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10 모데카이저 룬 / 템트리

이번 작성할 롤 챔프는 모데카이저입니다. 현재기준으로 시즌 10이 오픈한후 꽤 많이 보이는픽으로 탑1티어라고 생각을 합니다. 모데카이저는 딜탱챔프로 상당히 강합니다. 약간 망해도 궁한방으로 1인분이 가능합니다. 이번 배치를 보면서 모데를 상대로 만났을때 3패를 기록을 했는데, 너무 좋은것 같아서 작성을함. 리메이크가된후 스킬메커니즘이 더 간단해진것도 인기에 한몫을한다.

 

모데카이저의 장점. 탑의경우 영향력이 다른라인에 비해서 크게 없다고 생각을하는데 잘컷을때 성장격차로 모두를 쓸어담는 경우를 종종 보여줌. 6렙부터 궁이 생기고 솔킬각이 자주 나옴. 스플릿푸쉬를하다가 물렸을때 궁으로 한명을 데려가서 한명은 잘잡고 나옴. 팀파이트에서 1인분하기 매우좋다. 주요딜러만 궁극기로 잘데려가주면 알아서 한타는 승리를 하는편 단점은 수은이나오면 무력해진다. 단 상대의 수은을 강제시키는건 매우 좋긴함.그만큼 딜로스가 되기 때문 그러면 다른애한테 궁을쓰면된다.

 

 

 

 

 

 

롤 시즌10 모데카이저의 동향 10.01패치 이후 승률이 35위로 급감을했다. 픽률은 1위를 수성중이다.

게임길이별로 초반에 은근히 낮다. 그리고 중후반에 강한챔프이다. 픽률이 높은만큼 배치를 볼때 상당히 많이 나오는데 탑유저라면 한번씩 플레이를 해보자. 스킬을 알아야 상대의 스킬을 대처할수있다. 요즘 탑매치로 오른 vs 모데의 구도가 많이 나옴.

 

롤 시즌10 모데카이저의 스펠은 기본적으로는 점멸 텔포를 들어준다. 만약 숙련도가 너무 부족하고 솔킬을 주로 노린다면 점화를 들기도한다. 텔포를들어주는게 합류하기 좋기 때문에 왠만하면 텔포로 선택을 하자.

 

모데카이저의 템트리를 보자. 도란방패 1포나 도란반지 2포로 시작을한다.

1코어로 마법공학 초기형 벨트를 주로 간다. 쿨감과 주문력 체력을 모두 챙길수있다. (또한 유틸성도)

라일라이를 2코어로 가준다. 상대가 스킬 및 마법 피해를 입으면 이제 둔화상태에 걸린다. 스킬을 한번만 맞추면 근접해있을때 이제 모데카이저의 스킬 사거리에 모두 들어온다. 허우적 만들 수 있다. 3코어로는 리안드리의 고통으로 올려주면 완성이된다. 딜탱으로 주로사용하기 때문에 체력 + 주문력의 아이템을 주로 간다. + 유틸 신발은 상대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 탑이 ad가 나오기 때문에 닌자의 신발이 가장 무난하다.

 

 

모데카이저의 룬셋팅 정복자가 한번 너프를 당해도 무조건 정복자를 들어준다. 보조룬으로는 지배 or 결의를 들어주는데 지배를 들어주는게 좋다. 피의맛과 굶주린사냥꾼으로 딜교시 체력을 회복이 가능하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좋다.

메인룬 최후의저항 / 승전보 / 전설:강인함 / 최후의일격을 주로 사용하며, 보조룬 피의맛 / 굶주린사냥꾼을 사용한다.

 

 

궁극기 진실의방은 초반에 너무나도 좋지만 후반으로 가면 진실의방에서 모데카이저가 역관광을 당하는 일도 벌어지기도한다. 궁극기를 배우고 난뒤부터, 이제 중후반까지는 그래도 매우 좋다. 처음 연습을할때는 보조룬을 결의를 들고 단단하게 버티는식으로 플레이를하고 실전에서 숙련이되면 지배를 들고 사용을해보자.

 

그리고 이번 롤 시즌10 배치이야기를하면, 대부분 나도 그랬지만 자기티어에서 -4~-6정도 아래로 나온다. 플레기준으로 그랬다. 골드로 시작을 하게되었는데 이기면 점수가 많이올라서 플4는 금방 도착할 것 같다.(초반에 엄청 게임을 달리시는분들이 많은데 천천히 해도 된다. 결국 세기말엔 자기 자리로 돌아온다.) 이어서 이번 배치때 만난 까다로운 챔프를 바로 작성하겠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