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루카 분석

프린세스 페스가 종료가 되었는데 아마 정월쯤 한번더할것으로 생각이되어서 많이 실망을 하진않았으면 좋겠습니다.

크리스티나 없으면 많이 힘들긴합니다. 하지만 기회는 있기 때문에 지금부터라도 확실하게 모아두시길 조언드리고 싶습니다. 

금일 프리코네에 루카가 등장했습니다.  서브탱커로써 ub를 통해서 상대방의 물리방어력을 내려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냥저냥 쓸만하다는 평가가 맞습니다. 약간 계륵같은 존재로 없어도 좋고 있으면 좋은 그런 캐릭터 입니다.

 

프리코네 루카의 평점은 전용자입가 없을때 8.5 있을때 9.0을 받는 캐릭터 입니다. 꽤 높게 평가를 받은점은 사실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장점을 보면 hp가 높고 카운터가 있는 도발을 가지고 있습니다. 도발도중 공격을 당하면 적에게 반격을 하다는말입니다. 또한 ub를 통해서 적의 물리방어력을 깍아내릴수있습니다. 단점은 약합니다. ub도약하고 모든스킬들이 약합니다. 그렇다고 탱이 쥰처럼 단단한편도 아닙니다. 흠..

전용장비를 가지고 부터 좀 좋아지는데 이때부터 도발과 함께 적의 물리 방어력을 내리는효과가 추가되고 카운터를 완료하면 적에게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프리코네 루카가 계륵이라고 한이유는 모든컨텐츠에서 특출난 부분이 없기 때문입니다. 모두 A를 받는데 이뜻은 어디에두어도 1인분을 한다라는 뜻으로 이해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탱커와 서포터 역할을 동시에 한다고 생각하시면 좋아요.

 

 

프린세스커넥트 루카의 포지션은 전열 물리공격캐릭터 입니다. 초기 레어도는 3성이며, 메모리피스는 하드 24-3에서 드롭을합니다. 재능개화난이도는 상당히 높습니다. 제가 개화시키면서 확인은 못했는데 개화를하면 tp가 조금 늦게 찬다는 말이 있는데 이건 확답하기 힘든 부분이네요.

 

루카의 상태를 보면 hp와 방어력부분이 특화되어있습니다. 그냥 서브탱커로써 무난하다고 생각합니다. 물공은 크게 기대를 할정도는 아닙니다. 아마도 물펀치 정도로 생각하면 될듯?

 

루카의 스킬 구성입니다.

 

먼저 유니온버스트는 가장앞의 적에게 데미지를 주고 물리방어력을 깍습니다.

 

1스킬은 적을 도발하고 범위 내의 적에게 물리타격을합니다. 도발때 타격을 당하면 카운터를 칩니다.

 

2스킬은 자신의 hp를 회복하고 방어력을 올리는 버프입니다.

 

ex스킬은 전투 시작시 자신의 마방을 올립니다.

 

 

루카의 장점은 도발과 카운터가 있는 서브 탱커로써 ex스킬로 마법딜러에게 특히 강합니다. 또한 디버프로 물리 방어력을 내림으로써 아군을 물리 공격캐릭터와 조합하는게 좋습니다. 메인탱커는 미야코(푸딩)으로 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프리코네 루카의 단점은 일반적인 퓨어 탱커에 비해서 확실하게 내구력이 약한면이 있습니다. 자신의 방어력과 회복도 가능하지만 도발시 어그로가 모두 쏠리기 때문에 순삭을 당할수있습니다. 치명적인건 카오리 앞이 아닌 뒤에 배치된다는점도 애매합니다. 카오리를 같이 활용하긴 어려움 위에 설명대로 쥰 미야코 쿠우카등과 조합하는게 맞음.

 

 

인연을 보면 8랭크까지 hp가 무수하게 올라가는걸 볼수있음 그래도 다행히 탱커답게 방어력 부분이 올라가는점은 다행이다. 뽑았다면 바로 8랭크까지 올리도록하자.

 

프리코네 루카의 종합적으로 보면 계륵이라고 저는 생각을하고, 이번에 구지 얻을필요는 없다고 생각을함.

만약 내가 이번에 크리스티나를 뽑았다면, 그냥 부담없이 쥬얼을 사용하고 실패했다면 계속 존버를 하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여기까지 프린세스 커넥트 루카 분석을 끝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