 있음



초반 징크스의 템트리를 공략하면 도란검에 1포로 시작을 주로 합니다. 도란검자체에 공격력과 피흡이 붙어 있기 때문에 대다수가 선택을 합니다. 1코어로는 무대를 뽑고 2코어로 루난 고속연사포를 올려줍니다. 1,2,3코어를 통해 치명타율을 75%획득이 가능하며 이동속도도 12% 늘려줄수 있습니다. 루난의 장점은 이속이 다른 템보다 2%높은 7%이기때문에 선택을 주로 합니다. 신발선택은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광전사를 가서 대부분 공속을 올려주는데 상대 AD탑 및 봇이 잘컷다면 닌신을 가기도하고 CC기가 많으면 헤르메스를 올려줍니다. 롤은 항상 유동적이기 때문에 템트리를 올릴때 상황별로 가줍니다.





주로 정밀 마법을 36.89%가 들지만 저는 정밀 영감으로 주로 사용을 합니다.

부조룬으로 마법의신발 비스킷배달을 찍어서, 신발사는 골드를 아끼는 편입니다.


정밀은 공격 강화 및 지속적 피해에 특화가 되있는데요.


메인 룬으로는 치명적 속도를 찍어서 챔피언에게 피해를 주고 1.5초후 3초동안 레벨에 따라 공격속도가 대폭증가를 합니다. 챔피언을 공격을 하면 지속시간이 6초 증가를 하는데 이룬은 라인전 딜교 및 한타때 도움을 줍니다. 


승전보는 챔피언 처치 또는 어시스트시 잃은 체력의 12%를 회복하고 추가로 20골드를 획득합니다. 무조건 어시나 킬을 먹는 전제. 징크스자체가 그런패시브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함께쓰면 좋아서 올림



전설 : 핏빛길은 챔피언이나 에픽 몬스터 대형몬스터처치 미니언 처치시 마다 전설 중첩이 생깁니다. 중첩당 생명 흡수가 0.6씩 증가합니다. 최대 20까지 피흡을 위해서 올립니다.


마지막으로는 최후의 일격으로 체력이 40% 이하인 적 챔피언에게 주는 피해량이 8%증가합니다. 최후의저항과 주로 쓰이다가 요즘은 일격으로 많이씁니다. 차이점은 미비함


리그오브레전드 롤 징크스 룬 및 템트리 공략을 해보았는데요. 기본적으로 라인전에서는 약하지 않다고 생각을 합니다. 물론 서포터에 따라 다른데 확실하게 카르마 및 쓰레시 정도 같이 조합을 하면 정말 좋습니다. 카르마는 고무, 쓰레시는 랜턴을 통해서 생존력을 보장해주기도 하구요. 각 서포터들의 Q,W스킬과 E와작와작 뻥과의 시너지는 최고라고 생각을 합니다. 주로 저는 미니언은 미니건으로 먹고 딜교할때는 로켓런처로 변환해서 사용을 합니다. 한가지 운영방법이 더있다면 중간중간 탑 미드를 보고 R로 지원을 통해서 어시 및 킬을 먹어주는것도 쏠쏠합니다. 강점도 많지만 완전 CC기로 무장한 적조합을 만나면 너무 무기력하게 깨질수도 있으니 이때는 고민을 해보고 생존기 있는 원딜로 하는게 가장 무난합니다. 공략을 끝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