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10 모르가나 룬 / 템트리

롤 시즌10 모르가나 룬과 템트리에 대해서 작성을 합니다.

주포지션군은 서폿이고 가끔 미드나 탑에서도 나오기도 합니다.

설명을 하고자 하는 라인은 서폿 모르가나입니다.

 

시즌10 모르가나의  장점은 W로 인해서 미는 라인을 형성해 상대를 압박할수있으며, Q로 적을 속박, R로 적을 단체로 속발을 할수있습니다.

정확하게 궁극기로 잘들어가면 점멸을 모두 빼버릴수 있는 큰장점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E블랙쉴드로 아군의 CC면역을 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최근에 그랩류 서포터가 주로 나오고 있는데 이점을 카운터칠수있는 챔프입니다. 또 원거리 공격이 가능해서 라인전도 강합니다.

단점은 이동기가 없으며 몸이 약합니다. 블랙쉴드로 어느정도 커버는 되지만 막상 중후분에 생존템이 없을경우 이니시걸기가 애매해지는정도?

 

 

시즌 10 모르가나의 동향그래프 입니다. 시즌9부터 항상 10위권내로 픽이 되는 주류 픽중 하나지만,  승률은 갈수록 내려가고 있습니다. 차이는 좀 있을것 같은데 요즘 주로 나오는 노틸이나 레오나 같은 탱커류보다 후반에 활약도가 조금 낮아저서가 아닐까 추측만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손색없는 서폿이라고 생각함.

 

모르가나의 스펠은 점화 점멸을 기본으로 착용을 게임을합니다. 암살자 등이 나왔을때 탈진을 들기도함.

초반 점화를 들면 킬각이 조금 더 잘 나올겁니다.

 

 

 

시즌 10 서폿 모르가나의 템트리는 주문도둑검과 2포로 시작을 합니다. 유물방패도 간간히 드는걸 보았는데 W로 통해서 골드 수급이 쉽기 때문에 주문도둑검이 가는게 맞음. 추천빌드를 보면 선 존야를 갑니다. 미드로 갈시 어느정도 딜을 보충해주는게 맞고, 서폿으로 가면 궁극기로 이니시를 걸기위한 목적입니다. 2코어부터는 조금 선택이 됩니다. 구원이나 솔라리 지크등을 올려주면 됩니다. 신발은 기동신을 신어줍니다. 교전이 일어날때나 로밍을 갈때 빠른 합류를 위해서 입니다. 서폿이다 보니 초중후반엔 항상 핑크와드를 두개씩 챙겨 다니는것도 필수 입니다.

 

시즌10 모르가나의 룬은 두가지를 주로 듭니다. 콩콩이 or 유성으로 나뉘는데 라인전에서 콩콩이가 조금 더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1번 룬셋은

마법 - 콩콩이 / 마법순환팔찌 / 기민함 / 주문작열

영감 - 완벽한타이밍 / 우주적통찰력을 듭니다.

적응형 능력치 / 체력을 올려주는게 일반적인 룬셋

완벽한타이밍을 착용하는 이유는 초시계가 초반에 하나 있기 때문에 존야도 빨리 올릴수있고 어그로를 한번 끌어줄수있기 때문.

 

모르가나 2번 룬셋팅은

 

마법 - 신비로운유성 / 마나순환팔찌 / 깨달음 / 주문작열

영감 - 완벽한타이밍 / 비스킷배달 or 우주적통찰력

능력치 / 방어력을 듭니다.

 

모르가나 룬셋팅은 상황별로 다른데 콩콩이를 들어주는게 안정감은 더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비스킷을 들면 역시 유지력이 더 좋아진다는점도 알려드리고 싶네요.

롤 서포터중에서 가장 다재다능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블츠만큼 위험성이 높지도 않고 간간히 던저주는 Q로 크게 변수를 만들수 있는점도 좋다고 생각. 또 라인전도 원거리에서 편하게 플레이할수있는점도 높게 칭찬을 해주고 싶습니다.

여기까지 롤 시즌10 모르가나 룬과 템트리에 대해서 작성을 해보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