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10 세트 룬 / 템트리

롤에 신챔피언 세트가 출시했습니다.

플레이를 해본결과 탑에서 주로사용을 할것 같은 챔피언이라고 생각을 했구요.

추가적으로 다른곳을 간다면 정글정도 갈만하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파란정수로 구매하는게 아닌 세트의 소환카드 보상을 모든 롤유저가 받았기 때문에 아마도, 내일 솔랭에서도 볼수있지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세트를 플레이를 하면서 느꼈던건 붙을수만있으면 정말 강합니다. 약간 우디르나 다리우스의 상위호환의 느낌을 받았음.

룬은 정복자와 매우 어울렸습니다. 룬과 템트리는 유동적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세트의 스킬구성

 

세트의 패시브는 투기장의 투지로 묵직한 주먹 : 왼쪽주먹과 오른쪽 주먹을 번갈아가면서 사용을함. 항상 왼쪽주먹으로 사용을 하며, 공속은 양주먹의 속도를 증가 시킴. 왼쪽 주먹은 일반 피해를 입히고, 오른쪽 주먹은 더 빠르고 추가피해를 입힘.

 

또한 반인반수의 심장으로 세트가 잃은 체력의 5%당 2만큼 추가로 체력을 회복합니다.

 

Q스킬은 주먹다짐 사용을하면 이속이 1.5초간 30%가 증가를함. 또한 두번 기본공격은 50의 추가 물리피해와 대상 체력 7.8%의 피해를 입힘. 세트는 뚜벅이 챔프인데 이점을 어느정도 보완해주는 스킬로 생각을하면된다. 망자갑옷도 섞어주면 적을 잡기 매우 좋을 것 같음.

 

W는 강펀치 - 세트가 받은 피해량의 100%를 최대 1878 최대체력 50% 까지 저장을함.

 

강펀지 사용시 꽤 범위가 긴 역삼각형 형태로 공격을함. 힘을 모아서 투지를 모은후 공격을 하면 강펀치를 날리고 중심선에 있는 모든적은 230 + 소모한투지 40%의 고정피해를 줌. 또한 3초간 투지만큼 보호막을 얻습니다. 근접해서 붙었을때 꽤 유용한스킬로 보호막이 생긴다는건 생존력이 올라가서 꽤 좋아보였음. 하지만 엄청 지속 시간이 짧음

(적에게 공격을 당하면 아래 게이지가 생긴다. 그뒤 스킬을 써야 보호막이 생김)

순간적으로 보호막이 크게 생기기 때문에 W를 통해서 역관광을 시킬 수 있다.

 

E스킬은 안면강타 세트는 양옆에 적들을 서로 부딪히고 피해를 입히고 0.5%초간 50% 둔화를 시킴

 

 

조건부로 양옆에 한명씩 적을 부딪히게 하면 1초간 기절을 시킵니다. 범위는 약간 이런느낌

적에게 붙었을때 CC기로 활용이 가능하다.

 

 

궁극기는 대미장식 - 적을 붙잡아서 앞으로 도약한후 바닥으로 내리꽂음. 내리꽂은 지점 주변에 있는 모든적은 400(+붙잡은 적 추가 체력의60%)만큼 피해를 주고 1.5초간 이속을 감소 시킴 착지 지점이 멀수록 데미지를 크게 줌. 바이궁과 느낌이 비슷하다.

 

 

범위가 이정도 되는데 한타시에 최대한 접근을해서 사용해주면 좋을거라고 생각을한다.

물론 적이 뭉쳐있는곳에 떨어지면 더욱 큰 피해를 입힐수있을 것 같음.

 

생각한 소환사 주문은 이렇게 두가지다. 탑으로 가면 점멸 텔포로 가는게 맞다.

뚜벅이 특성상 어느정도 보완을 해주는 Q와 R이있어도 답답했던적이 있었음.

유체화를 들어주면 한결 적에게 접근하기 쉬웠다. 위두가지를 사용하자.

정글로 간다면 점멸 강타로 사용을 하면 된다.

 

롤 세트 템트리

 

세트는 도란검 및 도란방패 1포로 시작을 한다.

상대가 같은 AD챔프가 나오면 도란검 원거리형 챔프가 나오면 도란방패를 선택을 하자.

 

게임 별 상황에따라 다르겠지만, 생각보다 라인푸쉬가 안된다. 그렇기 때문에 티아멧을 올려서 이점을 보완해줬다.

템트리는 다리우스랑 비슷하게 짜보았다. 1코어로 삼위일체 2코어로 거드라를 필수로 올려주자. 3코어는 뚜벅이의 단점을 보완해주는 망자가 좋다고 생각을 했다. 그이후 생존율을 올려주는 수호천사나 방템을 둘러주는게 좋아보였다.

삼위일체 대신 칠흙의양날도끼를 올려주어도 무방하다.

 

 

 

탱커로 플레이하는것도 좋다. 정복자로 공템을 올려도 좋지만 방템을 올려주면 단단하게 플레이가 가능하고

팀이 좋아할것 같음.

 

필자가 생각한 세트 룬은 두가지다 그중 첫번째는 대중적으로 사용할만한 룬이다.

 

 

정밀 - 정복자 / 승전보 / 전설 : 강인함 / 최후의저항

결의 - 재생의바람 / 소생

공속 / 적응형능력치 / 방어를 사용

 

가장 무난한 세트의 룬으로 플레이를 해보았는데 나쁘지 않았다. 

 

 

 

 

두번째 세트 룬

 

정밀 - 정복자 / 승전보 / 전설 : 강인함 / 최후의저항

마법 - 빛의망토 / 기민함

공속 / 적응형능력치 / 방어력이다.

 

두번째룬은 세트의 단점 뚜벅이를 보완하는 빛의망토와 / 기민함을 선택을 했다.

 

일겜에서 세트를 사용해본결과 나쁘진않았다.

장점은 적에게 붙기만 하면 꽤 쓸만하다고 생각을 했다. 신챔이다 보니 게임을 해보니 재밌었음.

초반에 룬을 착취를 들고 해보았는데 2타를 공격하는 특성상 정복자가 너무 좋았다. 생각보다 유지력이 좋다.

정복자룬과 위의 아이템으로가면 생각보다 상대의 진영에 들어가기 어려웠다. 또 생각없이 궁을쓰면 상대 무리 속에서 쉽게 녹는 결과가 나왔다. 순간적으로 진입을 하되 적의 주요딜러를 꺼내서 진영파괴를 시키는게 가장 베스트의 결과가 나왔다. 또한 템트리와 룬은 유동적이기 때문에 참고정도만 하도록 하자.

시즌 10 솔랭을 돌리는 유저일경우 조금 신캐가 나오면 심리적으로 불안할것같은데 벤을하고 진행을 하면 깔끔할 것 같다. 충분히 사용을하고 솔랭에서 사용을 합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