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10 갱플랭크 룬 / 템트리

이번시간은 롤 시즌10 갱플랭크 룬과 아이템 템트리에 대해서 작성을 합니다.

현재 버전에서 2티어급으로 분류가 되며, 꾸준하게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챔프입니다.

먼저 챔프에 대해서 소개를하면,

 

갱플랭크의 장점

 

1. Q 협상으로 라인전에서 쉬운 딜교가 가능

2. EQ를 통해서 미니언을 먹으며 추가골드를 획득할 수 있다. 빠른 코어템이 나옴.

3. W 괴혈병치료로 방해 효과를 제거하고 자가회복도 가능

4. R 궁극기를 통해서 로밍을 가지 않아도 어시나 킬을 챙겨먹을 수 있음.

5. 후반으로 갈수록 캐리력이 강해진다.

 

 

단점

 

1. 생각보다 몸이 약하다.

2. 화약통으로 적절하게 라인관리를 못하면 디나이를 당하거나 라인을 밀어서 갱을 당할 확률이 높음.

3. 화약통 적중여부에 따라서 챔피언의 가치가 크게 바뀐다.

 

평소와 같은 양식으로 갱플랭크의 룬과 템트리를 정리하겠음.

 

오피지지에서 참고한 시즌10 갱플랭크의 동향그래프입니다.

승률은 52개 챔프중 22위로 중상위권의 챔프로 2티어입니다.

픽률은 13위로 꽤 높은 편입니다. 거의 항상 10~20위권에 있음. 주로 갱플한가지만 파는사람들이 사용을함;

게임길이별 승률 생각보다 초반에 매우 높은 6위이며 후반으로가도 엄청 나락으로 승률이 떨어지진 않음.

 

갱플랭크의 소환사주문은 점멸에 텔포를 들어줍시다.

점화가 있으면 라인전에서 킬각이 더 잘나오긴 하겠지만, 텔포를 통해서 라인복귀 아군지원을 하는게 더 좋습니다.

 

롤 시즌10 갱플랭크 템트리

 

부패의물약으로 시작을 하는게 대부분이지만 필자는 사파이어수정, 충전형물약이 더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수정을 먼저가면 삼위일체가 나오는 타이밍이 더 빨라지기 때문입니다. 아이템은 삼위일체 + 정수약탈자로 올리는데

이렇게 올려주면 쿨감이 40%가 맞춰져서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를 올릴필요가 없어집니다. 신발은 주로 닌신을 착용을함. 3코어부터 선택인데 주로 딜로 간다면 무대를 올리고, 약간의 방어력을 생각을한다면 스테락을 갑니다. 그리고 가끔 옛날 템트리인 정령의형상을 3코어에 종종올리기도 합니다.

 

 

 

롤 시즌10 갱플랭크 룬은 주로 두가지로 사용을 합니다. 결의 + 영감 / 결의 + 마법 전시즌에는 도벽을 사용했는데 삭제되서 착취를 주로 사용을 함. 필자는 결의 + 마법을 더 사용을함.

 

결의 - 착취의손아귀 / 철거 / 뼈방패 / 소생

영감 - 비스킷배달 / 시간 왜곡 물약

 

능력치 / 능력치 / 방어력

 

필자는 결의 + 마법을 사용을 하는데 탑에서 왠만한 챔프를 만났을때 갱플은 말도안되는 딜교가 가능합니다.

착취의손아귀를 통해서 협상만 쏘면 끝납니다.(룬 작성후 설명하겠음) 그외에 착취 지배룬도 들기도 합니다. 블라디나 이렐리야가 상대로 나왔을때

 

결의 - 착취의손아귀 / 철거 / 뼈방패 / 소생

마법 - 깨달음 / 주문작열

 

능력치 / 능력치 / 방어력

 

마법을 쓰면 좋은점. 갱플랭크로 라인전을 할때 무리하게 평타로 딜교를 하진 않습니다. 생각보다 물몸이기 때문에, 패치가 되면 이제 아칼리는 거의 안나오겠지만, Q협상으로 초반에 쿨돌아올때 잘맞춰준다면 딜교에서 압승을 할 수 있습니다. 영감으로 가면 라인전에서 비스킷배달로 어느정도 유지력이 붙고 마법으로 가면 강한 딜교가 가능한게 차이라고 생각을함. W괴혈병치료가 있기 때문에 충전형포션으로도 충분히 버틸수있다는 가정하에 마법을 보조룬으로 들어주세요.

 

 

소환사협곡에서는 운영방법이 간단합니다. 라인전이 생각보다 약한편이기 때문에 당겨먹으면서, 적절한 딜교를하고 CS를 챙겨먹는 파밍기간입니다. 6렙이후부터는 교전이 일어나는 지역이나 타워를 사수하기위해서 궁극기를 써줍니다. 포블을 방지하는 차원도 있고, 어시를 챙길수도있음. 단 궁극기를 포탑근처에 자주쓰면; 팀이 밀리고있는 상황이며, 적군에게 쏘고있으면 그래도 유리하다고 판단이 됨. 내가 없어도 할만하다고 생각이 들면 궁극기로 지원을하고 철거를통한 사이드를 미는게 중요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중반이후부터는 오브젝트 싸움을할때 같이 참여를 해야합니다. 텔포가 있지만 그래도 미리가서 화약통 자리를 잡는게 중요함 주로 1 화약통은 부쉬에 숨기고 적이 다가오면 2,3화약통을 설치해서 적중을 해주는여부가 갱플랭크의 가치를 크게 바꿉니다.(화약통을 통한 딜교를하는 챔프이지 적진에 들어가서 평타치는 챔프가 아님; 완전물몸이여서 뛰어들면 호로록 녹아버립니다.)

정말 망했을경우 그래도 삼위일체랑 정수를가서 쿨타임을 줄여주고 3코어부터는 방템을 둘러주는게 더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필자는 칼바람에서는 착취룬대신에 어둠의수확룬을 들어줍니다. 칼바람은 딱히 착취를 통해서 유지를 할필요가없다고 생각을함. 부쉬에서 화약통으로 적을 견제를 해주세요. 부쉬플레이를 잘하는 갱플을만나면 정말 답이없음 ㅋㅋ;

 

여기까지 롤 시즌10 갱플랭크 룬과 템트리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았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