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롤 키아나 룬 템트리 공략

리그오브레전드 롤 키아나 룬 템트리 공략



벌써 한 10개의 챔프는 작성을 한 것 같은데요. 이번엔 제가 최근에 주로 사용을 하는 키아나에 대해서 작성을 합니다. 먼저 롤에서 가장 최신 챔프구요. 주로가는 포지션은 미드 암살자 유형의 챔프입니다. 최초에 나왔을때 '이거 게임에서 사용하기 너무 어려운게 아닐까?'라고 생각을 했었는데요 꾸준히 연습하다보니까 솔랭에서도 사용할정도로 숙련이 된것같아요. 매커니즘은 3개의속성 얼음, 바위, 풀 이렇게 3가지로 Q스킬을 다른식으로 상황에 맞게 사용이 되구요. 미드 라인전에서 얼음 속성으로 속박을 걸어서 킬각내기도 정말 좋아요. 지속딜은 좀 부족하지만, 순간 폭딜이 가능해서 한명쯤은 쉽게 녹일수 있습니다.





제가 보는 키아나의 장점은


1. 순간폭딜가능.(땅원소)

2. 망했어도 한타때 궁한방으로 이니시를 잘걸어주면 밥값을 할 수 있음.

3. 바론 드래곤 에서 좋음. 벽이 많아서 밀쳐내기 좋음.

4. 벽을 쉽게 넘어갈수 있음.


단점은


1. 나온지 얼마 안되서 솔랭트롤이라는 인식이 강함. 픽하면 제발 다른거하면안되냐고 말을 들어보았음.. 숙련도 부족이 많음.



오피지지에서 확인한 리그오브레전드 키아나의 동향표 입니다. 솔찍히 말해서 우수하다고 말을 못하겠습니다. 승률자체가 54챔프중에서 32위로 절반에 들어가지 못합니다. 단 잘하면 좋다는 인식이 강해지면서 픽률은 좋아지고 있어요. 게임길이별로 보았을때 25분에서 30분사이로 터지는걸로 보았을때 라인전에서 망해서 아마 미드가 고속도로가 나지 않았을까 생각이 듭니다; 참 난감합니다. 어느정도 패치가 될수록 숙련도는 높아지기 때문에 승률이 오르지 않을까 생각은 합니다.








롤 키아나의 소환사 주문은 점멸을 기본으로 점화를 드는걸 추천을 합니다. 물속으로 스턴을 걸고 땅속으로 공격을하면 대부분 상대방 미드챔프가 피가 아슬하게 살아갈 정도로 남아서 점화가 필수인거같아여. 물론 1~2킬정도 먹고 코어가 나올수록 사용은 안하게 되지만 압살하기위해서 점화를 들어줍니다. 텔포를들면 라인복귀와 한타 참여에 좋다는 장점은 확실하긴합니다.




키아나 스킬 계수 자체가 높기때문에 방관템을 위주로 가줍니다.1코어로 드락사냐 요우무둘중 아무거나 가도되지만 저는 주로 요우무를 선택을 합니다. 이유는 1코어가 나오고 부터 고유효과를 통해서 로밍을 가기도 쉽고 라인복귀하기에 너무 좋기 때문입니다. 고유 지속 효과로 물리 관통력은 드락사가 좀더 붙긴했음. 3코어에는 수호천사를 가는게 대다수지만 상황에따라서 칠흑의 양날도끼 및 수호천사를 올립니다.





AD챔프상대로는 저렇게가고 AP와 라인전을 한다면 맬모셔스를 올리기도 합니다. 한가지더 상대의 라인푸쉬가 너무 좋을때는 티아멧을 먼저 올려서 라인푸쉬에 힘을주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을합니다.




롤 키아나의 룬공략입니다. 메인룬은 고정으로 쓰고 보조를 저는 정밀이나 영감 마법다 돌려서 사용을 해보았는데 보조룬은 정밀쪽이 조금 우수하다고 개인적으로 생각을합니다.

이유는 보조룬 최후의일격을 통해서 피통이 40% 이하의 적에게 데미지를 더 내어서 킬을 잘낼수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을함. 마법에서 오브젝트 중심이 싸움하기 좋게 물위를걷는자도 써보았으나, 라인전에서 최대한 이득을 보고 한타때 딜을 조금더 넣어주는게 좋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감전을 메인룬으로 가져가는 이유는 일단 폭딜챔프이기 때문에 감전을 들어줄때가 가장 강력하지 않았나 생각을해요.  보조룬으로는 고정적으로 돌발일격, 유령포로, 굶주린 사냥꾼을 사용을 합니다.


이번 리그오브레전드 롤 신캐 키아나의 경우는 정말로 좋습니다. 카운터 픽 아칼리나, 야스오를 제외하고 다 상대 할만했음 또한 원소 활용에따라 극과극의 차이를 보여주는데요. 주로 물로 cc를 걸고 지로 딜을넣고 풀로 회피를 하는 연습을 많이하면 라인전에서 정말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또한 한타 단계에서 벽에만 잘몰아서 여왕의진가를 써주면 정말 최고라고 생각을합니다. 스킬은3렙까지 QWE순으로 올리고 Q를 마스터 합니다.


이것으로 롤 키아나 룬 및 테트리 공략을 끝냅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