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X 철권7 98 야가미 이오리

이번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와 철권7의 콜라보로 나온 98 야가미 이오리는 업데이트후 카자마진(클래식) 98이오리중 한개를 선택해서 바로 받을수있다. 육성 미션이 생긴다. 진과 이오리 어떤걸 받아도 상관없다. 어짜피 둘다 획득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정말 무난한 리더스킬 코어패시브를 가지고 있다. 

 

 

아무래도 킹오브에서 뿌리는 캐릭터다 보니 평점 자체가 많이 낮다. 82점이다. 실사용시 나쁜감은 크게 없었는데, 아무래도 요근래 나왔던 파이터들과 비교하기에는 부족한감이 있다. 초기에는 5성 자속성의 공격형 파이터다. 리더스킬로 자색 파이터의 공격력 30% 방어력 20%를 올려준다. 

 

98이오리의 장점은 자색붗꽃이라는 코어로 인해 체력이 50%이상이면 액티브 스킬데미지가 15%증가한다. 본능의 패시브는 체력이 50%이하로 떨어지면 피격 데미지가 20%로 감소하기 때문에 체력을 50%이상 유지한상태로 공격하는게 가장좋다. 또한 청속성 파이터에게 공격력이 8%증가하긴한다. 메리트가 뛰어나진않다.

 

 

98 야가미 이오리의 장점은 자신의 공격력을 강화하면서 싸우는 캐릭터로 코어와 1스킬 백팔식 어둠쫓기를 이용해서 상대의 공격력을 낮추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그외에 설풍을 통해서 내공격력을 또 증가시킬수있다. 스킬에 따라서 공격력을 증가하고 감소시킬수 있는점이 특이점이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98 야가미 이오리의 스킬 구성이다.

 

1스킬은 백팔식 어둠 쫓기다. 이건 하단으로 들어가는 장풍스킬로 아마도 모두가 아는 스킬이다. 공격력을7초간 15% 감소 시킬수 있다.

 

2스킬은 삼백십일식 조즐로 발로 차고 한바퀴를 돌면서 왼손으로 가격을한다. 아마도 보면 기억이 날것..

 

3스킬은 설풍 ex로 순간적으로 짧게 돌진해서 적을 공격한다. 공격력 증가 효과를 가지고 있다.

 

피니시 스킬 금 천 이십일식 팔치녀 일반이오리의 필살기와 동일하다.

 

 

 

 

초필살기 스페셜은 리 천이십구식 염구다 높은 계수의 공격을 한다.

 

전반적으로 이번 철권과 콜라보를 하면서 기본으로 증정하는 캐릭터로 사실 크게 좋다고는 생각을 하지 않는다.

그냥 컬렉션에 하나 추가하는것에 만족하고 크게 육성할필요는 없다고 본다. 개인적으로 98 야가미 이오리 스킬들이 기존 이오리의 장점이 많이 없다고 생각한다. 백팔식 어둠 쫓기는 공통이나 그외에 설풍이나 삼백십일식 조즐등은 먼가 이오리를 주로 플레이했던 사람들은 익숙하지 못할것이다. 전반적으로 애매하다. 이렇게 판단하는게 맞는것 같다. 금일은 더 킹 오브파이터즈 x 철권 캐릭터중 교복 링샤오유와 클래식진 폴피닉스를 모두 작성해두겠다. 평점이 전부는 아니지만, 참고하면 좋을것같다. 어제 카자마진은 전체 순위표에 4등까지 들어왔다. 링샤오유를 계속 써보고있는데 확실히 좋다고 말씀드리고 싶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