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10 질리언 룬 / 템트리

롤 시즌10 질리언 룬과 템트리에 대해서 작성을 합니다.

미드에서는 거의 보지못하고 바텀 서포터로 주로 나옵니다.

게임에서 만나면 다소 까다로운편입니다. 특히 느려지게하고 폭탄 두개를 맞으면 광역으로 CC를 걸기도함.

또한 궁극기로 자기팀을 1회 다시 부활시키는점도 상대할때 짜증이나는 편입니다. 이렇게 모든게 다좋지만, 약간 손을 타는 챔프기도 하고 비쥬류여서 많이 나오진 않습니다.

 

롤 시즌10 질리언의 승률은 서포터중 전체 9위로 상위권에 속합니다. 픽률은 16위로 9.24부터 슬슬 사용이 되고있습니다. 게임길이별로는 준수하고 후반에 크게 내려가는데 이유는 잘모르겠습니다. 현재 서폿 2~3티어를 왔다갔다 거립니다.

 

질리언의 소환사주문은 점멸 점화를 주로 사용을하고 탈진을 들기도 합니다. 어떤걸 가든 선택인것 같습니다. E스킬로 아군을 빠르게하거나 적군을 느리게하는 스킬이 있기 때문

 

시즌10 질리언의 시작아이템은 주문도둑검을 주로 들고 고대유물방패를 들기도 합니다.

어짜피 라인전에서 충분히 견제가 쉬운챔프이기 때문에 주문도둑검을 들어주는게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1코어로 마법공학 GLP를 가고, 쌍둥이그림자, 존야 정도로 템셋팅을 합니다. 아니면 아군원딜을 보호해줄수있는 아이템으로 구성을 해도 무방함. 신발은 선택인데 기동신이나 마관신 중 선택을 해주세요. 템트리를 저렇게 가는이유는 상대에게 슬로우를 묻혀서 Q각을 더 잘낼수있기 때문입니다. 이외에 접근하는 적에게 묻혀주면 좋겠죠?

 

 

롤 시즌10 질리언 룬은 다양하지만 오피지지에 있는 두가지룬만 설명을 할게요. 빙결강화를 가는 질리언도 꽤 있었지만.

마법 + 지배 / 마법 + 영감을 주로 선택을 합니다.

 

질리언 룬 1번 마법 + 지배 

마법 - 콩콩이소환 / 마나순환팔찌 / 기민함 / 물위를 걷는자 or 주문작열

지배 - 비열한 한방 / 끈질긴 사냥꾼

능력치 / 능력치 / 체력 or 방어력

 

물위를 걷는자 / 끈질긴 사냥꾼과 스킬E로 엄청난 이동속도를 증가시킬수있습니다.

콩콩이소환으로 안정적인 라인전도 가능함.

 

질리언 룬 2번 마법 + 영감

마법 - 콩콩이소환 / 마나순환팔찌 / 깨달음 / 주문작열

영감 - 비스킷 배달 / 우주적 통찰력

능력치 / 능력치 / 체력 or 방어력

 

가장 무난한 바텀룬으로 필자가 질리언을 할때 사용을 하는 룬입니다.

 

롤 시즌10 질리언 룬과 템트리를 정리했습니다.

원거리에서 짜증나게 견제를 할 수도 있고, 또 아군을 살릴수있는 장점도 가지고 있는 만능형 챔프라고 생각을 합니다.

라인전은 정말 강한편이라고 생각은 하지만, 은근히 그랩류에게 한번 끌리면 바로 커트를 당하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합니다. 가끔 라인전을 할때 원딜보다 뒤로 빼는 질리언이 있는데,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원거리 견제형 서포터를 뽑으면 같이 견제를 빡빡하게 해주는게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여기까지 작성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