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10 블리츠크랭크 룬 / 템트리

롤 시즌10 블리츠크랭크 룬과 템트리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블리츠크랭크는 바텀 서폿으로 주로 사용을 하며, 뚜벅이들에게 극심한 공포를 줄수있는 챔피언임.

필자가 초반에 롤 원딜을 입문했을때 흔히 말하는 자석이었는데 블츠와 쓰레쉬는 공포였음.

쓰레쉬와 차이점이 있다면 쓰레쉬는 안정적인 견제와 이니쉬가 가능하지만 블츠는 상대를 끌어오는 그랩 한방이 매우 중요해서 극단적으로도 볼 수 있음. 서폿 탱커메타때는 힘을 제대로 못쓰지만 상대가 ap류 서폿이나 뚜벅이 원딜이 나왔을때 특히 효과가 좋다.

 

 

롤 시즌9의 9.13패치부터 10.02패치버전 까지 동향그래프 블츠는 픽률이 매우 높은편이다. 또한 승률도 항상 중상위권에 있다. 게임 길이별 승률을 보면 후반으로 갈수록 다소 떨어지는 경향이 있긴하다. 서폿을 후픽으로 가져갈수있을때 상대의 픽을 블츠를 가끔 하는데, 소라카 럭스 유미 나미 같은 챔프상대를 할때 좋다. 또 원딜 뚜벅이일때

 

롤 시즌10 블리츠크랭크의 소환사 주문 점멸에 점화를 주로 사용을 한다. 암살자가 있을땐 탈진을 들어주는것도 좋다.

2렙부터 이제 Q E를 배우고 부터는 언제든지 상대를 끌어서 킬각을 볼 수 있다. 또 라인이 밀렸을때도 타워에서 한번 잘끌어주면 바로 킬각이 나온다. 

 

롤 시즌10 블리츠크랭크의 아이템트리는 쓰레쉬와 똑같다. 주로 강철어깨 보호대와 2포로 시작을하며,

지크의융합을 선코어로 올리고 상대 조합의 비율에 따라서 솔라리나 기사의 맹세를 먼저 올리는식으로 운영한다.

신발은 첫귀환때 기동신을 신으면 라인에 빠르게 복귀가 가능하고 또 로밍갈때도 좋다.

 

 

 

롤 시즌10 블리츠크랭크의 룬트리 결의+영감으로 사용을 한다.

 

결의 - 여진 / 철거 / 사전준비 OR 뼈방패 / 과잉성장

영감 - 비스킷배달 / 우주적 통찰력

쿨감 / 방어력 /체력

 

두번째는 여진대신 수호자를 선택하는 방법이다. 취향차이인데 여진이 조금 더 좋다고 생각한다.

 

결의 - 수호자 / 철거 / 사전준비 OR 뼈방패 / 과잉성장

영감 - 비스킷배달 / 우주적 통찰력

쿨감 / 방어력 /체력

 

롤 시즌10 블리츠 크랭크를 정리하면서 추가로 말해줄건, 그날그날 그랩컨디션이 안좋을때가 있는데 이때는 그랩을 신중하게 사용하자 그랩을 잘끄는것도 중요하지만 최대한 붙어서 선E를 때리고 Q를 날리는게 가장 좋다. 생각보다 10번못끌어도 마지막에 한번잘끌면 모든게 용서가 되는 챔프기도하다. 또 반대가 될수도있다. 중요할때 한번잘못끌어서 대패를 할수도있음. ap나 ad원거리 서포터 상대로 솔찍히 카운터를 칠수도있지만 반대로 카운터를 맞을수도 있다. 나의 그랩적중 유무에 따라서 평가가 엇갈린다. 한타페이지에서는 역할이 적 주요 딜러 그랩과 원딜보호 광역 침묵정도가 있다. 라인전이 근거리기 때문에 약하긴하지만, 주도권이 있을때 부쉬에서 왔다갔다만 해줘도 적에게 압박을 줄수있으니 참고하자.

또 상대가 블츠 서폿이 나오면 쉽게 대응이 가능한 레오나도 좋은 선택지가 될수있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