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마츠리 분석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마츠리 분석



금일 패치 이후 신캐릭터 마츠리와 새로운 퀘스트 루나의탑이 추가가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신캐릭터 마츠리에 대해서 준비를 했습니다. 일본 프리코네에서는 7점의 평점을 가지고 전용장비가 있을시에는 7.5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캐릭터는 방어형 어그로 공격수이며, ub를 통해서 적의 중심으로 점프를해서 전방의 스킬을 자신에게 어그로를 끄는 능력이 있습니다. 하지만 도발이 있으면 쉽게 막히는 단점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프린세스 커넥트에서 곧 할로윈 캐릭터가 나오기 때문에 이번엔 쥬얼을 킵하고 할로윈때 덤으로 얻는게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프린세스 커넥트의 전체 콘텐츠에서의 평점입니다. 위는 전용장비가 없을때 아래는 있을때입니다.

모든등급이 가장 아랫단이지만 아레나에서는 쓸만하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퀘스트 C 루나타워 C 아레나 A 클랜전 D의 평점입니다. 이를 보았을때 이번 월말 클랜전에서는 사용을 못할것 같습니다.



역할별로 공격역으로 B 탱커로써도 B 지원역에서는 A를 받습니다. 1스킬의 범위내 타격과 스턴으로 인해 서포터형으로 분류를 했다고 생각을 하나 봅니다. 특수한 스킬을 쓰는 마츠리는 저는 탱커역을 주로한다고 말을 하고싶네요.



전열에 위치한 마츠리는 초기 2성으로 종족은 수인족입니다. 던전 코인으로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살게 없는 지금 열심히 모았다가 후에 개화를 시켜도 좋을것 같습니다. 그래서 개화난이도가 상당히 낮은편에 속합니다. 츠무기도 아직 코인으로 풀리지 않아서 기다리고 있는데 언제 나올지 참 애매하네요 ㅎㅎ;



최대상태의 능력치를 보여주는 표입니다. 프리코네 기본캐릭터 4종을 제외하고 방어력 12위 마방 21위로 꽤 탱커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대신 공격력이 매우 낮습니다. 딜탱이라고 하긴 좀 애매한것 같네요. 프린세스 커넥트에서 저는 츠무기와 비슷한 특수캐릭터라고 표현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츠무키의 유니온버스트가 훨씬 좋은 감은 있음.



프리코네 마츠리의 스킬 구성입니다. 전방의 3번째 적속으로 들어가서 물리 대의 피해를 줍니다. 이때 상대의 전열 캐릭터는 마츠리로 어그로가 쏠리게되고 유니온버스트를 제외한 범위기스킬이 이쪽으로 모두 쏠리게됩니다. (이론적으로 보면 참좋으나, 발동이 매우 늦게 되기 때문에 이리야의 카운터를 칠수가 없음) 적사이로 들어가서 1,2스킬을 사용시 전후방 타격이 가능해지는게 장점입니다.


1스킬은 타이거 충격으로 범위내에 적에게 물리타격을 주고 스턴을 시킵니다.


2스킬은 범위스킬로 범위데미지를 줍니다.


EX스킬은 5성에 개방이 되고 전투시작시 물리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UB사용시 적의 대열에 뛰어들어 어그로를 받을수 있는게 큰장점입니다. 또한 뛰어든 상태에서 1,2스킬을 사용시 모두 스턴과 데미지를 줄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방어력이 꽤 높은 편으로 중앙이나 후열의 적을 잡기에는 충분한점 입니다.



애매한점은 마츠리가 UB발동이 느리기 때문에 빠르게 적에 침투가 불가능합니다. 또한 마츠리를 중심덱으로 짤경우에는 데미지가 부족하다는 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격수로 사용하기 보다는 방어 캐릭터로 배치를해서 사용을 권합니다 공격덱으로 어느정도 구상은 했으나 먼가 딜이 충분하지 못하다는 생각이드네요.



결과론적으로 이번 프린세스커넥트 월중순 신캐 마츠리는 애매하다는 평가를 하게 되었구요. 기존에 사용하는 아레나덱 그대로 사용하는게 좋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일단 패치후 바로 던코로 풀리지않는다면 여신의보석으로 개화를 해야하는데 먼가 많이 아까울것 같습니다. 쥬얼을 최대한 존버를하고 다음 할로윈때 사용하는걸로 하는게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