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10 다리우스 룬 / 템트리

이번 롤챔프는 시즌10 다리우스 룬과 템트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배치후 연승을 해서 이제 곧 플레가 다시 보입니다. 다행인게 점수가 지금까지는 정말 많이올라서 좋더라구요!

다리우스의경우는 라인전에서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을위해서 추천을 합니다. 롤자체가 라인전이 전부는 아니지만, 다리우스는 라인전이 일단 강합니다. 왠만한 챔프 상대로 압도하는 모습을 보여줌. 최근 탑에서 주로나오는 1티어 챔프들 상대로 뽑으면 참좋다. 단점은 원거리 챔프들을 만났을때 조금 무력함을 보이기도함. (루시안,베인,티모,퀸 등등) 그래도 CS를 덜먹어도 킬을 더 잘먹음. 한타페이지에서 좀 다리우스의 약점이 들어나는데 카이팅을 당하다가 허우적거리다가 없어지기도한다. 주로 1코어로 딜템을가고 나머지 방템을 둘러주면 보완이되긴한다. 딜탱의 역할이 가능함

 

 

 

롤 다리우스의 트렌드 그래프 승률은 52개 탑챔프중 32위권으로 중하위권을 기록하며

픽률은 7등으로 다수가 다리우스를 플레이중이다. 게임 길이별 승률은 초반에 강하며 중후반으로 갈수록 다시 올라가는데, 이유를 생각해보면 다양하겠지만, 한타페이지에서 뭔가 다리우스의 임팩트가 부족하지 않나를 이유로 꼽는다. 머 다양한 사정이 있겠지만..

 

 

다리우스의 추천 소환사 스펠 점멸과 유체화를 주로 든다. 뚜벅이기 때문에 두가지를 많이드는편이다. 대신 합류가 중요한 이시대에 합류가 느리다는게 큰단점이다. 텔포를 드는사람도 종종있음. 딜교나 킬각잡을때 유체화가 정말 좋은데 활용을 잘못할것 같을때는 그냥 텔포를들자.

 

롤 시즌10 다리우스의 추천템트리는 도란검이나 도란방패 1포로 시작을한다. 상황에 따라서 다른데 버텨야할때는 도란방패 반반먹거나 압도할수있는 상성이라면 도란검을 들어준다. 1코어는 삼위일체를 올린다. 2코어로는 거드라를가서 라인푸시력을 증가시켜줄수있으나, 스테락을 가는게 더 좋다고 생각한다. 3코어는 여러가지 선택인데 상대에 따라서 정당의영광이나 정령의형상을 올려서 한타시 상대에게 최대한 붙어서 딜을 하도록 해야함. 상대하는 챔프에따라서 템트리는 유동적이다. 예를들어서 블라디 같은 챔프는 처형인을 올려주어야함.

 

 

롤 시즌 10의 다리우스 룬 정밀 + 결의 OR 정밀 + 마법을 사용을함.

정밀에서는 정복자 / 승전보 / 전설 : 민첩함 / 최후의저항을 들고, 결의에서 철거, 뼈방패를 든다.

 

다리우스의 운영법은 중반부터 사이드를 밀면서 오브젝트 컨트롤을 할때 합류를해서 플레이를 해주면 된다.

한타파이트에서 우왕자왕하고 죽는 다리우스들이 많은데 정복자 스택을 충분히 쌓아주고 딜러를 무조건적으로 정리를 해주면 된다. 상황에 따라서 다르지만 부시를 적절히 활용을 해주면 좋다. 정밀 + 결의가 아무래도 확실하게 좋다. 사이드정리를 할때 철거를 사용해서 빠르게 밀수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 생각보다 다리우스의 카운터가 많지는 않다. 템트리를 작성을 저렇게 했지만 말렸을 경우에는 그냥 방템으로 둘러주는게 팀한테 큰 도움이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