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롤 제드 룬 템트리 공략

리그오브레전드 롤 제드 룬 템트리 공략



이번에 준비한 롤 챔프는 미드의 제드 입니다. 쉔과 함께 닌자컨셉이지만 쉔은 보호역의 서포터 및 탑을 가지만 제드는 엄청난 파괴력의 암살자로 활약을 합니다. 한때 LCK에 자주 나오곤 했는데 요즘은 최근 진에어 천고선수사 사용을 한번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스플릿푸쉬에 특화 되있고 무난한 라인전과 상대의 수은 및 존야를 강요를 해서 어느정도의 딜로스를 만들수있습니다. 초반에 수은이나 존야를 올리먄 약하기 때문에 다소 컨트롤이 어렵다고 생각했는데 요즘 주로 해보니 새로나온 신챔 키아나보다는 훨씬 쉽지 않나 생각을 합니다.





제드의 패시브 약자멸시를 통해서 체력이 낮은 적을 공격시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또한 Q예리한 표창으로 원거리 공격을통해 적에게 포킹????을 할수있으며,

W살아있는 그림자를 통해서 Q 및 E 사용시 두번 공격이 가능하고 또 기력을 회복합니다. 또한 이동기로도 사용이 가능함. E 그림자 베기를 통해서 딜링 및 둔화도 가능합니다.

R궁극기 죽음의표식으로 적에게 직접공격을해서 공격한만큼의 % 데미지를 부과해서 암살후 도주가 가능 합니다. 실제로 칼바람에서도 정말 꿀챔프로 사용이 가능함. 제드는

주로 물몸챔프나 원딜을 많이 하기때문에 그림자로 들어가서 RQE로 긁고 W로 빠져나오면 최고임!



오피지지에서 본 리그오브레전드 현재 제드의 동향을 살펴보면 승률은 16등으로 9.14패치기준 54챔프중 나름 상위권에 속하는걸 알수가있음. 또한 픽률은 3등으로 매우높다. 그만큼 쓸만하다라는 평가를 내릴수있음 승률은 초중후반모두 20등 이내이며, 극후반으로 갈때는 수은 및 존야로 인해 궁극기로 한타에서 파괴력은 덜함 이럴때는 스플릿푸쉬 즉 운영을 통해서 게임을 뒤집는게 좋음. W 살아있는 그림자와 요우무를 통해서 빠른 기동성으로 왔다갔다 거리는게 가장 좋음.





소환사주문 공략을하면 점화가 당연히 가장좋다고 볼수 있음.6렙이전까지는 Q,W,E로 견제를 해서 상대의 피를 최대한 뺀후 궁극기로 마무리를 할때 점화를 뭍히고 나오는게 포인트임. 정화는 음 상대미드가 리산일때?나 CC기가 많을때 들자 근데 잘안쓴다.



롤 제드의 템트리는 유동적으로도 가능하나 선요우무를 가는게 일반적이다. 기동성과 물관 공격력을 얻을수 있다. 2코어로 드락사를 간다 요우무의 능력치를 한번더 가져온다고 생각을 하면됨. 단 AP챔프가 상대하기 버겁다면 멜모셔스를 먼저가는것도 일반적이긴하다. 그러면 들어오는 데미지가 적기 때문에 라인전이 할만해진다. 3코어로 칠흑을가면 쿨감을 40%를 맞출수 있기 때문에 고려를 해보자 1,2코어는 나는 고정으로 템트리를 올리고 3부터는 유동적으로 올린다. 칠흑이나 수호천사 멜모셔스가 일반적인 선택이다.

신발은 상대에따라 다르나 할만하다면 기동신도 고려를 해주면 좋다.



롤 제드의 룬은 지배 + 정밀을 사용을 한다.

어둠의수확너프이후 감전을 고정으로 쓴다. 3초간 같은 챔프에게 개별 공격및 스킬 3회적중시키면 적응영 피해를 주는데 궁극기를 통해서 들어가서 W평Q평E평을 치면 쉽게 터트릴수 있다. 보조룬으로 돌발일격 및 피의맛을 사용할수있는데 나는 조금의안정성을위해서 피의맛을 주로 사용한다. 돌발일격도 충분히 좋다 그외 시야수집 , 궁극의 사냥꾼을 사용을함. 보조룬 정밀은 승전보 최후의일격을 고정으로 사용합니다.




제드로 솔랭을 한다면 이런점만 주의해주면 좋다. 선진입보다는 후진입으로 적의 원딜 및 미드를 따주는게 좋으며, 한타보다는 소규모 교전에서 더 활약하니 라인전이 끝난타이밍부터는 사이드 및 적정글에서 적을 암살해주자. 스플릿푸쉬를하는게 가장이상적이나, 아군 본대가 오브젝트 싸움 및 방어를 할때 적절하게 판단해서하자 혼자 무식하게 푸쉬한다고해서 아군이 좋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물론 결과가 좋으면 이해를 해줌. 다시한번 말하지만 탈진에 걸리면 정말 허우적거린다. 후진입을하자 그게 가장 이상적이다. 나중가면 못말리는 롤 챔프중 하나이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