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10 탈론 룬 / 템트리

이번시간 소개할 롤 챔프는 시즌10 탈론 룬과 템트리입니다.

배치가 시작되고 정통파AP보다는 요즘 암살자 계열의 챔프가 많이 나오는 추세입니다.

특히 제드나 키아나 탈론 다이애나 피즈 르블랑 카사딘 에코 아칼리 이런류의 챔프가 많이나옵니다.

원딜의 입장과 미드의 입장에서 최대한 작성을 해보겠습니다.

 

탈론은 먼저 로밍에 특화된 챔프로 E스킬을 통해서 벽을 넘을수가 있습니다. W 갈퀴손으로 미니언을 모아서 빠른 라인클리어가 가능하며, Q 녹서스식외교로 강력한 딜교가 가능합니다. 갈퀴손으로 적당히 견제를 잘해주면 6렙이후에 QRE콤포보를 통해서 적을 한방에 암살하는게 가능해집니다. 중반이후 템트리를 티아멧, 기동신으로 맞춘후 빠른 라인클리어후 봇과 탑을 오가면서 로밍플레이를 해줍니다. 후반까지 게임이 갈경우 생각보다 숨쉬기가 어렵습니다. 한타페이지에서는 최대한 적의 주요 딜러를 잡는것을 우선으로하며, 생존기로 궁이 빠지지 않게 플레이해야하고 최대한 후진입을해서 뒷라인을 잡는쪽으로 플레이를 하면 좋습니다. 원딜입장에서는 매우 까다롭고 시야를 최대한 밝힌상태에서 탈론위치를 파악하는게 가장 중요함.

 

 

 

롤 시즌10의 탈론의 동향그래프입니다.

승률이 생각보다 높지는 않으나 그래도 중상위권정도 17위 정도 됩니다.

픽률은 상승을해서 10.01부터 8등으로 올라갔으며 최근 자주 상대를 하는 경우가 많을겁니다.

탈론 카운터 픽이 여러개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판테온, 피즈, 클레드 등이 있음. 이런픽으로 상대를 해주세요.

정통AP는 챔프마다 다르나 럭스나 탈리아 등은 생각보다 쉽게 탈론의 먹이가 될 수 있음. 승률은 중반부까지 올라가다가 후반부 상대 원딜이나 미드가 생존템들이 나오면서 부터 승률이 감소 합니다. 이건 어떤 암살자던간에 비슷한 수치를 보여줌.

 

타론의 스펠은 점멸 점화를 가장 많이 듭니다.

암살자 챔프이기도하고 킬을 초반부터 먹으면서 성장을해야 중후반을 갔을때도 밥값을 할 수있습니다. 

 

롤 시즌10 탈론의 템트리입니다. 초반에 주로 롱소드 1충전형물약으로 주로 시작을 합니다. 라인전이 탈론이 약한편입니다. 상황에 따라서 절하면서 받아먹을때도 존재를 하는데 이때는 부패물약으로 시작하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갈퀴손이 라인클리어가 좋긴하나 초반에는 미니언을 녹일수가 없습니다. 같은 암살자라면 당당하게 cs를 챙길수있지만 원거리 ap챔프들을 만나면 너무나도 힘듭니다. 1코어로 드락사를 주로 간다고 되어있는데 필자생각은 티아멧이 가장 좋다고 생각을합니다. 이유는 티아멧을 통해 라인클리어 시간을 단축을하고 로밍을 가는게 옳바른 사용법이라고 생각을 하기 때문입니다. 필자는 티아멧 > 기동신 > 그림자검 검순으로 올리는걸 추천을 합니다. 이후에 밤의 끝자락이나 방관아이템으로 보충을 해주세요.

 

 

 

시즌 10 탈론 룬트리

 

필자는 지배+마법을 주로 사용합니다.

지배 - 감전 / 피의맛 / 시야수집 / 궁극의사냥꾼

마법 - 절대집중 / 주문작열 - 기민함 / 물위를 걷는자는 로밍형

능력치 / 능력치 / 방어력을 선택을함. ap라면 마법저항력을 올림

 

탈론은 감전룬과 정말 어울리는 챔프입니다. 3타를 터트리기 쉽고 짤막한딜교를 할때 극딜을 뽑아낼수있습니다.

순간적인 딜링면에서 압도적으로 좋다고 생각을함.

 

두번째 탈론의 룬트리는 그룬 정복자룬입니다.

 

정밀 + 결의로 가는데

 

정밀 - 정복자 / 승전보 / 전설:민첩함 / 최후의저항

결의 - 뼈방패 / 과잉성장

능력치 / 능력치 / 방어력

 

정복자와 과잉성장 뼈방패를 들어서 안정적인 라인전과 딜교를 할수가 있습니다.

순간적인 딜교를 할때 아무래도 감전이 좋다고 생각을해서 잘들진 않습니다.

 

라인클리어가 빠른 ap챔프가 나오면 엄청 고전합니다. 라인을 버리지도 못하고 로밍을 가지도 못하고 발이 묶이면 그때부터 성능이 많이 떨어진다고 보면 됩니다. 대부분 탈론들은 라인전에서 터져서 밥값을 못하는경우가 높음. 6렙 궁극기를 배운 타이밍부터 점화와 감전룬을 통한 킬을 먹고 부터가 시작인것 같습니다. 또요즘 탑챔프들도 미드에서 자주나옵니다. 레넥톤이나 클레드같음 챔프가 나오면 탈론말고 다른걸 픽하는것도 승률을 높이는방법. 원딜입장에서 잘큰 탈론은 솔찍히 답도 없습니다. 교전중에 벽을넘어와서 회색화면을 만들어 버리기 때문. 서폿은 암살자가 나오면 꼭 탈진을 들고 견제를 충분히 해주도록 합시다. 여기까지 롤 시즌10 탈론 룬과 템트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전룬이 조금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