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10 탑 소라카 룬 / 템트리

롤 시즌10 탑 소라카 룬과 템트리에 대해서 작성을 해보겠습니다.

소라카는 요즘 게임에서 흔히 많이 만날수있습니다. 대부분은 탑으로 많이 갑니다. 어떻게 다시 소라카가 탑으로 나오게 되었을까? 소라카는 Q별부름으로 라인클리어를 빠르게하고 E침묵과 소환사주문 방어막을 통해서 다이브도 방지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생각보다 쉬운매치라고 생각이되지만 까다롭다. 적폐챔프다. 라인유지력이 좋아서 라인전을 잡기 어려울 뿐더러 궁지원이 가능하다 그리고 말린다하더라도 소라카 특성상 힐과 침묵으로 충분히 1인분이 가능하다.

 

롤 시즌10 탑 소라카의 동향그래프 현재 승률 1위를 달리고 있다. 픽률은 8위로 많이 나온다.

게임길이별 승률도봐도 상당히 높다. 

 

 

 

추천 소환사 주문은 점멸을 기본으로 텔포와 방어막이있다.

근데 텔을 드는것보다 방어막을 들어주는게 유지력이 훨씬좋다.

다이브방지도 가능하고 초중반 녹턴같은 캐릭터 갱이 왔을때 유지를 할 수 있다.

 

롤 시즌10 탑 소라카의 템트리 초반은 도란 1포로 가는게 가장 무난하다. (주문도둑검도 좋은 선택임.)

템트리는 서폿 소라카와 동일하게 간다. 쿨감을 템을 통해서 쉽게 40%를 맞출수있다.

그렇기 때문에 신발은 쿨감신을 꼭가지 않아도 된다.

 

롤 시즌10 탑 소라카 룬 셋팅은 주로 2가지를 간다. 마법+결의 마법+영감을 간다.

 

롤 시즌10 탑 소라카 1번룬

 

마법 - 콩콩이소환 / 마나순환팔찌 / 깨달음 / 주문작열

결의 - 뼈방패 / 소생

능력치 / 능력치 / 방어력 or 체력

 

 

 

롤 시즌10 탑 소라카 2번룬

 

마법 - 콩콩이소환 / 마나순환팔찌 / 깨달음 / 주문작열

영감 - 비스킷배달 / 우주적통찰력

능력치 / 능력치 / 방어력 or 체력

 

개인적으로는 1번 룬이나 2번룬 어떤걸 들어도 상관은 없다고 본다.

단 영감으로가면 쿨감 5%를 더 챙길수있는점이 좋다.

탑소라카의 라인전은 무난하게 끝내는게 가장좋다. 서로 킬각보기가 매우 애매하다. 라인이 너무 당겨지면 Q를 통해서 지워주면된다. 6렙이후 글로벌힐로 어시를 챙겨먹는다. 갱플과 비슷한 운영을 한다. 한타페이지부터는 원딜이나 미드에게 CS를 밀어주는게 좋다. 항상 원딜을 따라다니면서 적절한 힐과 침묵을 걸어주면됨. 또 템트리에서 워모그까지 나오면 후반에 체력회복이 말도안된다. 아군 서폿템을 보면서 맞춰서 가면된다. 어떻게 너프가 될까 생각해봤는데, 아직은 잘모르겠으나, Q를 조금 너프해서 라인 클리어면을 좀 안좋게 만들지 않을까 생각을 했다. 다른부분을 건들이면 힐러로써 쓸모가 없다고 판단을 했다. 근데 Q를 너프하면 바텀 1렙 라인전에서 선 2렙을 가져오기 어려워질것 같다고도 생각을 함.

요즘 탑에서 자주나와서 그렇지만 원래 소라카와 함께 라인전을하면 선2렙을 찍고 압박을 가할수있기 때문. 라이엇 게임즈에서 어떻게 수정을 해줄지 기다려봐야겠다. 슬픈게 돌연변이로 갑자기 게임에서 요즘 탑으로 나오는데, 서폿으로 주로 사용하던 유저들은 너프를 피해갈수없게 된것이 아쉽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