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어그램 4번 유형 개인주의자에 대해서 알아보자!

애니어그램 4번 유형 개인주의자에 대해서 알아보자!



이번시간은 감정중심의 사고를 가지고 있는 애니어그램 4번 개인주의자 유형에 대해서 작성을 합니다. 8번인 저로써는 조금 대하기 힘든 성격중 하나입니다. 조금 자신 중심적으로 생각을 하기 때문에, 맞추는게 조금 어렵습니다. 자기애도 강하지만, 조금이라도 엇나간다면 사랑을 받지 못한다고 생각을하고요. 자기자신의 장점과 결함을 어떠한사람보다 잘알고 있습니다.






이들은 다른 사람들과 나는 다르다는 생각에 빠져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을 이해해주는 무리들과 어울리기를 원합니다. 또한 나는 특별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상상속에 나를 더 가꾸고 있음.


애니어그램 2,3,4번이 감정중심으로 생각을 하고 4번의 에너지는 내면에 서 나옵니다. 남들과는 다르다는 생각으로 인해 약간 남들과는 동떨어져 있음. 


4번이 추구하는건 자신을 이해해줄 수 있는 사람을 원하며. 자신의 내면의 경험을 이끌어서 정체성을 만드는 것 입니다.


4번이 두려워하는것은 개인의 정체성이 없는것 또한 남들에게 버려지는것 지원을 받지 못하는것 입니다.


4번의 큰단점은 시기심과 과민반응입니다. 스스로 계속 공상을하고 자의식에 빠져있기 대문에 현실에서 아주 작은 실수 및 자신의 생각과 맞지 않다면 감적적으로 반응을합니다. 실제로 제 친구도 그렇습니다. 이해를 가끔 할수 없는 행동을 하곤함.







이런점을 긍적으로 바꾸기 위해서는 4번은 정말 좋은친구를 만나라고 조언을 합니다. 솔찍히 나이가 먹을수록 팩트폭행을 할수가 없어지는데 4번에게 벽없이 팩트폭행을 해줄 친구가 필요하다고 생각을합니다. 잘못을 정확하게 알아야 하기 때문이죠.


애니어그램 4번의 키워드로는 자의식이 강하고 민감하고 자신에게 정직하며 남들과 다르고 극단적이고 자기 내면에 빠진 정도로 정리가 가능하겠습니다.



순수 애니어그램 4번의 성격을 알아보았고 이제 3번 날개와 5번날개를 가질때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3번의 날개를 가지면 귀족이라고 합니다. 창조성과 야망 자기를 성장시키고 목표를 달성하고자 하는 욕구가 많습니다. 꽤 사교적인 면이 있고 남들보다 두드러져 보이기를 원합니다.  4번의 본능인 자의식이 강하고 어떻게 접근을 해야할지 잘압니다. 주요 관심사는 사회적으로 내가 어떻게 보이는지 우아한 상류층으로 보이고 싶어하는지를 보며, 경쟁심이 강하고 다른사람을 무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5번날개를 가질때는 보헤미안 이라고 합니다.


정말 독특하다고 표현을 할수 있습니다. 5번의 관찰력이 더해져서 더 창조적입니다. 또한 내성적이며 위축이 되어 있고 신비한것 상징등에 이끌려 독특한 개인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반항적이고 아웃사이더로 보입니다. 하지만 현실적이지 못해서 일반적인 사회생활에서 어려움을 겪습니다.


개인적으로는 8번으로써 4번들과 연애를 여러번 해보았는데 개인주의적인 성격과 리더가 만나면 정말 힘들긴합니다. 물론 조금 시간은 되었지만, 지금도 생각하면 감당하기 어렵지 않았나 생각을합니다. 조금 둥그런 2번과 9번이 4번을 그나마 케어해줄수 있지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