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10 야스오 룬 / 템트리

이번시간 작성할 롤 챔프는 시즌10 야스오입니다.

아마도 오랜기간 롤을 플레이 해보신분들은 기본소양으로 잘 다루실겁니다. 필자도 오래했기 때문에 야스오는 잘다룸.ㅋㅋ 하지만 솔랭에서 극혐 대상 1,2호로 꼽힙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면 베인하고 야스오가 나오면 이걸 어쩌자는거지라고 생각을하게됨. 또 야스오는 롤에서 과학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잘크던 못크던 그게임을 패배한다구요. 어느정도 공감이 됩니다. 신기하게 게임이 기울거나 터져있습니다. 근데 야스오는 개개인별로 손차이가 크고 하이리스크가 굉장히 큽니다. 숙련도가 기본적으로 되야하며 적절한 스킬 활용이 필요함.

 

야스오의 장점

 

- 탑 미드 원딜 어떤 포지션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 장막의 활용으로 적의 공격을 모두 막아낼수있음.

- 에어본이 있는 챔피언과 함께 한다면 환상적으로 적을 묶어둘수있다.

 

 

야스오의 단점

 

- Q스택을 적절하게 쌓지못하면 한타때 아무것도 못할수도있다.

- 라인전이 정말 강하다고 생각하지만 이건 사람차이다. 몇몇 카운터를 제외하고는 압도할수있음.

- 팀의 사기가 픽하는 순간 떨어진다. 질게 암시가된다. 베인 + 야스오가 나오면 허허허 웃음이나온다.

 

대부분은 야스오가 적 딜러진을 공격을 해야한다고 생각하지만 은근히 한타때 아군원딜을 위해서 장막을 깔아주고 지키는 플레이도 좋음. 내가 물수있을때는 들어가는게 좋다.

 

롤 시즌 10 미드 야스오의 동향그래프 승률은 52개 챔프중 36위로 하위구너에 속한다. 그래도 시즌9에 비해서 승률이 올라가고 있다. 픽률은 2위 정말 자주나온다. 10.85% 벤도 자주당하는편 게임길이별 승률을 보면 초중반에 약하다. 이유는 초중반에 터진판이 많다고 생각한다. 중반부터 은근히 괜찮다. 오브젝트 싸움에서 잘만들어가면 아군의 필승을 만들어줌.

 

상대에 따라 다르나 야스오의 소환사주문은 점멸 점화를 드는게 일반적이다. 몇몇 암살자가 나올떄는 탈진을 들어주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탑으로쓸때는 텔포를 들기도 한다.

 

템트리는 정말 유동적으로 가야함. 르블랑 아칼리 탈론같은 챔프가 나오면 도란방패도 좋다.

그외에는 도란검 일포를 들자 생각보다 라인전이 강한편이다. 상대 ap가 나오면 주문포식자를 올리는것도 좋다.

그게 아니라면 1코어로 스태틱 무한의대검을 2코어로 올리는게 일반적이다. 3코어는 선택인데 좀 생존관련 템을 올려주자. 항상 유리할때 터지는이유가 야스오가 과학적으로 잘 짤린다. 이건 롤을하면서 항상그랬다. 어느정도 방템으로 보완을 해주는것도 좋겠다. 엄청 물몸이다.

 

 

 

롤 시즌10 야스오의 룬 정복자 / 지배를 드는게 일반적입니다.

정밀 - 정복자 / 승전보 / 전설 : 민첩함 / 최후의일격

지배 - 피의맛 / 굶주린사냥꾼

공속 / 능력치 / 체력

 

피의맛과 굶주린사냥꾼 정복자로 생각보다 피흡이 잘됩니다.

야스오가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룬이며, 가장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시즌10 야스오 2번룬 

 

정밀 - 기민한발놀림 / 승전보 / 전설 : 민첩함 / 최후의일격

지배 - 피의맛 / 굶주린사냥꾼

공속 / 능력치 / 체력

 

정복자대신에 기민한발놀림을 드는방법도 있습니다.

 

여기까지 롤 시즌 10 야스오의 룬과 템트리에 대해서 작성을 했는데요.

르블랑 탈론 아칼리가 나오면 극카운터기 때문에 안뽑는게 좋습니다.

솔랭에서 승률이 낮은 이유는 숙련도 차이나, 너무 무리한 진입이 이유가 될수 있겠습니다.

한타각을 잘만들어주기도 하지만 자칫하면 혼자 쓰로잉이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좀 잘하는 야스오와 못하는 야스오의 차이는 콤보 진입각 등이 있음. 스킬 평타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을합니다.

내가 좀 야스오를 하면서 잘안된다면 콤보부터 하나씩 보면서 공부를 해보도록합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