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롤 탑 미드 서포터 카르마 룬 템트리 공략

리그오브레전드 롤 탑 미드 서포터 카르마 공략



이번 공략은 카르마편입니다. 현재 기준으로 올라운더의 느낌으로 사용이 가능한 다재다능한 챔프 입니다. 강력한 라인전 후반 아군보조등에 특화가 되어있습니다. 어떤 라인을가냐에 따라서 룬선택이 다르지만 탑으로가면 도벽을 통해서 무한한 견제를 해서 상대의 골드를 강탈을 해서 멘탈의 데미지를 줄수 있고, 후반엔 높은 쉴드량과 이동속도를 부여해 아군을 서포팅하는 역활로 사용을 할수 있습니다. 또한 미드 서포터로 가도 강력한 라인전은 어느정도 보장이 되있음.


장점을 보면 강력한 라인전과 Q스킬 내면의 열정으로 근거리에적에게 포킹이 가능하며 느려지는 효과를 부여하고, W스킬로 상대를 묶는 동시에 피회복이 가능하고, E스킬로 이동속도 상승 및 보호막을 부여를 합니다. 마지막 R 만트라로 3가지 스킬을 강화시킬수 있음 주로 한타 페이지에서는 주로 만트라 후 고무를 사용을 합니다.

특히 탑으로 쓸때는 근접 캐릭터 순간 돌진기가 없는 캐릭터를 상대로 엄청난 골드를 라인전에서 뜯어낼수 있음.




단점으로는 돌진기 캐릭터를 만나면 도벽을하다가 호되게 당할수 있는점. 마나가 생각보다 부족합니다. 초반라인전때 그리고 장벽을 치는 야스오 ap카운터 이렐리야 등에게는 라인전에게 약한모습을 보여줌.



상대하는 입장에서 카르마 자체가 너무나도 밉고 힘들다고 생각을 할것 같다. 나역시도 카르마를 만나면 라인전부터 힘들다. 하지만 오피지지에서 확인한 탑, 미드, 서포터의 트렌드 그래프를 보면 높은픽률에 비해서 50%이하의 승률을 보여준다. 롤챔스에서 많이 띄워준 덕에 픽률이 올라간 모습을 보여주지만 숙련도 자체가 낮기 때문에 갈수록 승률이 내려가지 않나 생각을함. 9.12패치때는 압도적으로 좋았다.



탑으로 갈때의 카르마 템셋팅 공략인데

도벽으로 충분히 뜯어낼수 있는 뚜벅이 챔프가 나온다면 도란링을 시작을 하는게 좋고, 그외의 픽이라면 부패물약으로 시작을 합니다. 템트리는 유동적으로 갈수 있는데 대부분의 경우가 카르마한명이 잘커서 그영향력으로 게임을 끝낼수는 없다고 본다. 그러므로 아군을 서포팅해줄수 있는 향로나 성배를 가는 1번 얼건 - 성배 - 향로트리가 맞음. 만약 상대 탑이 ap라면 정령의형상을 선템으로 가는 트리로 올려도 좋다.





신발의경우는 3가지 닌자 헤르메스 마관신을 꼽는데, 상대에 따라서 맞춤으로 가면 된다. 딜보충이 필요할경우에 마관신을 주로 올려줍니다. 쿨감을 챙기는 이유는 45%를 만들어서 후반에 스킬을 빠르게 회전시키기 위해서 입니다. 만트라 고무를 자주 써주는게 나의 승률이 크게 좌우 된다고봄.



롤 서포터 카르마의 템트리를를 공략을하면 주문도둑검 선스타트를 합니다. 탑과 크게 다르지 않긴한데 기본적으로 성배 향로를 올려서 아군 원딜의 캐리력을 올려주는 역활을 합니다. 성배 향로 수호자유물 구원 모두 쿨감이 10씩 붙어 있어 만트라 고무를 빠르게 회전할수 있습니다. 라인전 단계에서는 원거리 ap인만큼 원딜을 보좌하면서 열심히 견제를 해주는게 가장 이상적임




리그오브레전드 탑 카르마의 룬은 기본적으로 도벽을 사용을 합니다. 후반에는 룬이 하나 없는거라서 애매하긴한데, 이룬을 들면 상대 라이너에게 엄청난 압박감을 부여해줍니다. 실제로 반대 입장이 되면 골드를 뜯길때마다 마음이 아픔. 타워 밖으로 나오려는 액션이 잘안나옴. 타워허깅하고 도벽당하던 라이너가 갑자기 돌진을 한다면 2가지이유임.

1번 상대 정글러의 갱타이밍 2번 멘탈이 나가서 분노의 돌진임.


마법의신발 or 완벽한타이밍 둘중 하나를 사용을 하는데 저같은 경우는 존야를 안올리기 때문에 신발을 사용을 함. 또한 비스킷을 선택하므로써 라인전 유지 및 부족한 마나를 채워줍니다. 마지막은 시간 왜곡 물약을 올려서 유지력에 보탬을 해줍니다. 결의부분에선 소생을 통해서 카르마스킬 고무를 더욱 강화를 함.



카르마의 서포터 룬을 공략을하면 이전엔 어둠의수확을 사용을 했지만, 너프후 콩콩이를 주로 사용을함. 때때로 빛의망토를 사용하기도 하지만 초반 라인전 마나를 생각해서 마나순환팔찌를 사용을합니다. 기민함을 통해서 이속을 확보를 하고 , 주문작열을 들어서 더욱 높은 데미지를 부여를 합니다. 영감쪽에서 비스킷을 가져가기도 하지만 마법의신발을 주로 올리는편 우주적통찰력을 통해서 재사용시간을 5% 가져가면서 쿨감 45%를 챙길수 있게 하는게 이상적인 방향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리그오브레전드 시즌9 카르마에 대해서 총 평을하면 올라운더로 사용이 가능하나 요즘은 서폿에서 더 빛을 보는것 같음. 탑에서도 충분히 좋지만, 서포팅이 주인챔프이기 때문에 라인전 이후 아군 원딜에게 많은걸 걸어야하는 점도 있다. 기도메타 유틸적인 부분이 뛰어나고 어떤라인으로 가던 평타 이상은 보여줌. 이것으로 롤 카르마 공략을 끝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