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10 자크 룬 / 템트리

롤 시즌10 자크 룬과 템트리에 대해서 작성을 하겠습니다.

정글에서 주로 나오고 가끔 탑으로도 나오지만 정글 위주로 설명을 하겠습니다.

장점은 패시브 세포분열로 한번 사망할시 4조각으로 분해가되면서 생존율이 조금 보장이 된다는점.

E스킬로 적에게 한방에 들어갈수있는점과 궁극기로 적의 진영을 파괴를 할수가 있습니다. Q로 적을 묶어서 슬로우를 걸수도있음. 특히 자크는 솔랭에서 픽이 많이되는데 뚜벅이 챔프상대로 좋습니다. 주로 아펠리오스나 미포같은 원딜들에게 카운터를 칠수가있죠. 단점은 초식정글러다보니 게임을할때 어느정도 레벨링이 될때까지는 조금 무력하긴하네요.

탱커로 갈때가 효율은 가장 좋습니다. 룬도 탄탄하게 감. 가면갈수록 너무 단단해져서 잘 죽지도 않음.

자체적으로 이니시를 잘하는 사람이 하면 너무나도 좋습니다.

 

 

롤 시즌10 자크의 트랜드그래프 입니다. 승률은 평균 13위로 시즌 10이되고 많이 내려왔습니다.

픽률은 6위로 상위권에 속하며 게임 길이별 승률을 볼때 게임이 중후반부에 들어가면서 가장 절정을 맞이합니다.

현재 정글 2티어급에 속합니다.

 

정글들은 소환사 주문이 거의 고정입니다. 자크또한 점멸과 강타를 들어줍니다. 이외의룬은 본적이 없습니다.

가장 무난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롤 시즌10 자크의 아이템트리는 요정의부적 충전물약으로 시작을 합니다.

1코어로 마법부여 : 잿불거인을 올려줍니다. 체력과 추가체력이 정말 많이 올라갑니다. 2코어로는 워모그를 가거나 정령의형상을 올리면됩니다. 적의 ap가 좀 잘컸다면 정령의형상을 선으로 올려줌. 상황에 따라서 란두인이나, 가갑을 먼저 올려주기도 합니다. 신발또한 선택지인데 헤르메스로 올리면 cc기 지속시간이 30%감소해서 효율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들어가는 챔프다보니까 cc걸리면 멈춰서 아무것도 못하기 때문에 물론 이것도 상황에 따라서 다릅니다. 닌신을 올려주기도합니다.

 

 

롤 시즌10 자크 룬은 2가지로 갑니다. 결의+영감 / 결의+지배

영감으로 가면 쿨감과 신발을 챙기는식으로 하며, 지배로 가면 고정피해와 체력이 회복이 됩니다.

 

자크 1번 룬은 결의 + 영감

 

결의 - 여진 / 생명의샘 / 사전 준비 / 소생

영감 - 마법의신발 / 우주적통찰력

쿨감 / 방어 / 체력

 

 

자크 2번 룬은 결의 + 지배

 

결의 - 여진 / 생명의샘 / 사전 준비 / 소생

지배 - 비열한 한 방 / 굶주린 사냥꾼

쿨감 / 방어 / 체력

 

여기까지 롤 시즌10 자크 룬과 템트리에 대해서 작성을 했습니다.

언제 픽을 하는게 가장 좋은가? 아군 탑 미드가 탱커류가 없고 서포터마져 이니시가 없을때 뽑아주면 정말 최상의 밸런스를 만들수있습니다. 룬은 여진으로 단단하게 템을 구성하는게 좋습니다. 딜로 갔을때도 충분히 강한건 맞으나, 나중에는 들어가는 순간 휘리릭 녹을수가 있음 칼바람에서 많이 해봤는데 마관신 한개만 신어줘도 정말 강하긴하다. 하지만, 탱커로 갔을때 승률은 더 높다고 생각을함. 모든챔프에 무상성까지는 아니지만, 이니시도 가능하고 탄탄한건 정말 최고인것 같다. 그리고 조작감도 쉬워서 픽률이 높다고 생각을함. 원딜을 하는 입장에서 탑과 미드가 온니 딜로가면, 조금 한타를 할때 어려운감이 있다. 앞라인이 없으면 다같이 쉽게 녹는데 자크가 있으면 든든하다. 필자가 적극추천을 한다. 오늘 솔랭은 자크로 한판하자. 게임하는 사람 모두가 즐겁다.ㅋㅋ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