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거룩한밤의 신고

이번 소개할 캐릭터는 크리스마스 신고입니다.

슈퍼 미션으로 얻을 수 있는 캐릭터로 1일차에 5성을 받을수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시리즈를 하면서 가장 좋아했던 캐릭터 입니다.

하지만 올스타로 나온 현재 97,98,거룩한버전 상태를 보았을때 조금 아쉬운건 사실

 

거룩한밤의 신고는 종합 평점 88점을 받고 퀘스트에서는 89점 배틀에서는 85점을 받는 무난한 캐릭터중 하나입니다.

초기레어도 5성 자속성 공격형 파이터로 리더 스킬로 크리스마스 시리즈 파이터의 공격력을 50% 향상 시킵니다.

나름 이벤트 캐릭터 리더로 사용하기는 좋지만 엘리자베스 외에는 크게 좋은 파이터가 없기 때문에 리더로 사용하기도 조금 애매 하네요.

 

 

코어 효과로 보았을때 이번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크리스마스 신고는 공격형 파이터 답게 주로 공격형 능력치가 올라갑니다. 하지만 코어효과를 보았을때 배틀은 좀 애매 합니다. 이유를 보면 자칭 쿄의 제자 코어 효과인데, 필드에 있는 적의 수가 2이상일때 공격시 30%가 증가하고 치명타 피해량이 30% 올라가는걸 보았을때 pvp보다는 pve에서 사용처를 고정 시키지 않나 생각을 합니다. 또한 수영도 적을 처치하면 스킬 쿨타임이 0.6초씩 감소를 하는데 이점도 배틀에서는 알맞지 않은 코어 인가 생각을 합니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신고 스킬 목록

- 전체적인 외형은 크리스마스 룩이고, 스킬 구성은 기존 신고와 크게 다르지 않다는게 장점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전혀 이질감 없이 사용이 가능. 기본 타격기는 묵직하고 느리긴함.

 

백식오식 독물기 미완성 - 스킬 사용시 적에게 7초간 관통력이 500이 증가를 하는 스킬. 앞으로 전진하며 타격을 하는데 역시나 불이 아직 나오지 않는다.

 

신고킥 - 굉장히 좋은 돌진기중 하나인 신고킥입니다.

 

백일 농차 미완성 - 체력이 60% 이상일때 스킬 피해량이 30% 증가하는 스킬 역시나 돌진기로 사용이 가능하고 1타에서 하단 타격이 가능 하다.

 

필살기 신고 외식 달리기 봉린 - 기존의 신고와 똑같은 필살기를 보유하고 있음.

 

 

 

초필살기 신고 근제 자기식 농화차 타격시 크리스마스 선물이 떨어지는 이펙트를 하고있다.

 

총 평을 했을때 이번 거룩한밤의 신고는 pve용이 확실하다. 다수와의 싸움에서 쿨타임감소와 공격력 치명타율등이 올라가서 빠른 스토리 클리어가 가능하다. 평타가 느린게 단점이라고 말하고 싶은데 스토리를 깰때 크게 지장은 없었던것 같다. 미션을 통해서 쉽게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그냥 만족하면서 쓰는게 맞다고 생각한다. 덤으로 이벤트와 미션을 통해 받은 재화는 엘리자베스를 노려보자..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