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할로윈 시노부 분석

금일 프린세스커넥트 패치로 추가될 할로윈 시노부에 대해서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할로윈은 약 15일간격으로 이번월말에는 시노부 다음은 미사키로 출시될것 같습니다.

(아마도 할로윈 미야코는 이벤트로 받을거임.)

하나씩 알아보면서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결론은 역시 마지막에 넣는게 맞겠죠?

 

일본 프리코네에서 할로윈 시노부는 8.0으로 높지않은 점수를 받습니다. 전용장비가 있을때는 9.0으로 상승을하긴합니다. 역할은 공격형 딜러입니다. 간이평가를 보면 장점으로 hp의 피율이 가장 낮은 적에게 단일로 물리대의 공격을하는 ub를 가지고 있습니다. ub로 적을 쓰러 뜨린다면, 전체에게 추가적으로 물리대의 피해를 줍니다. 또한 자신의 물리공격력을 올릴수있습니다. 단점은 단일보스전과 마딜덱에 약합니다. 또한 ub로 적을 처치하고나서 추가뎀을주는데 노조미같은 도발탱커에게 꽂히면 슬프겠죠?;

 

 

종합평점으로는 퀘스트 A 루나타워A 아레나 A 보스전 C의점수를 받습니다. 다양하게 컨텐츠에서 활약이 가능한점이 이번 할로윈 시노부의 장점이라고 생각을합니다. 일판 프린세스 커넥트를 좀 보니까 확실하게 장점이들어가는곳은 아레나 이며, 정말로 이리야덱의 카운터급의 느낌이 났습니다. 수페코보다도 확실하게 이리야만큼은 뚝빼기를 날릴수있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프린세스 커넥트 할로윈 시노부의 포지션은 중열로 물리공격입니다. 초기레어도는 3성이며 종족은 마족

한정가챠로 얻을수있으며 단점은 여신의보석을 통해서만 개화가 가능합니다. 이번에 개화를 미리시켜두면 그래도 몇달간은 써먹을수있어서 투자가치는 있다고 봅니다. 전용장비는 바로 추가안됩니다. 머 아예없지만요 지금

전용장비는 1스킬로 물리공격과 치명타가 올라갑니다.

 

할로윈 시노부의 전반적인 능력치는 전체 캐릭터중에서 중상급을 보여줍니다. 장점은 물공이 높고 다른 HP와 물방이 평타는친다는점 단점은 마방이 매우 낮은 71위에 속함.

 

 

스킬구성입니다.

 

유니온버스트는 HP 비율이 낮은 적상대로 물리 특대의 데미지를주고 적을 쓰러뜨릴시 전체에게 또 특대의 추가데미지를 줍니다. 체력을 스킬로 사용하는 이리야 상대로 카운터를 날릴수있습니다.

 

1스킬은 자신의 물리공격력을 크게 올리는스킬입니다. 따로 패널티가 없습니다. 수페코의경우 마방이 낮아졌지만요

 

2스킬은 전방의 범위내 모든적에게 물리 데미지를 줍니다. 이사거리가 이리야범위에들어와서 체력이 낮은 이리야를 UB사용전에 잡아먹을수있습니다.

 

EX스킬은 전투시작전 자신의 주스텟인 물공을 상승시킵니다.(물리딜러로써 당연함)

 

할로윈 장점은 앞서말했듯 UB를통해서 추가데미지를 줄수있다는점입니다. 한명을 잡게되면 다수에게 딜링을할수있습니다. 2스킬자체로 범위타격후 제대로 낮은 적을 잡으면 다수를 금방 순삭을 시킬수있는 메커니즘을 가지고있습니다.

또한 1스킬로 공격자체업을합니다. 따로 패널티가 없다는점도 꽤 이상적입니다. 두번째는 물리범위스킬인데 사거리가 꽤 양호한편입니다.

 

 

프리코네 할로윈 시노부의 조합은 미츠키와 사렌의 중간배치를 통해 TP를 주유받는식으로 운영을 해줍니다.

빠른 UB를 통해서 스킬을 빨리굴릴수있습니다. 

 

단점은 UB의 추가효과를 보스전에서는 보여줄수 없으며, UB활용점이 낮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앞열의 탱커에 들어갈확율이 높습니다. 탱커가 초반에 앞에서 맞아주기때문에 조합을잘짜서 후열의 피를 최대한 많이 빼두는게 좋습니다. 또한 도발이 걸린다면 그 탱커에게 UB가 들어감으로 초반에 박살내는게 포인트입니다.

 

프린세스커넥트 할로윈 시노부의 종합평가는

 

모든컨테츠중 아레나에서는 최고의 활약을 보여줄수있다. 현재 메타상 신캐가 추가되더라도 몇달은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1자가버프와 2범위를통해서 쉽게 순위상승에 큰기여를 할것으로 보임.

 

 

TP를 주유할수있는 캐릭터나 방깍을 멀리서해줄수있는 미츠키등과 환상적인 호흡을 보여준다. 리마를 쓰는이유는 리논과 똑같이 범위스킬을 광범위하게 맞추기위해서이다.(적을 앞으로 끌어들일수가 있기 때문에)

재능개화는 매우어렵다. 하지만 아레나가 한번초기화된이후로 모두 어느정도 순위가 상승했을것이다. 필자의경우는 40등권까지 올라갔다. 이점을 이용해서 메모리피스가 많다면 당분간 아레나를 위해서 투자하는것도 나쁘진않다. 만약 그뒤의 크리스티나를 생각하면 존버를 하는게 맞긴하지만, 그래도 뽑아두면 꽤 쓸만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다음에 나올 미사키는 한주쉬고 정리를 해보겠다. 모두 가챠에서 승리하길 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