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어그램 9번 유형 평화주의자에 대해서 알아보자

애니어그램 9번 유형 평화주의자에 대해서 알아보자



애니어그램 이제 점점 9개의 모든 유형의 정리가 끝나는것 같습니다.

모든 정리가 끝나면 MBTI도 정리를 해보려고 생각을해요~ ㅎㅎ 한두달뒤에?

이번 평화주의자는 891번 모두에 포함되는 본능중심의 생각을 하는 유형입니다.

신기하게도 이 중앙에 있는 9번은 6번과 조금 흡사합니다. 안전한걸 좋아합니다.

6번은 건강하지 않으면 무한한 의심을 하지만 9번은 퓨어한 평화주의자라고 생각을 합니다. 자그러면 9번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죠! 이전글 6번과 비교를 해서 보면 재밌습니다.




애니어그램 9번 유형이란




9번이라고 하면 이상주의자 사람들을 편안하게 해주는 화해시키는 긍정적이라는 단어가 생각납니다. 약간 게임으로 말하면 서포터의 역활이라고 해야할까요.내면과 외부에는 모두 평화를 추구합니다. 2번과 같은 마음으로 기본적인 내면에는 안정감을 유지하는것을 최우선으로 생각을 합니다. 두려운 본능은 분리 소멸 등의 없어지는것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들은 자신의 문제에 대해서 간단하게 해결을 하려고하며 가장 쉬운 해결법을 찾으려고 노력을 합니다. 기본적으로 6번처럼 자기의 테투리를 유지를 합니다. 안전을 유지하는거죠. 어떻게 생각을하냐 좋은쪽으로 긍정적인 마인드를 우선하기 때문에 어둠속으로 들어가지 않는거죠.

안전감을 좋아하기 때문에 소소한 면을 좋아합니다. 좋아하는 티비방송을 보거나 카페에서 차를 한잔 마시거나 합니다. 그리고 침착합니다. 비건강할때는 소멸합니다. 자신을 포기하며 억압하고 방치를 합니다.







애니어그램 9번 유형의날개

일단 9번의 날개는 양사이드의 1번과 8번입니다. 조금 완벽해 보이지않나요. 


8번 유형의 날개를 가지면 리더쉽과 자신의 안정감을 주는 점을 더해서 중재자로 성장을 합니다. 강하면서도 부드러움 두개를 가질수있습니다. 사람들과 함께 하는 시간이 많아지며 자신의 목표달성에 어려움을 겪습니다. 자기투자시간이 적기 때문에 8번을 닮아서 고집이 세고 방저적이고 남의 말을 듣지않습니다. 







1번날개를 가지면 이들은 창조적이여서 다양한 비전을 만듭니다. 위와 똑같이 남을 편안하게 해주는건 똑같습니다. 하지만 다른점은 목표의식이 똑바르기때문에 8번날개를 가질대와 반대로 자신이 하는 일을 열심히 합니다. 직업으로는 상담가쪽이 많습니다.







애니어그램 9번에 평화주의자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많이 도움이 되셨나요?

테스트후 성격별로 정리를 하다보면 정말 재밌습니다. 지금까지 이카테고리에 6,7,8,9번을 정리한것 같은데 다음은 5번 관찰자에 대해서 작성을 해보겠습니다. 이번주내로! 너무 공부할수록 재밌는것 같아요 ㅎㅎ 그렇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