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어그램 8번 유형 도전자에 대해서 알아보자

애니어그램 8번 유형 도전자에 대해서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애니어그램 8번 유형 도전자에 대해서 작성을 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지금까지의 정리한 3,7번 유형은 조금 저의 생각도 많이 들어가있어요. 필자의 관점에서본 친구들의 성격을 조금 융합을 해서 넣었는데 이번에는 조금 힘들것 같습니다.왜냐하면 이번에는 제가 8번이기 때문이죠.. 흠 




일단 8번의 성격들은 몸에서 나오는 에너지 즉 본능 중심의 행동을 합니다. 8,9,1번 들이 해당이 됩니다. 8번은 리더 독재자 보호하는 사람 조금 항상 조직의 상단에서 중책을 맞습니다. 왜냐하면 8번들은 정말 독립적이고 남에게 의존하는것을 싫어하기 때문입니다.그리고 정말 사람을 잘챙기는데 물론 이것도 2번과 다르게 내 울타리안의 사람들로 한정을 지음 그리고 약한 소리를 듣는것을 굉장히 싫어 하는 성격으로 약간 우울증이라던지.. 약한소리 하는걸 이해를 못합니다. 왜냐고요.. 나자신은 굉장히 강한사람이라고 생각을 하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가식이 없어서 정말로 직접적으로 말을 합니다. 때론 이점이 남에게 상처를 주기도 합니다. 항상 새로운 도전을 끊임 없이 하는 좋은점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점은 우유부단한 일을 할때 만족 스럽지 못합니다. 저도 그래요. 좋게 말하면 자기애도 강하고 자신의 사람은 확실히 잘챙기고 단점은 너무 자기중심적으로 일을 진행한다는점?입니다.


우리 애니어그램 8번 유형들은 자신감이 넘칩니다. 일단 결정장애가 없습니다. 그리고 사람과 시합 내기 등을 매우 좋아합니다. 내적으로는 안타깝게도 남에게 해를 입거나 통제를 당하는것을 무서워합니다. 기본적인 욕구로는 내 자신을 보호하고 내자신의 삶을 스스로 설계하고 진행하는것 입니다. 우리들은 여러가지로 다재다능하게 시도도 잘합니다. 또한 내가 사랑하는 사람 즉 연인을 보호하기위해 헌신적으로 하는 로맨틱 가이 및 걸 이기도 합니다. 또 우리 애니어그래매 8번은 모든 유형중에서 가장 거친 성격입니다. 그리고 독립적입니다. 근면한점도 있지만 다른 사람들과 깊게 교류를 하지 않습니다. 또한 자신을 이해하지 못할경우에 상당히 그 사람과 멀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점은 인정을 하지 못합니다. 하하하 그리고 우리 8번이 건강할때는 도전적이고 자신감이 넘칩니다. 또한 당당하죠 !






애니어그램 8번 유형의 어린시절은..?


우리의 유년시절은 책임감이 많습니다. 주로 불우한 가정환경에서 내가책임져야하는 상황에서 부터 시작이 된다고 합니다.(저는 아니긴 합니다.) 이로 인한 환경때문에 강해지려고하고 약한 모습을 보여주지 않습니다. 실제로 저는 눈물을 흘린기억이 없습니다. 손에 꼽을정도.. 그리고 모험심이 강해서 어른들 선생님.. 들께 많이 도전을 합니다; 그래서 저도 많이 혼났습니다 흑흑




8번의 오리지널 성격을 알아보고 날개도 함께 알아볼까요?



오리지널 8번의 경우 자신이 바윗덩어리처럼 단단하고 다른사람들을 위한 기초를 제공한다고 생각을 한다. 모두가 자신을 의지할거라고 생각을함. 사회적교류가 아니면 다른사람과 있는걸 불편하게 느낀다. 그리고 스스로 상처를 받는것을 싫어해서 .. 관계를 만들기가 어려움 ㅠㅠ 또한 힘든상황에서도 잘 버팁니다. 그리고 많은 공격을 받았을때 더욱 거칠어 집니다. 




9번 날개가 있는 8번은 곰입니다.

느긋한 곰입니다 그러나 곰도 화날땐 무섭죠.. 그래도 일반 8번들보다는 덜 화를내고 이들을 따르는 사람이 많습니다.!


7번 날개가 있는 8번은 매우 머리를 빨리 돌리며 유쾌합니다.

진취적이고 실질적이고 다른사람과 싸울때 역시 물러서지 않습니다.


마무리를 하면서..

일단 8번은 여러 경우에 따라 멋진 도전자가 또 그룹의 독재가 될수 있다는점.. 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이 외부 요인으로 인해 사람이 변합니다. 저도 화를 좀 잘내는 편이긴했는데.. 그래도 이제 성격을 많이 죽이고 차분하게 대화하는 방법을 배워 나가는 중 입니다.

꽤 매력적이고 도전적인건 필자가 봐도 너무 일치합니다. 한가지더하면 8번 도전자는 2번 유형의 천사 돕는사람처럼 100명중 백분율로 따지면 얼마 안됩니다. 점유율이 우리는 독특하지만 .. 강한 강철 멘탈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시는일을 모두 열정적으로 돌파 하셨으면 합니다. 다음번에는 9번이나 4번 정도 준비해서 올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