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10 쓰레쉬 룬 / 템트리

이번 시간 작성할 롤챔프는 시즌10 쓰레쉬입니다.

서포터의 기본 소양중 하나로 다양한 유저들이 잘하는 챔프중 하나입니다.

그랩을 통한 이니쉬와 랜턴으로 아군을 세이브 할 수 있음.

블리츠나 레오나보다 안정감이 있으며, 원딜을 하는 입장에서도 아군이 쓰레쉬가 나오면 꽤 편하게 게임을 할 수 있음.

꽤 리치가 길어서 원거리 견제도 가능하다. 몇몇 카운터를 만나는것 말고는 다 괜찮다.

 

롤 시즌10 서포트 쓰레쉬의 승률은 36개 챔프중 14위로 중상위권이다. 50.25%

시즌9부터 거의 픽률은 계속 3등안에 들었다. 시즌10기준으로도 1위를 달성하고있음.

게임길이별 승률을 보면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초중후반 모두 좋은 모습을 보여준다.

 

롤쓰레쉬의 스펠 기본 점멸 점화를 드는게 맞다. 단 상대에 암살자같은 픽이나올때는 종종 탈진을 들기도한다.

 

 

 

롤 쓰레쉬의 템트리 정형화가 되었다.

시작할때 강철 어깨 보호대와 2포로 시작을 한다.

1코어로 지크의융합 2코어로 구원 및 기사의맹세를 가는게 일반적이며 ap가 다수일경우 솔라리로 마무리를 한다.

신발도 상황에따라 다른데 기동신을 가는게 일반적이다. 첫귀환후 로밍 탑이나 미드로 로밍을 갈때 빠르게 이동시켜주기 때문이다. 4코어 정도 부터 방템을 둘러주면 끝이다.

 

롤 시즌10 쓰레쉬룬 고정으로 결의 + 영감 한가지만 소개하겠다. 이게 가장 좋다.

결의 - 여진 / 생명의샘 / 뼈방패 / 과잉성장

영감 - 비스킷배달 / 우주의통찰력을 올려준다.

쿨타임 / 방어력 / 체력을 선택

 

사형선고 후 들어가서 사슬채찍으로 긁는게 가장 중요하다. 부쉬에서 선 사슬채찍후 사형선고도 좋은 방법이다.

초반라인전에서 견제를 하는것도 좋음. 라인을 밀고있을때는 아군 원딜의 조금 뒤에서서 랜턴각을 잘봐주는 쓰레쉬가 최고다. 중후반부터는 선택이 갈리는데 내가 들어가야할 경우에는 과감하게 들어가서 이니시를 해주고 원딜을 지켜야할경우 원딜 앞에서서 영혼감옥과 사슬채찍으로 들어오는걸 막아주자. 리치가 꽤 있는 편이지만 그것보다 더 긴 사거리를 가진 서포터들한테 견제를 당하기 쉽다. 이때는 믿을건 사형선고 밖에 없다. 와드를 적 부쉬에 박으러갈떄는 꼭 랜턴을 통해서 확인하거나 정글과 같이 들어가는 습관정도만 길러주면 정말 안정적으로 게임이가능하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