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롤드컵 그룹스테이지 조추첨식 결과

2019 롤드컵 그룹스테이지 조추첨식 결과



방금전 유니콘과 스플랑이스의 경기 끝으로 플레이인 스테이지에서 모든 메이져지역이 살아남았습니다.

뱅선수가 나와서 2019 롤드컵 그룹스테이지 조추첨을 진행을 했습니다. 한국 1,2시드 SKT,GRF이 현재 A,C조에 있기 때문에 개인적인 희망으로 B조에 담원이 가길 빌었습니다. 하지만 결과는 위와같이 나왔습니다. 같은 대륙끼리는 같은조로 들어갈수 없기때문에 첫번째로 뽑힌 스플라이스는 B조로 다음으로 뽑힌 담원은 D조로 홍콩은 A조 C조로 클러치 게이밍이 들어갔습니다. 클러치같은경우는 후니선수가 C조로 들어가고 싶다고 희망했었습니다.B조의 경우가 가장 꿀조로 보이네요. 도인비선수가 있는 펀플러스가 무난하게 올라갈것으로 보이고 2순위로는 스플라이스가 올라가지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A,C,D조를 보면 이번 롤드컵이 엄청 쟁쟁하다는걸 알수가 있습니다. G2 그리핀 SKT 프나틱 RNG 팀리퀴드 IG 담원등등 쟁쟁한 팀들이 모여있기 때문입니다. 2018년에는 LCK의 위상이 많이 떨어진감이 있는데 우리 선수들이 이번엔 정말 잘해주었으면 합니다. 이제 10월9일부터 약 3일간 금요일까지 휴식시간이 주어지고 본격적인 그룹스테이지는 C조먼저 시작을 합니다.


A조 : G2 e스포츠, 그리핀, 클라우드 나인, 홍콩 에티튜드


B조 : 펀플러스 피닉스, J팀, GAM, 스플라이스


C조 : SKT, 프나틱, RNG, 클러치게이밍


D조 : 팀 리퀴드, ahq e스포츠, IG, 담원게이밍



2019 롤드컵 일정은 10월12일 토요일 오후 아홉시부터 시작을 합니다. 한국시작으로 C조가 먼저시작고 다음은 D조 B조 순으로 진행을 합니다. 첫경기부터 엄청난 전쟁이 예상이 됩니다. 프나틱과 SKT 다음경기로 RNG와 클러치게이밍입니다. 단판제로 이루어지며 총 2번씩 붙고 승패에 따라서 총 2팀이 살아남습니다. 내전을 피하기위해선 왠만하면 조에서 1등으로 올라가는게 환상적입니다.


세계대회에서 한국이 우승이라는 공식은 깨졌고 이제 다시 도전자의 입장에서 시작을 합니다. 작년에 충분히 충격을 받았었고, 그룹스테이지에서 이제 질수도 있을만큼 대륙별 롤실력이 거의 비슷해졌습니다. 요즘메타는 미드와정글 그리고 탑까지 상체가 강한팀이 유리한것 같습니다. 물론 후반까지가면 봇의캐리도 바라볼수 있지만, 플레이인스테이지를 보면서 이번 롤드컵은 무조건 상체싸움에서 이기는게 유리하다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까지 에코는 초반에 나왔다가 전패로 중반부터 나오지 않았고 탑에서 원딜 이즈, 트리스타나도 나오고 봇에서 하이머딩거도 나오고 다양한 픽이 나오는 시대입니다. 또한 라인스왑도 있었죠. 보는입장에서 LCK상대로 변수픽이나 이런 전략이나오면 살떨리것 같지만.. 충분히 이겨내고 이번엔 모든 3팀이 그룹스테이지에서 통과해서 8강으로 올라갔으면 좋겠습니다. 8년만에 다시 롤드컵 정상을 노리는 유럽의 LEC와 전챔피언 LPL과 도전자 LCK, LCS, LMS,VCS 모두 좋은 경기 펼쳤으면 좋겠습니다. 2019 롤드컵은 다시 한국이 탈환했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