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루카 분석

프리코네 소개할 캐릭터는 나나카소개할 캐릭터는 나나카입니다.

12월 중순에 나온 캐릭터로 꼭 얻어야할 필수 캐릭터는 아니여서 저는 패스를 해두었습니다.

앞으로 일정을 보았을때 크리스마스 픽업 3종후에 정월 유이와 크리스가 다시 한번 등장을 하는데, 크리스티나를 못얻었다면, 그때가지 버티는것도 추천을 드립니다. 2성이기 때문에 나중에 필요한 3성가차할때 같이 잘나오기 때문에 구지 지금 얻을 필요는 없음. 

 

나나카는 총평점 8.5점을 받습니다. 전용장비가 있을때도 8.5점을 받음.

후열의 공격자&서포팅을 둘다하며, 강점을 보면 남은 hp 많은 적을 타격하는 ub와 마법 저항력 디버프

클랜배틀 마법 공격자로 사용가능한점이 강점입니다. 단점은 물리 방어력이 낮다는점이 아쉬움

 

 

프리코네 나나카의 기본 정보는 후열에 위치하며 마딜러입니다. 초기레어도는 2성

메모리피스는 추후 아레나 코인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화난이도는 높지 않음

후열이지만 다른 마딜러랑 비교를 했을때 꽤 앞에 포지션을 잡고 있습니다. 미사토 뒤 하츠네 앞정도의 포지션을함.

 

 

나나카의 최대상태로 보았을때의 능력치 순위입니다. 절대적으로 높지도 않지만 그렇게 낮지도 않은 마공을 보유하고 있으며 방어력쪽은 매우 약한편에 속합니다. 뒤로 보았을때 10명정도의 캐릭터가 있을정도로 물몸에 속함. 하지만 후열이라는 점이 그래도 버티는데 유리한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나카 UB는 인피니티 블러스트로 남은 체력 비율이 가장 많은 적에게 특대 마법 데미지를 주는 스킬입니다.

주로 중열이나 후열에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아레나에서 좋다고 생각할수도 있지만 크게 임팩트는 없으며, 나나카 사용처가 주로 클랜전이기 때문에, 효과 자체의 빛을 보기가 힘듭니다. 쿄우카보다는 높은 계수를 가지고 있음. 아레나에서 사용시 후열의 마딜러정도는 원큐에 잡을 수 있긴합니다.

 

1스킬 스타더스트 매직 범위내의 적에게 별을 쏘아서 타격후 마법 방어력을 감소 시킵니다. 전용장비가 있을때 중으로 감소 시킵니다. 능력치가 조금더 좋아짐. 생각보다 마방 감소시간이 길기 때문에 클랜전에서 마딜덱과 같이 구성하면 효과가 매우 좋습니다.

 

2스킬은 에너지 임팩트로 HP의 비율이 가장 높은 적을 공격하고 일정시간 기절을 시킵니다.

 

EX스킬은 마법 공격력을 중올리며 5성시 대로 증가를 함

 

 

 

프리코네 나나카의 강점 세세하게보면

UB를 통해서 체력 비율이 가장 높은 캐릭터를 저격해서 없애버릴수 있다는점.

두번째는 범위로 마방깍이 가능한점입니다. 마법캐릭터로 편성해서 사용할때 매우 좋은 강점이라고 생각을함.

세번째로 탱커들이 주로 있는 판에도 도발만 없다면 충분히 뒷열의 캐릭터를 잡을 수 있는점도 좋음.

 

 

단점 역시나 낮은 물방으로 호로록 사라질수 있다는 약점과 또 개별로 HP 비율이 높은 적을 상시 타격하는 UB와 2스킬때문에 딜이 분산된다는점이 아쉽다. 그래서 아레나에서 쓰긴 애매하다고 생각을 한다.

 

그렇기때문에 사용처는 많이 한정이 된다. 나나카는 프리코네 여러 컨텐츠에서도 다사용이 가능한점이 있지만, 자가 생존율이 낮고 디버프를 소유하고 있지만, 자가 버프가 없는것이 단점이다. 마딜덱으로 구성한 파티에 넣어주면 정말 좋다고 생각을 한다. 또 클랜전이 시작되면 용병으로 4성쯤 개화해서 넣어주면 클랜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하지만 신캐가 나오고 메모리피스를 바로 수급이 불가능해서 많은 투자값이 있어야 한다는점도 나나카를 키우기 애매한점으로 꼽는다. 나도 그렇게 생각을 한다. 또한 2성인 태생으로 키우는 분들이 크게 많지는 않다는점도 생각해보자.

충분히 이제 캐릭터가 많이 나와서 기존에 있던 캐릭터가 5성일텐데 그 조합으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까지 프리코네 나나카에 대해서 분석을 해보았음. 이번주에 추후 나올 크리스마스 3종 캐릭터도 정리해보겠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