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조각사 앱플레이어 사용해서 돌리자(녹스x)

달빛조각사 앱플레이어 사용해서 돌리자(녹스x)



안녕하세요. 현재 달빛조각사 궁수 부캐를 55까지 찍은 바스코입니다. 이번시간에 준비한글은 컴퓨터에서 앱플레이어를 사용해서 달빛조각사를 구동하는 방법에 대해서 작성을 하려고 합니다. 최신컴퓨터에서도 똑같이 적용이 가능합니다. 가장 궁금했던건 좀 오래된 컴퓨터에서도 구동이 되는가여서 오랜만에 5년전에산 컴퓨터를 꺼내서 앱플레이어를 설치해보고 달빛조각사 자동사냥을 돌려보니 문제가 없었습니다.


먼저 앱플레이어는 LDPlayer를 사용했습니다. 녹스나 블루스택등 다양한 앱플이 있지만, 녹스의경우는 제가 못찾은건지 따로 cpu설정은 가능하나 램설정이 불가능해서 삭제를 했고, 블택은 아주 오래전부터 불신이 있어서 LD 앱플레이어를 사용을 하였음.




테스트를한 컴퓨터 사양한 CPU : I7 4790K, 램 32G, 그래픽 지포스 750으로 5년전에 좀 쓸만했던 사양정도?입니다.

노트북에서는 구동이 안되요 하실수 있습니다. 이유는 노트북자체가 게이밍일경우 기본 메모리가 8기가에서 16기가 인데, 이정도는 되긴하지만 발열이 꽤 심할수 있으며, 대부분 가정용은 4기가 미만이기 때문에 검은화면 및 녹색화면으로 실행이 안될가능성이 높음.


컴퓨터로 돌리는 이유는 간단하게 핸드폰은 카톡을 하고 업무상 전화를 받아야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달빛조각사 자체가 자동사냥을 지속적으로 돌려주어야 골드 파밍이 가능하기 때문에 .. 어쩔수 없음.



달빛조각사를 즐기기 위해서 먼저 LD앱플레이어를 설치를 해줍니다. 필자의경우는 최신버전으로 다운을 받았습니다. 3.73버전 인텔 9세대를 쓰고 있는 본체에서는 4대까지 구동을 했었는데, 약간의 발열이 있었습니다. 테스트를 하는 본체에서는 한대를 돌려보고 있는데 쿨러소움은 덜한편입니다. 4세대도 쓸만한걸 ? 설치 경로는 저는 SSD로 잡지않고 HDD로 했습니다. 별다른 이유는 아니고 SSD에 용량이 좀 차있어서 부담이 되기 때문에 HDD로 했음. SSD를 설치경로로 잡으면조금더 빠를것 같음.



앱플레이어 설치후 다음은 설정을 해줍니다. 처음에 설치시에 테블릿으로 설정이 되있기 때문에 해상도와 램설정을 하기 위해서 입니다.



설정은 위와 같이 했습니다. 고급설정에서 테블릿에서 모바일로 변경후 해상도를 540X960 (DPI240) 가장 작은 해상도와 CPU 4코어 메모리는 4기가로 했습니다. 램을 8기가로 구동하면 더 말끔하나 4기가로도 크게 지장없이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그외에는 기본설정을 했습니다.



설정후 다시 실행한 LD플레이어 입니다. 앱플레이어 자체가 안드로이드이기 때문에 구글로그인을 따로 해주셔야 합니다.

2개의 업데이트가 있어서 일단 받아두었습니다.



그뒤 달빛조각사를 검색후 다운을 받아줍니다. 요즘들어 느끼는게 거래소?경매장에서 2티어까지만 올릴수 있어서 유저가 좀 많이 떨어진감은 있습니다. 본캐의경우는 라비아스로 건너갔는데 하피나 맴피스홀 5층까지 유저들이 북실북실하긴합니다. 물론 다음 필드인 죽은 전사의 동굴은 채널이 한개밖에 없어서 사냥터를 찾기가 매우힘듬. 부캐로는 지금 리자드맨 바실리스크를 잡고 있는데 채널이 12로 잡힌걸로 보아서 아직도 저렙존에 사람이 더많다는걸 알수가 있었습니다.





달빛조각사 설치후 구동을 해보았습니다. 초기화중이 뜨면서 이제 패치 1GB를 받아줍니다. 시간이 좀 걸립니다. 핸드폰으로 돌릴때는 조금 빨랐던것 같은데 앱플레이어로 구동시 한 5분정도의 다운 시간을 기다려야만 했음.



처음 게임에 들어가면 스킬을 다시 셋팅을 해주어야 합니다. 그외 가속 공속 펫물약등을 다시 장착해주어야 합니다.그렇지 않으면 펫이 호로록 사라집니다. 또한 시각 품질 설정에서 품질을 낮음, 프레임제한은 기본 이펙트는 끄거나 나만보게 화면흔들림은 끄고, 기기 설정에서 모두 꺼주시면 더욱 쾌적하게 달빛조각사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앱플레이어로 달빛조각사 실행을 해보니, 이정도 사양으로 해보니 한대정도는 무난하게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핸드폰과 다르게 조금 렉이 쪼금 발생은 하나, 크게 지장은 없을 정도 였습니다. 큰 단점이 있다면 맵이동시에 로딩시간이 스마트폰보다 더걸린다는점 빼고는 문제는 없습니다.



앱플레이자체를 통째로 녹화를 해보았습니다. 화질은 많이 떨어질수 있습니다. 재생해서보니 굉장히 깔끔한것 같습니다.

핸드폰으로 달빛조각사를 하기 조금 부담이 된다면 필자처럼 앱플레이어를 사용을해서 자사를 돌려주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경매장에 1티어는 나중에 올릴수 있게 패치는될것 같습니다. 현재 1티어가 올라오지 못하는 이유는 상자에서 1티어가 나오기 때문에 부캐에서 본캐로 옮긴 악용하는 유저들 때문입니다. 그래도 나름 ? 다시 골드를 회수가는등에 조치를 취하는것으로 보입니다.


다음 달빛조각사 글을 쓸때는 인게임내에서 궁금해할만한 부분을 공략하는식으로 작성을 해보겠습니다. 이제 시스템도 거의다 이해가 되었고, 글만 쓰면 될것 같네요. ㅎㅎ(노트북에서는 불가능할수도 있습니다.메모리 부족으로)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