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롤 레넥톤 룬 템트리 공략

리그오브레전드 롤 레넥톤 룬 템트리 공략



이번 챔프는 레넥톤으로 선정을 했습니다. 이번 롤 패치 9.14버전에서 더 좋아졌기 때문에 탑에서 이만한 챔프는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라이엇에서 왜 기존에 좋았던 레넥톤을 또 상향시켜줬는지는 의문이 듭니다. 라인전부터 정말 강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딜교 초반부터 EW 티아멧 QE를 통해서 말도안되는 졸렬한 딜교를하고 빠지면서 상대에게 언제든 솔킬을 낼수 있다는 강한 압박감을 줄수있습니다. 중반이후에 쇼진을 올리면 한타대도 어느정도 잘버티면서 팀에 공헌을 할 수 있습니다. 딜과 탱이 어느정도 된다는점도 장점입니다. 그러면 이제 공략을 시작해보죠.







롤 9.14패치후 레넥톤의 동향표 입니다. 패치가 많이되어서 수혜는 받았으나 승률 전체적으로는 28등입니다. 탑챔프중 중간에 미치지 못합니다. 조금 이부분은 이해가 되지는 않습니다. 아마 중후반에 무력하게 한타에 패배를 했나? 이정도 생각만 드는군요. 9.10전부터 꾸준하게 픽률순위는 높았고 이번에 한던더 패치를 받아서 1위에 등급을 했습니다. 25분이전에 12위의 승률을 보여주나 시간이지나면서 38위까지 내려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라인전부터 강하게 압박을해서 게임을 중반이내에 끝내는게 레넥톤에게는 가장 이상적인 게임입니다.





추천 소환사 주문으로는 점멸을 기본으로 텔포 및 점화를 듭니다. 한타페이지를 생각을해서 텔포를 들어주는것이 좋습니다. 라인전자체에서 점화가 없어도 솔킬각을 보기 쉽기 때문입니다. 또한 텔포를 들면 사이드 라인관리를 하다가 텔을 타고 아군에 합류를 하기가 좋습니다. 처음에 연습을 할때는 주로 점화를 들고 숙련도가 늘면 텔로 변경을 해보세요.

그외에도 초반 소규모 교전에서 레넥톤은 정말 사기적이기 때문에 텔로 이득을 틈틈히 보는게 좋음.



초반에는 상대에 따라다르지만 저도 기본적으로 도란검 일포 스타트를 시작을 합니다.

1코어로 바로 칠흑의 양날 도끼를 가기전에 티아멧을 가는게 가장 좋습니다. 라인을 빠르게 푸쉬해서 상대가 미니언을 먹을때 딜교를 해줄수 있기 때문입니다. 티아멧으로 초반 스타트를해서 정말 잘컷을경우에는 저는 쇼진의창을 가고, 2코어로 거대한 히드라를 올립니다. 3코어때는 수태락을 가기보다는 수호천사를 올려서 한타 페이지에 어그로 및 딜링을 한번 더 해줍니다. 이렇게 템트리를 올리는 공략을 한이유는 레넥톤 자체가 초반엔 강캐이고 한타페이지에는 레네기라고 불릴정도로 안좋은 인식이 있는데, 어느정도 라인전과 한타페이지에서 딜링을 어느정도 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템도 중요하지만 가장중요한건 진입각이 가장 중요하다.






롤 시즌9 9.14패치의 레넥톤 룬 공략입니다. 

대부분이 정밀 + 하위룬으로는 결의를 선택을 합니다.

집중공격을 드는이유는 w스킬을 이용해서 저레벨 단계에서 집중 공격을 발동하기 쉽고, 키각이나 딜교환을 유리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추가적으로 승전보, 민첩함 최후의 저항 서브룬을 들어서 강한 라인전을 하며 하위룬 결의에 철거와 뼈방패를 들어줍니다.


한가지 운영방법 및 캐릭터를 이해를 하며녀 일단 롤유저들의 생각에는 레넥톤이 약간 딜탱이라고 생각을 하는데 맞습니다. 강신스킬때문에 체력과 분노게이지를 얻기 때문에 몸이 딴딴해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게 강신으로는 중후반이후에 못버티기 때문에 이부분이 승률이 낮아지는 이유지 않나 생각합니다. 6레벨때 강신을 썼을대와 후반에 썼을때의 차이가 분명있어요. 최대한 활용을 하려면 강신을 쓴상태에서 이쁜 각으로 E를 써서 들어가서 W로 cc를 걸고 Q까지 잘써주는게 후반 한테 큰 도움이 됩니다. 내가 탱인마냥 간신쓰면서 나들어간다 이런 모션을 취하면서 들어가기 때문에 레넥톤 승률이 저조하지 않나 생각을 합니다.


여기까지가 리그오브레전드 롤  시즌 9 9.14레넥톤에대해서 작성을 해보았습니다.

총평은 지금 자체로 탑티어 1은 확실히 맞는것 같다고 생각을 합니다. 3렙부터 졸렬한 딜교를 통해서 확실히 탑을 터트려야 힘이 빠지지 않고 쭉갈수있다는점을 명심하면서 게임을 합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