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X 철권7 클래식 진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x 철권7 이오리와함께 병행해서 둘다 얻을수 있는 진클래식입니다.

한마디로 꽁짜캐 무료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철권에서 폴과 함께 대표하는 캐릭터라고 생각을 합니다.

무료캐다 보니 어느정도 98이오리와 비슷한 느낌으로 애매한감이 있습니다. 무료캐들은 리더스킬이 애매해서 서브 파티원으로 사용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98이오리와 다르게 피가 50% 이하일때 레이지 모드가 추가된다는점에서 아주 조금 높은 점수를 주고 싶네요.

 

 

 

98 야가미 이오리에 비해서 2점 높은 84점의 점수를 받으며 녹속성 밸런스형 파이터로 초기 5성입니다. 1일차에 이오리던 진이던 아무나 골라도 상관이 없습니다. 리더스킬로 녹속 파이터의 공격력 30%와 방어력 20%를 올려줍니다. 그냥 최상위 리더스킬은 아니고 사용하기 애매합니다. 격투게임이다보니 공격력을 많이 중시하거든요..

 

코어효과를 보면 적속파이터에게 받는 데미지 감소와 나머지 공격력과 크리 콤보 관련 코어를 가지고 있으며 미시마류 싸움 가라데를 통해서 전투 시작시 파워게이지 30%를 획득하고 시작하는 이점이 있습니다. 미시마 공업 전문 고등학교 학생 레이지 코어를 통해 진은 크리티컬 발동시 쿨타임 2초감소와 레이지 상태일때 (hp50%이하일때 공격력 40% 증가와 받는데미지 30%를 감소합니다.)이점 하나가 이 진 클래식의 가치를 많이 높여준다고 생각합니다. 철권캐릭터는 이렇게 레이지모드라는게 붙어서, 50%이하일때가 진짜의 모습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철권7의 진 클래식의 장점은 시작전 파워게이지 30% 획득이 가능한점. 또한 슈퍼아머를 보유한 이단차기 콤보를 가지고 있음. 카자마진처럼 데미지 무효화는 보유하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확률적으로 2스킬사용시에 2초간 기절을 시킬수도 있음.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철권7 진 클래식의 스킬 구성입니다.

개인적으로는 98 야가미 이오리보다는 조금 깔끔하다고 생각은 합니다. 

 

1스킬 이단차기 콤보는 적을 발로 두번차고 주먹으로 적을 밀어버립니다. 사용시 3초간 슈퍼아머가 발동이 됩니다.

 

2스킬은 스킬 적중시 적을 기절시킵니다. 공중으로 띄우는 모션이 있어서 벽과 밀착해서 사용시 콤보를 부여할수 있습니다.

 

3스킬은 나후 콤보로 연속에서 정권 지르기를 사용합니다.

 

피니시 스킬은 레이지 드라이브입니다.  크게 설명할건 없는것 같네요.

 

 

 

 

스페셜카드는 레이지아츠로 정권으로 수차례 공격을 합니다.

 

전반적으로 볼때 개인적으로는 야가미 이오리보다 스킬 연게도 깔금하게 할 수 있어서 더 좋다고 판단을 합니다. 구석에서 전장폭포와 나후 콤보를 연계하는게 더 높은 딜을 뽑아낼수 있을것 같아요. 파워게이지 업이 있기 때문에 스토리나 릴레이 던전등에서 빠른 필살기 사용후 치고 빠지는 용도로 사용하면 좋다고 생각은 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