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크리스마스 성탄 치카 정리

내일 패치로 프리코네에 성탄 치카가 등장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요즘에는 과금을 하지 않고 쥬얼을 모아두고 있고, 정월유이까지 킵을 할생각이기 때문에 이번에는 패스를 할 예정입니다. 넉넉하다면 이번에 컬렉션용으로 모아두셔도되고, 아니라면 과감하게 패스를 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일본 프리코네에서 성탄 치카의 평점은 9.0점으로 상당히 높은 편에 속합니다.

포지션은 지원형 서포터이며, 후열에 자리를 잡습니다.

ub를 통해서 공격 / hp / tp 회복을 하는 정령을 3개 소환을하며, 공격력증가 및 물방 및 tp회복등 다양한 서포팅역할을 합니다. 여러 서포팅 캐릭터들을 합친 느낌이 강합니다. 단점은 hp와 물방이 낮습니다. 또한 이 정령들이 피해로 없어지면, 나한테도 좋지만 적에게 tp를 헌납할수 있다는 맹점이 존재를 합니다.

 

 

크리스마스 치카는 초기레어도 3성에 후열 지원형입니다.

개화는 메모리피스를 통해서만 가능하기 때문에 무과금일 경우에 부담감이 큽니다.

대부분 무과금 유저들은 필수캐릭터만, 5성을 올려두는게 좋기 때문에 여기에 쓰기는 많이 아까움.

 

성탄 치카의 능력치 상태 입니다. 보시면 대부분이 애매합니다. 마방이 가장높고, 그외는 평균이거나 이하입니다.

포지션별로 당연히 전열이 방어력과 hp가 높고 그뒤로갈수록 낮아지기 때문에

적절하게 배정을 받았다고는 생각을 합니다.

 

크리스마스 치카의 스킬

 

UB 유니온버스트는 실피드 캐롤 자신앞에 정령 3채를 소환을 합니다.

마법공격을 하는 정령 / 가장 HP가 적은 아군의 HP를 회복하는 정령 / 아군전체의 TP를 회복하는 정령 소환

 

1스킬 어센션왈츠 - 가장 공격력이 높은 캐릭터 하나의 물리 공격력 대 증가

 

2스킬 가디언 멜로디 - 범위 내 아군의 물리 방어력 (중) TP (소) 회복

 

EX스킬 기프티드 앤썸 - 전투 시작시 자신의 마법 공격력(중) 증가

 

3마리 정령은 크리스마스 치카의 근처에 소환이 되는데 다행히 정면 공격으로는 전복이 되지 않는다. 하지만 범위공격에 쓸려버릴수도 있으니 주의를 하자. 큰장점은 물리 공격력이 가장 높은 딜러의 공격력을 향상 시킨다는점이다. 메인공격자의 화력을 더욱 올릴 수 있기 때문에 클랜전 아레나에서 사용을 하기도 한다.

 

치카의 2스킬의 버프 범위는 생각보다 길다.

전열의 캐릭터를 세우고 중열에 중심을 두는 조합을 짜면 더욱 방어력 버프를 받을 수 있다는점을 알아두자.

 

 

단점은 내구도가 낮고 정령 3개가 한번에 전복되면서 적에게 TP를 헌납할 수 있다. 상대의 UB가 매우 압당겨지기 때문에 오히려 더 큰 피해를 볼 수있다. 이점이 클랜전이나 아레나에서 고심하고 사용해야하는 이유다. 난 이점때문에 아쉽다고 생각을 했다.

 

 

성탄 치카가 어느정도 위험도가 있는건 맞지만 다재다능한 버프로 꽤 물리덱에는 좋다고 할 수 있다.

아레나는 범위기가 없는 적을 상대할때 좋으며 클랜전은 1,2보스에서 사용은 할만하다고 생각은 한다.

 

어느정도 크리스마스 치카는 아쉬운게 사실이다.

쥬얼 여유가 있다면 당연히 뽑는게 맞고 아니라면 킵하는게 맞다

다음글도 프린세스커넥트 다음 성탄 캐릭터를 정리해보겠다. 보고 판단을 해보자!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