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토모 분석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토모 분석



10월 클랜전의 핵심이될 토모가 내일 출시를 합니다. 토모와 함께 같이 이벤트로 흑설의망령이 같이 추가가 됩니다.

프리코네 상위 클랜 50등에서는 이미 토모 5성을 뽑을수있는 사람을 구하는것 같습니다. 이유는 마지막 네임드에서 토모를 사용을 하여야 큰 점수를 올릴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덱으로 120만이라고 하면 토모가 있으면 170만 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나씩 분석을 해보며 왜 좋은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린세스 커넥트 신캐 토모는 평점 9.0을 받는 매우 상위티어의 캐릭터 입니다. 역할은 딜러 입니다.

퀘스트와 클랜전에서 매우좋으며 아레나에서는 사용하기 좀 애매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장점으로 유니온버스트로 자신의 공격력과 행동력을 올릴수 있으며 자기 tp회복이 가능합니다.

단점으로는 방어력이 낮고 마법공격에 취약합니다.



능력치는 공격력쪽에 몰빵이 되어있습니다. 마코토나 미츠키랑 같이 사용을 하구요. 수코로와 조합시에 더욱더 높은 데미지를 줄수 있습니다. 앞서 말했지만 방어력이 낮아서 2,3페 부터는 전열에 탱커를 배치해서 사용을 해야 합니다.


프리코네 토모의 스킬 구성입니다.

ub는 단일적에게 한번의 큰데미지를 주고 자신의 물공 특대를 행속 중간을 업시킵니다.


ub를 사용후 평타와 2스킬로 tp를 회복시키는 메커니즘으로 ub순환속도가 좋은 편입니다.


1스킬은 범위내의 적에게 물리 소를 부여합니다. 공격스킬로 생각하시면 좋겠습니다.


2스킬은 단일적에게 물리 중의 데미지를 주고 tp를 회복시킵니다.


ex스킬은 물리공격력을 증가시키고 전투에 들어갑니다.





초기 3성태생 이기 때문에 인연랭크는 8까지 바로 올릴수가 있습니다. 8랭크까지모두 물리공격력이 오르며 6랭에서는 물리 치명타가 8랭에서는 tp자동 회복 + 60 이 추가적으로 올라갑니다.



토모의 장점은 ub 발동후 물공과 행동속도를 올려주는점입니다. point에서 살펴보면 위력이 약 2배 증가를 합니다. 

또한 2스킬로 물리피해를 주면서 tp회복도 가능한점이 좋습니다. 이점은로 보스 및 클랜전에서 활용하기 매우 좋습니다.



보스전 1티어인 카오리보다 화력이 더 강하게 나옵니다. 배치상 카오리를 맨앞에 넣어도 조금더 토모가 강하다고 합니다.



아레나에서 활용하기 어려운점은 내구력이 낮아서 중열까지 공격하는 이리야나 수페코에게 한방에 녹아버리는 점입니다.

도발을 해줄수 있는 캐릭터 활용을 말하는데 선으로 위의 캐릭터들이 먼저 유니온버스트를 사용하기 때문에 각 그룹의 100등 이내권에서 사용은 하지 않을것 같습니다.


종합평가로는 유니온버스트 데미지는 최상급은아니지만, 사용후 기타 공격에서 우수한 활약을 하기 때문에 상타이상의 평가를 받습니다.



궁합이 좋은캐릭터는 전열에 노조미 및 쥰을 넣고 방깍 캐릭터 마코토 미츠키와 사용을 합니다. 추가적으로 수코로도 있지만 ub사용후에 겹치기 때문에 따른 파티로 편성해서 사용을 하는게 좋아 보입니다.


재능개화는 21-3에서 토모의 메모리피스가 나온다고 합니다.



토모의 상세 프로필입니다. 내일 그래도 출시에 2배확률로 등장을 하기 때문에 저는 무조건 뽑을 생각이구요.

쥬얼은 넉넉하게 장전이 되었음. 안나온다고해도 실망은 하지않을것..임 이유는 수영복 시리즈처럼 한정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만약 쥬얼 여유분이 없다면 킵하고 할로윈때 같이 나오길 빌면서 노려보는것도 좋아보이네여. 프린세스 커넥트 토모 분석글을 끝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