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곱개의대죄 대지를 흔드는자 병기공학자 발렌티

 

어제 신규캐릭터 병기공학자 발렌티가 출시 되었습니다. 꽤 괜찮은 개성과 디버프를 사용하는 지원형 탱커입니다.

결투장에서 이제 좀 다양한 덱을 볼 수 있을것으로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기존 관통덱에 큰 카운터를 줄 수 있기 때문에, 관통덱이 어느정도 줄어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요즘 매주 신캐가 나오다보니까. 너무 빨리 고인을 만들지 않나; 라는 생각이 들어요;;

 

 

병기공학자 발렌티의 평점은 9.0을 받고 pvp에서 S정도의 등급을 받고 있습니다. 딱 성능에 맞게 잘 책정이 되었다고 생각을 합니다. 스킬 구성이 꽤 깔끔한 디버퍼임.

 

이번 일곱개의대죄 멸망의 공식 픽업 뽑기로 얻을수있습니다.(그외 흑막 릴리아 마술사 릴리아도 같이 얻을수있음.)

속성은 녹색 체력 종족은 인간 초기레어도 SSR이며 기간한정 가챠로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이번에 얻어두는게 좋습니다.

아마도 이번 발렌티가 결투장에 많이 나타날수록 관통덱이 좀 들어갈것 같고.. 관통덱이 다시들어가면 또 인내덱이 시들시들해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원래 어떤 게임이든 메타가 돌고 돈답니다.

 

 

3랭크 기준

 

스킬을 보면 1스킬 운동법칙 제2는 단일적에게 300%의 피해를 주고 2턴간 방어능력을 40% 감소합니다.

 

2스킬 천지개벽 모든 적군에게 150%의 피해를 주고 3턴간 공격 관련 능력을 30% 감소 시킵니다.

 

필살기 맥스웰의 도깨비로 단일 적에게 630%의 파열 데미지를 부여합니다. 파열이란 버프 효과가 걸려 있는 대상에게 2배의 피해를 줍니다.

 

개성은 천재의 포석으로 가장 핵심이 됩니다. 전투 시작시 영웅의 인내율 만큼 모든 적군의 관통율이 감소를 합니다.

이때문에 장비 옵션을 변경해서 인내로 모두 셋팅을 해줍니다. 그러면 상대의 관통률이 낮아지겠죠?

 

전체 일곱개의 대죄 캐릭터중에서 방어력이 가장높은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부가 상태를 보면 인내가 20인데 ur80업을하고 풀렙을 찍을시 더욱 올릴수 있습니다. 장비또한 인내로 옵션을 변경해주세요. 그리고 생철로 맞추는게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유는 생철로 맞춰야 꽤 오랜시간을 버틸수있기 때문입니다.

 

 

 

병기공학자 발렌티의 스페셜인연은 위의 캐릭터로 구성되어있으니 확인하시면 좋겠습니다.

 

실제로 사용했을때는 어떤가? 신마멜이 나오고 일곱개의대죄 밸런스가 개판이 된게 아닌가생각했습니다. 너무 말도안되게 강했기 때문이죠. 방덱도 방덱답지 않은 느낌이었는데 발렌티와 멀린 반으로 조합한 덱으로 하루정도 돌아보니까 발렌티 개성때문에 잘버티기도하고 디버프로 좋아서 손쉽게 많이 이겼던것 같아요. 나중에 좀 더 상위호환이 나올지는 모르겠으나 발렌티를 얻어두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제가 십계에서 메라스큘라를 정리 못했던것 같은데 아저씨킹이랑 이것도 이번주내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