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조각사 영웅/전설 무기 장비 제작 방법 분석

달빛조각사 영웅/전설 무기 장비 제작 방법 분석



달빛조각사 부캐 궁수가 58렙이 되었습니다. 본캐는 그래도 심심하면 영웅 1~3티를 자고일어나면 물어오지만 바실리스크에서 오래살고 있는 이캐릭터는 희귀 7강으로 버티고 있습니다. 거래소에 현재 1티 장비가 묶여 있어서 더이상 스펙업이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확실하게 무과금으로 진행을 하면서 초반은 쉽지 않은것 같습니다. 달라진점은 바실리스크에 이제 초반처럼 사람이 바글바글하진 않아서 사냥효율은 더 좋긴합니다. 많은 달빛조각사 유저분들은 고민을 할겁니다. 골드를 파밍해서 영웅3티를 살것인가 아니면 2400을 모아서 1티어 전설을 살것인가 아니면 내가 제작을 할것인가에 대해서요.

그래서 준비한 시간으로 제작 방법과 재료등에 대해서 분석을 하는글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서버마다 리플리의증표나 벽조목 엘레크의망치 시세가 차이가날수있음.)





먼저 영웅 제작장비는 생각보다 할만합니다. 만약에 내가 무기로 너무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차라리 만드는걸 추천합니다. 달빛조각사 내 직업의 템을 드랍으로 먹기는 정말로 어렵습니다.저도 맨날 밤샘 돌리면 2~3티어는 방패만 물어와서 폐기처분도 곤란하죠.


제작시 2티어 장비가 만들어지며, 제작레벨이 1씩 올라갈때마다 대성공 확률이 올라갑니다.


모든 영웅 무기는 공통적으로 벽조목 5개 리플리의증표3개 보라빛 루나리움 4개가 들어갑니다.


지팡이와 활만 단단한 목재 25개가 들어가고 그외 리폴리의증표와 벽조목은 공통적으로 경매장이나 shop의 전리품상 or 고급 전리품 상자에서 얻을수 있습니다.(리플리의증표는 레이드후 희박한확률로 득템이 가능하고 벽조목은 초급 수련관 보스를 잡으면 나옵니다.) 경매가 자체가 18만원때로 유지가 되고있어 총 8개를 살겨우 90만 골드가 소모되고 나머지는 노가다로 맞춰줄수 있습니다. 특히 궁수나 법사의 경우 극혐인데 나무 벌목은 너무 심하고 장비 분해로 가벼운 목재를 얻었다고 가정할경우 1250개가 필요 합니다. 똑같이 그외 직업들은 상급철괴가 25개가 들어가기 때문에 노가다아닌 노가다를 해야함.


정리를 하면 철괴 1250 = 상급철괴 25개, 가벼운목재 1250 = 단단한목재 25개가 필요함.


영웅 2티어 장비 만들시 벽조목 리폴리 증표 약 100만골드가 소모되고 고된 노가다 시간이 필요합니다. 루나리움의 경우는 꽤 만들만합니다. 파템이 잘나오기 때문인데,  파란빛 루나리움 40개 = 보라빛 루나리움 4개를 맞출수 있음.


달빛조각사 무과금일경우 현실적으로 영웅이 가장 만들기 쉽다고 알려드리고 싶네요.



다음은 전설인데 총 2가지 티어의 아이템을 만들수 있습니다. 1,4티어 하지만 4티어는 현실적으로는 너무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영웅재료 자체가 기본가가 40이기때문에 1200, 리폴리 증표 540으로 기본 1740개가 소모되며 어디서 나오는지 모르는 전설 재료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1티어를 노리는게 가장 현실적인데, 리폴리의증표 15개니까 270 정도 필요합니다.


나머지는 극한의 노가다를 통해서 만들수 있습니다.(과금러도 어떻게 할수 없음 필드에서 파밍 또 파밍해야함, 이점때문에 달빛조각사가 마음에듬 다같이 자사 앤 채집)


엘레크의망치10개(올라온걸 못봄, 드랍이 되는곳은 던전 납골당 그림자 장갑보다는 잘나옴.)





영웅과 똑같이 활과 지팡이는 목재가들어갑니다. 나머지는 철괴가 소모가 됨.


공통적으로 엘레크의망치 10개, 리플리의증표 15개 주황빛 루나리움 5개가 소모가 됩니다.(이정도 까지 재료는 어떻게 자사를 돌리면서 경매장을 긁거나 납골당을 돌면서 수급은 가능함) 하지만 문제는 최상급 철괴와 튼튼한 목재입니다.



또 이런식으로 열심히 벌목 및 채광을 하라고 달빛조각사에서 준비를 해두었습니다.가장쉬워 보이는 방법은 최상급 재료를 30개 모아서 한개로 바꾸는것 입니다. 제가 멤피스홀 2~5층까지 채광을 열심히 해보았는데 최상급 철광석이 딱한개 나왔습니다. 1/30을 모았다는소리 오히려 어려울수가 있고 다른방법으로 철괴를 50개 모으면 상급철괴 한개가 나오고 또 이상 상급 철괴를 50개를 모으면 최상급 철괴 한개가 나옵니다. 이렇게 15개를 모으는방법인데 계산기를 돌려보면 ..


최상급철괴 15개를 만들기위해선 상급재료 750개가 필요하고 이 상급재료를 만들면 하급재료 37500개라는 계산식이 나옵니다.



이렇게 변환제도 10개씩 들어갑니다.잘 기억이 안나는데 아마 세라보그 성 잡화상인이 팔고 있는걸로 기억함. 


대략적으로 1티어 전설장비를 제작하는데 300만 내외의 골드가 소모되고 나머지는 온니 노가다로 만들수는 있습니다.


과금을 하면 물론 다른 재료로 부터 편해지는건 사실이나 어짜피 최상급 재료에서 헬을 맛보게 된다는 말.


특히 철괴는 그나마 할만한데 목재의경우는 따로 목재 만 파밍가능한곳이 없어서 난이도가 더 어렵다고 봅니다.



그에비해 루나리움은 자사만으로 모두 분해에 투자를하면 주황빛은 만들만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왠만하면 필자는 흰템과 녹템은 특화하고 파템은 모두 분해를 통해서 루나리움 조각과 타재료를 수급하고 있습니다.


난이도가 꽤 어려운게 사실이나 전설은 영웅은 그해비해 정말 해볼만합니다. 아마 달빛조각사 유저분들 대부분은 경매장이 열리면 내 1티어 장비를 팔고, 무기를 사야지 생각을 했을텐데 저도 좌절되어 많이 안타깝습니다. 팔게 꽤 있었는데 1티어는 .. 그러나 이러한 방법으로 영웅정도는 충분히 만들만해보입니다. 언제까지 파템 7~8강으로 사냥을 하실건가요?


자이글을 보았다면 내가 만들 장비를 정하고 얼만큼의 재료와 골드가 소모되는지 다시 경매장에서 살펴본후 계산을 때리고 진행을 해보시죠!  저녁에 기회가 된다면 다른 달빛조각사 도움되는글로 찾아오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