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10 마스터이 룬 / 템트리

롤 시즌10 마스터이 룬과 템트리를 정리해볼게요.

마스터이가 드디어 정글 1티어로 올랐습니다. 이유는 타릭과함께 사용이 되서 입니다.

요즘 게임을 돌리면 대부분 마스터이 단독으로 나오는건 본적이 없는것 같습니다. 단독으로 나오면 사실 좀 승리를 기대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는데 타릭과 나오면 효과가 배가 됩니다. 이유는 타릭의 궁극기 때문입니다.

마타조합은 방금전에 타릭 룬을 작성하면서 설명을 했는데 이번시간에 마스터이관점으로 조금 더 설명을 해보겠음.

 

 

롤 시즌10 마스터이의 게임승률입니다. 승률은 시즌10을 기점으로 크게 올라가고 있습니다. 현재 정글 2위이며

픽률은 예전보다는 소폭상승했고 승률은 초반에 18위지만 시간이지나면서 1위를 찍네요. 이유가 있다면, 마타조합외에도 단독으로 쓰이기 때문에 다소 낮게 나오지 않나 생각을하고요. 승률이 올라가는게 타릭도 타릭이지만 템이 저시간쯤에는 많이나오기때문에 그냥 강함.

 

롤 시즌10 마스터이의 소환사주문은 고정으로 점멸과 강타를 들어줍니다.

강타 점화가 있으면 좀 애매하네요. 점멸이 있는게 적에게 접근하기도 쉽고 회피하기도 좋아서 무조건 강타 점멸로 들어줍시다.

 

시작아이템은 마체테 충전형물약으로 주로 갑니다.

1코어는 피갈퀴손을올려주는게 일반적이고 구인수 다음으로 마법사의최후를 주로 갑니다. 4코어부터 가엔이나 스테락, 죽음의 무도등을 올려줌. 온니 딜로 가도 무방합니다.

 

롤 시즌10 마스터이 룬세팅입니다. 두가지로 주로 갑니다. 피랒는 정복자를 더선호함.

정밀 + 지배

정밀 - 정복자 / 승전보 / 전설 : 민첩함 / 최후의일격

지배 - 돌발일격or시야수집 / 굶주린사냥꾼

공속 / 능력치 /방어력

 

 

지배 + 정밀로 갈 경우

지배 - 칼날비 / 돌발일격 / 시야수집 / 굶주린사냥꾼

정밀 - 승전보 / 전설 : 민첩함

공속 / 능력치 / 방어력

 

롤 시즌10 마스터이에 대해서 작성을 했는데요. 단독으로 나오면 좀 애매합니다. rpg형 정글러라는 인식이 강하기 때문에 성장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완을해서 타릭과 함께 마타조합으로 사용을 하는데, 운영법은 초반 3렙까지는 정글루트를 돌며, 타릭이 당겨놓은 라인을 같이 밀어주고 또 다시 정글을 돌면서 빠른 성장을 하는게 핵심입니다.

이렇게 하다보면 단점이 생깁니다. 정글은 잘크지만, 반대로 우리 라인이 좀 힘들어집니다. 이유는 갱을 따로 가지 않기 때문이죠. 타릭궁을 받을때 선진입을 해도 상관은 없습니다만 궁극기가 끝나는 타이밍쯤해서 초반에는 크게 활약이 힘들기 때문에 초반은 후진입 잘컸을때는 궁극기를 받고 그냥 후진입을 해주세요. 가장중요한건 Q만 잘날리는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평타를 쳐서 Q의 쿨타임을 줄여주는게 핵심입니다.

 

마타조합을 최근 게임을 하면서 많이 만나고 있는데, 초반에 마타조합을 만나면 할만합니다. 상대 라인도 다터지고 굉장히 좋은데 중반부부터 마이에게 킬을 하나둘씩 주다보면 이게 게임이 나도모르게 기울어져갑니다. 물론 상대도 똑같은데 마이가 터지면 거기서 거의 끝이납니다. Q로 진입해서 적을 마무리를하고 평타를 열심히 잘쳐서 다시 Q를 돌리는게 기본콤보라고 할수있겠네요. 단독으로 사용을 할때는 후진입을 통해서 킬을 쓸어담고 사이드로 스플릿을 가주는게 가장 옳바른 예라고 생각을 합니다. 다음 패치에 아마 미스포츈 세트가 너프를 당할것 같은데 마타는 어떻게 될런지 모르겠네요. 함께할친구가 있으면 꼭 인게임에서 한번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