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등급표 2020년 1월 + 속성별

2020년 새해가 시작이 되었네요. 언제나 킹오파가 망할때까지 매달 업데이트되는 등급표를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2019년 12월 추가된 네스츠급 파이터로는 엘리자베스와 네임리스가 있었구요. 솔찍히 엘리자베스는 너무 말이 안되게 좋긴 했다고 생각을 합니다.(디자인으로 태클을 많이걸기도함.) 지난번 12월에 작성했던 킹 오브 파이터즈 등급표와는 비슷하면서도 변경된게 있기 때문에 참고하고 덱을 구성하는게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난 손이 좋아서 아무파이터나 구성해도 된다 하면, 참고할필요는 없고; 사기덱을 만들겠다하면 오로치 무카이 두명을 만들어두고 하는게 베스트라고 생각합니다.(현실은 벤맞음 ㅋㅋ)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등급표 (2020년 1월)

 

2020년 1월 등급표 기준으로 10위권에 새로 진입한 파이터는 당연하게도 신규 캐릭터인 엘리자베스와 네임리스입니다.

워낙 밸런스가 이미 사기 파이터가 많아서 깨진상태였는데 엘리자베스의 데미지는 정말로 놀라웠습니다. 기존 3등이었던 애쉬크림존을 4등으로 밀어내고 3등에 안착을 했습니다. 필자생각으로는 당분간 이렇게 고정이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6등에 네임리스가 추가되었는데 조건부 슈아가 조금 아쉽지만, 좋은 조건은 다가지고 있습니다. 잘 타격하는 사람이 사용하면 효과는 배가 됩니다. pve pvp 상타치의 점수를 받고 있으며 6위에 올라왔네요. 네스츠 파이터가 하나둘씩 나오고 있고, 꾸준하게 더 추가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9위에 오메가 루갈이 있는건 ㅋㅋ 의외네요.(상향받은게 큰몫을 하는것 같음. 즉발성 판정이 모두 좋아졌음.) 한 6~7등쯤 자리 잡을 줄 알았음.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속성별 등급표 순위(적속성)

 

1월 적속성 등급표를 보면 오메가 루갈이 전체 9위를하고 적속성 1위 투표에 당선이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13 네스츠 스타일 쿄가 가장좋고 기스 하워드가 그다음이 아닐까 개인적으로 생각을 합니다.

적속으로 좋은파이터가 따로 추가 되지 않아서 크게 변동은 없습니다. 1~5위가 그냥 서로 자리 스왑을 한정도..

아마도 이순위는 꾸준히 유지가 될 것 같음.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속성별 등급표 순위(청속성)

 

청속성은 크게 순위변화가 없었습니다. 원래 순위 그대로를 수성하고 있습니다.

크게 설명할 부분이 없기 때문에 패스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속성별 등급표 순위(녹속성)

 

녹속성은 순위 변화가 확실했습니다. 크리스마스 엘리자베스가 1위에 등극을하고 애쉬가 오랜 1위자리를 내주었습니다.

엘리자베스를 상대해보신 분들은 느끼셨겠지만, 확실히 사기캐가 맞습니다. 처음에 저도 어느정도 고평가를 하면서, 아쉬운부분이 있지 않나 생각을 했는데 사용할때나 또 상대할때 너무 까다롭습니다. 일단 말도 안되게 강함. 녹속에서 구지 배틀랭킹을 꼽으면 1,2위까지는 고정이 맞는것 같고, 3등은 게닛츠대신 셀미를 주고 싶네요.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속성별 등급표 순위(황속성)

 

황속선 순위는 고정입니다. 청속과 똑같은데 신규파이터 추가가 없었기 때문.

1~4등까지 모두 pvp에서 좋다고 생각 카즈야 미시마의 경우 레이지모드때 말도 안도안되는 ㅋㅋ 딜을 뿜어냅니다.

솔찍히 pvp한정으로는 이오리보다 더 강하지 않을까 생각을함.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속성별 등급표 순위(자속성)

 

자속에는 신규파이터 네임리스2002가 2등권에 들어왔습니다.

자속성이 다른 속성보다 네스츠시리즈가 적었는데 추가가되면서 보완이 좀 된 느낌입니다. 

 

여기까지 2020년 1월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등급표를 작성해보았습니다. 이번달 중 나오는 신캐도 모두 작성하고, 2월이 돌아오는대로 다시 등급표 작성해드릴게요. 이번에 거의 한정가챠가 엄청 풀려서 무엇을 해야할까 고민을 하신다면 참고를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