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어그램 5번 유형 탐구자에 대해서 알아보자

애니어그램 5번 유형 탐구자에 대해서 알아보자

이번은 지난번에 좀 비관적으로 썻던 5번 사고중심의 탐구자에 대해서 다시 작성을 합니다. 너무 단점만 서술한것 같아서요. 꽤 장점도 많거든요! 생각나는건 전문가 관찰자 사상가 혁신가등의 키워드가 있습니다.





5번을 탐구자라고 부르는 이유는 결과에 집중하기보다 왜 사건이 이렇게 구성이 되었는지 즉 진행사항을 알고 싶어하는 이유입니다. 무언가를 추구할때 왜 이런 답이 나왔는지 검증을 하는것을 중요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이론적인 설명을 원하며 원일을 들었을때 갈증을 해소를 합니다. 지식을 추구를 하고 세상의 이치를 발견하는데 힘을씀. 그리고 남들을 볼때도 3자의 입장에서 열심히 탐구를 합니다. 여러 이미 정리된 분야에 대해서 흥미를 느끼지 못하며 새로운일을 찾는걸 좋아합니다.







기본적인 욕구는 유능한 인재로 성장하는것을 원하며 두려워 하는건 쓸모없고 무능한사람으로 되는것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5번에게 칭찬을 해주어야 하는데 또 습성 자체가 혼자있기를 좋아하며 마음을 들어내지 않아서 파악하기 어렵다는 단점도 있습니다.장점은 한가지분야를 잡았을때 누구보다도 뛰어난 집중력을 보여준다는점.







5번을 지난번에 약간 부정적으로 쓴이유는 단지 8번인저와 스타일이 다르기 때문도 있음. 하지만 위인들을 보면 아이슈타인 다윈등 기존의 학설을 뒤집은 사람들이 존재를 합니다.


애니어그램 5번 유형의 경우는 어린시절 유년기에 혼자 보낸시간이 많아서 사회성이 조금 떨어지는점이 있음. 하지만 유대감형성은 못하였지만 한가지 책이나 악기 컴퓨터 등을 열심히 했기 때문에 한가지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냅니다. 



실제로 애니어그램 5번친구들을 보면 머 저는 남자기 때문에; 컴퓨터 게임을 열심히 파고들어서 한가지 게임에서 거의 지존을 찍는 경우가 많았음. 그리고 사업하는 친구들도 괴장히 많은 분석을 통해서 좋은 터를 잡기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을 많이봄 실제로 6월 후반부에 사업을 시작을 하는데, 몇달간 보았던 자리에서 어떤결과가 나올지 궁금하기도 하네요.



4번 날개를 가진 5번은 조금 신비주의적인 사람이 도비니다. 남들이 모르는 장소를 찾거나. 4번의 성격과 섞여서 창조적이고 외로운 사람이 됩니다. 예술성이 뛰어난 4번을 닮아서 때로는 굉장히 뛰어난 분석력을 가지거나 창조성 모두 가지고 있음.


6번 날개를 가질경우에는 6번인 조직력을 습득하고 안정감까지 더해집니다. 4번처럼 숨진않고 안정적인곳을 찾음. 또한 사회생활에 능하다는 점도 있음.


그리고 한가지 몰두하게되면 애니어그램 5번은 자신을 돌보지 않고 여러 스트레스를 받게되는데, 너무 스트레스 받지 않고 쉬어주는것도 좋아보임. 결과적으로 안좋으면 5번은 너무 혼자 버로우를 타는 경향이 많음 자신에게 실망을 하며, 남들과의 대화를 차단하기 때문입니다.극단주의적인 면도 있지만 긍정적인 마음을 어느정도 같이 챙긴다면 5번은 완벽해질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다음 글은 애니어그램 4번으로 찾아올게요! 감사합니다. 애니어그램 5번 탐구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