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거룩한 밤의 카스미

두번째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크리스마스 캐릭터는 카스미 입니다.

기존에 카스미 96이 방어형에 좀 쓰기 어려운 감이 있었다고 생각이 드는데, 이번에 크리스마스 캐릭터로 출시가 되면서 꽤 할만해 졌다고 생각을 합니다. 과연 어떤 스킬구성과 능력치를 가지고 있는지 소개를 해드릴게요.

 

거룩한 밤의 카스미는 평점 88점의 무난한 점수를 받습니다. 초기 레어도 5성에 황속성 공격형 파이터로 

리더스킬로 여성 파이터의 hp가 70%이상일때 공격력을 60% 증가를 시킵니다.

 

 

공격력 파이터 답게 공격 관련 코어 능력치가 오릅니다.

그중 마지막 코어인 아이키도는 적을 처치시 hp3%를 회복합니다. 또한 상대가 남성이면 9%를 추가회복을 합니다.

나폴리탄 스파게티의 효과로 적에게 받는 데미지가 20%로 감소를 하며, 또한 남성에게 피격시에는 10%를 추가 감소합니다. 둘다 pvp전용 코어이며 남성형 파이터들을 카운터 칠 수 있는 부분이 어느정도 있습니다.

 

카스미의 코어효과를 보았듯 남성파이터에게 어느정도 카운터의 효과를 줍니다. 근데 pvp한정이기 때문에 무조건 pvp에서만 사용을 해야 합니다. 10위권 파이터들이 대부분 남성캐릭터인데 꽤 효율적일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거룩한밤의 카스미의 스킬 구성입니다.

 

1스킬은 겹쳐 치기입니다. 직선으로 파란색 장풍을 발사합니다. 조금 사거리는 짧지만 효과로 파워게이지가 충전이 즉시 됩니다. 또 이게 남성 파이터 상대로는 5%가 더 충전이 됩니다.

 

2스킬은 백산도 전진을 하며 적을 타격을 합니다. (별다른 추가 효과는 없음)

 

3스킬은 겹쳐치기EX로 적을 띄우고 동상 피해를 부여 합니다. 스킬이 적중을 하면 7초동안 1초마다 공격력의 27%의 동상피해를 줌. 또한 대상이 남성이면 70% 동상 피해를 추가 시킬 수 있습니다.

 

필살기는 초 겹쳐 치기 1스킬과 거의 유사하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초필살기는 시라누이EX 입니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크리스마스 한정인 거룩한밤의 카스미에 대해서 정리를 했는데, PVP전용 캐릭터지만, 좀 아쉬운 부분이 많습니다. 당연히 일반 캐릭터이기 때문에 페스타 캐릭터에 비해서 빠른 공속을 가지고 있진 않습니다. 그래도 나름 방어형 카스미보다는 일반 평타는 우수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남성에 한해서 이점이 있으나 최근 나오는 철권이라던지 상위권 캐릭터에 비해서 확 끌리는 점은 없다고 봅니다. 리더스킬도 어느정도 조건부가 붙다보니까 아쉽게 생각이 됨. 이글을 작성후 실비도 작성을 하겠지만 이번 크리스마스때는 최대한 엘리자베스를 목표로 하고 가챠를 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