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10 미드 타릭 룬 / 템트리 마타조합

롤 시즌10 미드 타릭 룬과 템트리에 대해서 작성을 해보겠습니다.

시즌10이 되고 미드 1티어로 떠오른 픽은 타릭입니다.(타릭을고르면 2서폿이되는데 타릭은 마이 전용 서포터로 사용)

이해가 안가실수도 있는데 정글 미드 듀오를 상대로 자주 볼수있는 픽중 하나입니다.

마스터이와 타릭 듀오로 자주나옴. 상대를 할때 생각보다 할만하지만 중반 후반으로 갈수록 타릭궁을 단 마이가 달려오는게 정말로 공포 그 이상이라고 말할수있습니다. 상대방법이 몇가지가 있는데, 사일러스를 골라서 타릭궁을 빼앗고 같이 궁을 키는 방법이 일반적입니다. 마이가 정글캠프를 돌다가 라인이 밀려오면 타릭과함께 다시 미는식으로 플레이를함. 갱을쳐서 말리면 되지 않느냐 하겠지만 타릭의 CC기와 회복능력으로 더블킬이 마이에게 나오면 정말로 괴로워짐.

미드 라인을 프리징 하면서 마이의 성장을 조금이라도 늦추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마이가 미드에 체류하는시간이 길어지기 때문에 다른라인을 풀어주는게 더좋음. 라이엇에서 이제 더이상 마타조합이 이게임에서 안나온다고 했던것 같은데 다시 나와서 참 황당 ㅋㅋ

 

 

시즌10 미드 타릭의 동향 그래프 승률이 일단 말이 안되게 높습니다. 1위인데 61.38프로로 높습니다.

미드 정글 듀오로만 나오는 픽으로 픽률은 낮은 1.53%입니다. 게임길이별로는 압도적인 1위를 자랑합니다.

 

미드타릭의 소환사 소환사주문 점멸 점화를 기본으로 듭니다. 1:2라인전 구도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점화를 통한 킬각을 잡아주면됨. 암살자류가 나왔을때 탈진을 들면 마이 생존력을 올려줄순이음. 후반갈수록 탈진이 좀더 좋지않나 생각은 합니다. 

 

시즌10 미드 타릭의 템트리는 서포터와 똑같이 갑니다. 라인을 밀수가 없습니다. 밀만한스킬도없고 간간히 내려오는 cs를 막타정도 챙겨먹어줍니다. 마이와 함께 라인을 밀면서 골드를 수급을함. 신발은 기동신을 신는게 일반적입니다. 이유는 라인을 밀고 마이와함께 탑이나 바텀쪽으로 내려가는 일이 많기 때문입니다. 지크와 기사의맹세 솔라리를 가는게 가장일반적인 템트리

 

롤 시즌10 타릭의 룬은 결의 + 정밀을 메인으로 사용을 합니다.

마이를 위해서

결의 - 수호자 / 생명의샘 / 뼈방패 / 소생

정밀 - 침착 / 전설 : 강인함

공속 / 방어력 / 방어력

 

 

2번 타릭룬

결의 + 영감을 사용함.

 

결의 - 수호자 / 보호막강타 or 철거 / 뼈방패 / 소생

영감 - 비스킷배달 / 우주적 통찰력 or 완벽한타이밍

재사용대기시간 / 방어력 / 방어력

 

여기까지 롤 시즌10 미드 타릭의 룬과 템셋팅에 대해서 작성을 해보았습니다.

상대를 해보면 까다롭습니다. 하지만 몇가지 카운터칠수있는 부분은 있기 때문.

하지만 변수로 타릭궁이 켜지면서 한타가 기울어 질수도있음;

타릭을 할경우 최대한 라인을 당겨주고 마이와함께 라인을 잘챙겨먹고 궁을 잘켜주는게 할일 기존 서포터와 똑같지만 난이도는 어렵지 않다. 상대팀으로 마타조합을 만난다면 방법은 많음 라인클리어가 빠른 픽으로 라인을 계속 밀어넣어 둘의 발을 묶거나, 사일러스로 타릭궁을 카피해오기 또 모데카이저로 타릭을 데려가는 방법도 있다.

타릭이나 마이자체가 공성엔 좋지 않아서 미드는 프리징을 해도 상관은 없다. 대신 마이는 이때 정글을 도는 타이밍이다. 초반에 다른 라인으로 지원을 자주 가지 않기 때문에 정글은 탑이나 봇을 중심으로 풀어주면 할만하다.

막상상대해보면 조금 웃길때도 있긴하다. 근데 승률이 좋은 이유는 정말 무섭긴하다. 마이가 그렇게 말려도 1킬씩먹다가 크면 못말리는 상황이 올때가 있기 때문; 듀오로한다면 일겜에서 몇번 합을 맞춰보고 해보자. 초반에 밀리더라도 후반에 잘라먹기로 충분히 쓸어먹는 조합이다. 벤할게 많아서 타릭이나 마이벤은 안하는데 만나면 정말 껄끄러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