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X 철권7 링샤오유

다음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x 철권7 소개할 캐릭터는 링샤오유 입니다.

교복 캐릭터도 있는데 이건 내일쯤 작성을 해드릴게요. 카자마진과 함께 이번 철권7 1차 픽업소환으로 얻을수있습니다.

먼저 카자마진을 원했는데 링샤오유를 득해서 사용을 해보았구요. 일본사이트를 가서 뒤져본결과 왜이렇게 평가가 야박한가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컨트롤이 좋은 중급자 이상한테는 꽤 좋은 리더스킬과 손맛을 느낄수있습니다.

 

 

 

일본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링샤오유의 평점은 89점으로 아쉽게 부여를 했네요. 레어도는 5성 황속성 공격형 캐릭터로 리더스킬은 황 속 파이터의 공격력 45% 증가와 이속 5%가 추가 증가 합니다. 이속이 증가하는게 꽤 특이하죠? 리더스킬이 좋은데 90점이 못넘는건 이유를 잘모르겠어요.

 

 

 

 

카자마진과 똑같이 슈퍼아머를 가지고 있습니다. 슈아 발동중에 적의 공격을 받아도 피격모션이 걸리지않고 공격을 할수 있습니다. 또한 신기한게 놀이공원이란 코어효과를 통해서 회복을 할수도있습니다.입힌 피해량의 7%만큼 가능 쿨타임은 15초 입니다. 특이하죠?

 

 

속성 공격 자를 통해서 자속성 파이터에게 피해량의 6% 증가를하고 공격형 파이터이다보니 주로 공격에 관련된 코어를 확인할수있습니다. 링샤오유 위에 장점에 회복이 있는데 쿨타임 15초마다 액티브 스킬 타격의 데미지의 7%를 회복하기 때문에 꽤 좀비스런 모습도 보여줄수도있을것 같아요. 마지막 효과 팔괘장과 벽괘권 기반의 각종 중국 권법은 초필살기를 적중 종료시 모든 팀원이 10초동안 공격력 20%와 공속을 5% 증가시킬수 있습니다. 진과 비슷하게 분노모드 피가 50% 이하일때는 공격력 40%가 증가하고 피격데미지 30%가 감소합니다. 이번 철권캐릭터들의 특징중 하나죠.

 

더 킹 오브 파이터즈 x 철권7 링샤오유의 스킬 구성입니다.

 

1스킬은 소퇴배신격으로 3초간 슈아가걸리고 적을 주먹과 발로차서 공중으로 띄우는 모션으로 끝이납니다. 엄청나다고 생각했던건 1스킬 적중을하고 기본 공격으로 콤보를 이어 나갈수가있습니다. 엄청 좋다고 생각합니다. 낮은 평점이 의아했음.

 

2스킬 백양전무 콤보로 681%의 피해와 최후일격시 60%확률로 적을 기절시킵니다. 확률적인데 꽤 잘터지더라고요. 이스킬도 끝나는 모션이 하단판정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에 발로 찍기 때문

 

3스킬은 오룡반타 봉황의 자세인데 상대가 구르지 못하게 디버프를겁니다. 그리고 꽤 범위넓게 전방으로 돌진하면서 공격을 합니다. 

 

피니시스킬은 전방으로 돌진해서 발로 3번차고 다운을 시킵니다. 카자마진처럼 엄청 화려하진 않고 간결하게 끝난다는게 포인트?

 

스트라이커 스킬은 보조중에 멤버의 이동속도를 5%증가 시킵니다.

 

 

철권7 링샤오유의 초필살기는 레이지 아츠입니다. 1502%의 데미지를 주고 그냥 중국식 무술로 공격한다고 보시면 될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이번 철권7에서 카자마진을 원했지만 링샤오유를 얻고 아 꽝에 당첨된거아닌가 생각했는데, 막상 써보니까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기본 콤보도 좋고 공이속버프를 통해서 쉽게 콤보를 이어나갈수있는점이 좋습니다. 1스킬만 맞추면 그냥 공중에서 퍽퍽 계속 때릴수가있었습니다. 오히려 초보자한테는 링샤오유가 훨씬 좋지않을까 생각이 들정도였음 89점이었는데 리더스킬도 준수해서 저는 95점정도도 충분히 받을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더킹오브파이터즈 올스타에서 너무 카자마진만 고집할필요는 없을것같다고 생각했습니다.

 

교복 샤오유나 아머킹 클래식진 98이오리등도 추가적으로 시간이 될때 함께 정리해드리도록 할게요!

이번에 그래도 철권 콜라보하면서 걱정했던 부분은 기존의 파이터에 비해서 조금 부족하거나 너무 사기적으로 나오지않을까 걱정했는데 기존의 사기캐들하고 좀 어깨를 나란히 할만큼 좋게나와서 고인물 입장에서는 좋긴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