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조각사 직업 소개와 스탯 설명

달빛조각사 직업 소개와 스탯 설명



안녕하세요! 달빛조각사를 현재 새벽 두시 오십분까지 즐기고 있는 바스코 입니다. 앱플레이어를 이용해서 총 4개의 직업전사, 마법사, 궁수, 성기사를 키우고 있습니다. 메인은 현재 법사로 하고 있답니다. 지금까지 작성했던 다른게임들은 새로운 패치가있을때 추가할 예정이며, 오늘은 달빛조각사의 직업과 스탯에 대해서 작성을 할생각이고 플레이를 하면서 느낀점에 대해서 작성을 하겠습니다.





현재는 남부평원 여우평원 황무지를 지나서 리트바르 마굴에서 사냥을 하고 있습니다. 총 4층으로된 이곳에오니 초반에 다수 보였던 유저들이 덜보이고 이제는 한 30명의유저가 필드에서 사냥을 합니다.달빛조각사가 오픈이여서 그런지 초반에 유저들이 우루루 몰려다니고 서버 접속이 되지않아서, 애를좀 많이 먹었습니다.


능력치를 보면 힘, 지능, 민첩, 지혜, 체질, 매력 6가지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10렙에서 활성화가 시작됩니다.)

(직업소개때 주로 올려야할 스탯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힘의경우는 근접 공격력과 최대 소지한도 즉 무게를 늘려줍니다.


지능은 마법공격력과 마법 공격 치명타율을 올려줍니다.


민첩은 원거리 공격력과 물리 공격 명중, 물리 공격 치명타율 물리회피가 올라갑니다.


지혜는 마법 공격 명중, 마법 방어력, 마법회피, 최대mp, 초당 Mp회복량이 올라갑니다.


체질은 물리방어력, 최대 hp, 초당 hp 회복량이 올라갑니다.


매력은 펫 길들이기 확률과 펫능력치 보너스가 같이 올라갑니다.



달빛조각사 캐릭터는 현재 2개를 만들수 있고 나머지는 잠겨있었습니다. 여기서 커스터마이징을 하고 캐릭터 명을 설정한후 게임에 들어갈수 있습니다. 모든 성별이 열려있으며, 남캐여캐 모두 가능합니다. 달빛조각사 직업은 총 5가지로 전사, 마법사, 궁수, 성기사, 나중에 선택(무직)으로 나누어져있습니다. 이제 상세하게 설명을 해드리도록하겠습니다.



양손무기로 사냥하는 근거리 캐릭터인 전사 입니다.


특징은 느리지만 강력한 공격력으로 마굴의 몬스터를 거의 한방에 처리를 합니다. 초반에 대부분 코요태 늑대 등 몬스터를 잡고 넘어가야하는데 원거리에게 다빼앗겨서 현재 성기사와 함께 레벨이 20렙 초반입니다.추후에 유저가 조금 빠져나간다면 좀 할만해보입니다. 자동이되는만큼 원거리가 유리하긴하지만 추후 결투장이나 pvp에서 우수한 모습을 보여줄것 같습니다. 주무기는 양손검이고 판금방어구를 사용합니다.


추천스탯은 힘과 체질 민첩 3가지입니다.


힘을 올리면 공격력이 올라가고 민첩은 적중률이 체질은 방어력및 hp가 올라갑니다.



제가 달빛조각사에서 가장기대했던 캐릭터인 마법사입니다.


마법사를 선택한이유는 간단하게 rpg를 많이해본결과 자동사냥을 돌릴때 사냥에서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초반에 스킬을 배우기전에는 근거리 공격을 합니다. 물론 스킬쿨이 남아있을때도 근거리공격을 합니다. 초반구간에 그래도 원거리라는 이유로 빠르게 사냥이 가능했습니다. 방어력이 다소약하지만 쉴드 스킬을 외워서 방어력도 보강이 가능합니다. 스킬구성을보면 파티원들에게 마나 재생력정도만 올려주는게 가능했습니다. 두고봐야겠지만 초반단계인 현재 마굴에서는 충분히 키울만했습니다.





주스탯은 지능과 지혜입니다. 지능의경우는 마법 공격력이 올라가고 지혜는 마법적중률 마법회피 적중률 mp회복량을 늘려줍니다. 현재는 극공을위해서 지능만 찍어둔 상태입니다.




마법사와함께 메인이 될것같은 궁수 입니다.

원거리공격을하며 초반 코요테 늑대를 빠르게 잡을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당분간 초반구간에 사람이 많을것같은데 이를 빨리 파훼하게 해줄 최고의 직업이라고 생각을합니다. 현재 마굴 2층기준 궁수와 마법사가 가장많고 간간히 보이는건 전사 한두명입니다. 특징이 한가지더잇다면 화살을 소모한다는점과 펫을사용을합니다. 펫이 근거리공격을하고 궁수본체는 원거리공격을 합니다. 펫을 잡아서 육성을 할수 있습니다. 현재 저는곰을 잡아서 사용하고 있답니다. 초반엔 여우로 시작을함.


주스텟은 민첩과 매력 두가지입니다.


민첩은 원거리공격력과 적중률이 오르고 매력은 펫관련 능력치를 올릴수 있습니다. 현재저는 민첩에 주로투자하고 매력은 펫을 길들일수있는 매력까지 올렸습니다. 곰의경우는 35



다음은 현재 달빛조각사에서 답답함의최고를 보여주는 성기사입니다. 추후에는 정말 좋을거같은데 근접공격이 강하지않아서 몹을 다뜯기고있습니다. 회복이 가능한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한손무기와 방패를 사용합니다. 중반부부터는 확실하게 좋다고는 합니다. 아군을 보호해주는 버프와 디버프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추후 컨텐츠에서는 아마 파티에서 꼭필요한 존재가 될것같으나, 언급했듯 현재는 원거리가 갑인것같습니다.


힘과 체질을 찍으며 초반답답함을 해소하고자 힘과 체질을 분배해서 찍었습니다.


마지막은 나중에선택 무직입니다. 초반엔 직업없이 사냥을하고 퀘스트를 완료하고 조각사라는 직업으로 전직이 간으합니다. 단검을사용하고 빠른공격을합니다. 도적이라고 생각하는게 좋을것같습니다. 추후 패치로 다양한 히든지업이나온다면 다 나중에 선택을 할것 같습니다. 공격력을위해 힘을 고르게 찍고 낮은방여력을 보조하고자 체질도 찍어야 합니다 또한 명중률을위해서 추후에는 민첩을 찍어야할것같습니다. 스킬비례데미지가 민첩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스킬을 읽어보고 찍으시는게 맞는것 같습니다. 힘 민첩 논란이있음. 자동사냥에는 적합하지 않은 캐릭터 같습니다.


달빛조각사의 직업 소개와 스탯 설명에 대해서 작성을 해보았습니다. 스킬은 렙업을 통해서 배울수 있으며, 각스킬은 스킬북을 통해서 레벨업이 가능합니다. 마법사의경우는 다양한스킬을 배우는데 추후에 사용을다해보고 좋은 스킬로 구성해서 알려드리도록하겠습니다. 현재 정답은 없기 때문에 스탯 분배는 자유이나 추천을 보고 올리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일단은 깡공이 가장중요하다고 생각함. 그리고 궁금해 할만한게 산들바람 배낭은 캐릭터당 한정구매로 한번 구매가가능하며 달빛 나비나 빨간나비 500개로 shop에서 얻을수있습니다. 또한거래소도 있다는점 알려드리고 싶고, 친구는 최대 50 랭킹은 35부터 확인이가능하며 길드는 40레벨부터만들수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