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어그램 3번 유형 성취자에 대해서 알아보자

애니어그램 3번 유형에 대해서 알아봅시당!

애니어그램3번

오랜만에 애니어그램 작성을 합니다. 이번글은 3번 성격 성취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제가보는 성격은 다른 유형모다 머리는 뛰어나지 않지만 성실하며, 어디서든 적응을 잘하는 점이 있습니다. 신기하게도 직업군인을 하고 있는 친구들이 3번이 많습니다.8번같이 강제성으로 사람을 이끄는 리더가 아니고 포용력이 있는 좋은 리더로 보입니다. 초반에 작성했던걸 다시 한번 언급을 하면 3번은 감정을 중시를 합니다. 또한 2번과 비슷하게 남들에게 자신이 보여지는 이미지에 관심이 많은 애니어그램 3번의 모습


애니어그램 3번의 최고의 무기는 성취감과 성실함


제가 부전공으로 이걸 배울때 1번과 3번은 조금 유사해서 구분히 힘들었습니다. 학창시절을 바라보았을때 3번은 꽤 모범적인 학우시절을 보입니다. 그리고 성취감을 채우기위해 목표를 정하고 그 목표를 위해서 방해요소들을 차단후 그것에만 달려갔습니다. 하지만 조금 아쉬웠던게 그걸 이루지 못해도 어느정도 진행과정에 대한 성취에 만족을 하는? 그런모습을 보았습니다. 3번을 이끌기위해서는 제생각에는 애니어그램 2번 유형 처럼 꼭 결과 값이 아닌 진행상태에 대한 칭찬도 필요한거같아요. 그럴수록 자신감도 늘고 열심히 하기 때문이죠. 조금 단점이 있다면 남들에게 보여주는 그런 이미지를 인식을 하기 때문에 약점을 잘보여주지 않아요







3번의 성장과정을 보면 조금 불우하게도 넌 꼭 성공을 해야되 라는 말을 듣고 자랍니다. 이러한점 때문에 불행한 가정에서 자란 3번은 분노를 가지고 자라게 됩니다. 그리고 내면속으로 항상 인정받기위해 무언가를 하려고 노력을 합니다. 



2번과 4번 날개를 가진 3번에 대한분석

2번 성격의 날개를 가진순간 3번은 친절함을 보너스로 얻습니다. 2번자체가 천사형으로 남을 잘돕는다고 이전에 작성을 한적이 있습니다. 2번과 비슷하게 남들에게 사랑을 받기를 원하고 3번의 오리지널 성취감도 가지고 있습니다.


4번 날개를 가진 3번은 자신에 일을 엄청 열심히 합니다. 이점때문에 1번과 착각을 할수 있습니다. 제가 아까 위에 언급을 한번했었음. 4번의 약간 성격을 가져와서 자존감이 높은 편입니다. 건들면 안되요..

애니어그램 3번 유형을 더 살펴보면..


1번이라던지 8번 3번은 약간 성공에 집착을 합니다. 모두 최고가 되려는 야망을 조금씩 가지고 있음 스타일의 차이가 있음. 3번은 반대로 엇나가면.. 속임수를 부립니다. 자신자체를 남들에게 알리려고 하지않음 예를들어서 힘든일도 나는 할수있어 이런걸 과시하듯 자랑을 하려고함. 그리고 자신의 이미지를 좋게 하기위해서 남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주도록 노력을함. 또한 일중독에 빠질수도 있음. 이러한 엇나가는 행동을 막기위해서는 1번과 8번이 극복하는것과 똑같이 휴식을 주고 긴장을 풀어야합니다. 왜냐면 이 3가지 성격은 혼자만의 어깨에 짐을 들고 있기 때문 또한 3번은 주변에 사람이 많기 때문에 자신의 단점을 함께 공유할수 있는 사람을 찾아서 대화하는것 또한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이글을 작성하는 나는 8번 친한친구로는 3번 1번이 모두 있어서 안다.

서로의 생각의 차이일뿐 모두 성공을 위해서 달릴뿐이다. 애니어그램 테스트를 친구에게 시키면 재밌다 어느정도 맞는부분이 많기 때문. 부전공으로 배운후 나는 8번에서 2번이 될수 있게 트레이닝을 했으나 어느정도 개선은 되었으나 8번 스러운점이 너무 많다.

확실하게 말씀드릴 수 있는건, 각자 성격은 장단점이 있고 내가 좋아하는 성격은 1,2,3번은 정말 매력이 있다. 나는 사회에서 이미지를 좋게 잘 쌓지는 못한다 부닥치는데 1,2,3번은 언제나 좋은 기억으로 남는다. 당신의 가족 애인이 3번이라면 그 성취감을 위해서 열심히 도와주자 ! 내친구 3번도 군인으로써 최종 목표는 스타를 다는거라고 했다. 힘내라! 성취를 꼭 하렴! 다음번엔 정리를 안했던 애니어그램 유형 으로 돌아오겠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